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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장치, 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방법, 기록 매체

  • 기술번호 : KST2018013659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장치, 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방법 및 기록 매체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방법은 선박의 항로에 포함되는 노드들에 대응하는 방향 정보들과 속도 정보들을 설계변수로 하여, 설정된 목적함수 및 제약조건을 기반으로 상기 방향 정보들과 상기 속도 정보들을 동시에 최적화하는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선박의 운항항로와 운항속도 프로파일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의하면, 선박의 운항항로와 운항속도를 동시에 최적화하여, 선박 운항에 따른 연료소모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의 항로 및 속도 프로파일을 결정할 수 있다.
Int. CL B63J 99/00 (2009.01.01)
CPC B63J 99/00(2013.01) B63J 99/00(2013.01) B63J 9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41788 (2017.03.31)
출원인 삼성중공업 주식회사,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06925-0000 (2019.07.29)
공개번호/일자 10-2018-0111196 (2018.10.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8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3.3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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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삼성중공업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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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두훈 대한민국 경상남도 거제시 장
2 노명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3 김기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4 이성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5 이 인 대한민국 경상남도 거제시 장
6 정회룡 대한민국 경상남도 거제시 장
7 박종진 대한민국 경상남도 거제시 장
8 이동연 대한민국 경상남도 거제시 장
9 차지혜 대한민국 경상남도 거제시 장
10 이태구 대한민국 경상남도 거제시 장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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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혁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삼일빌딩, 역삼동)(KS고려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윤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역삼동) *층(삼일빌딩)(케이에스고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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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삼성중공업 주식회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관악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3.31 수리 (Accepted) 1-1-2017-0318551-4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5.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2017-0018380-3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80907-9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9.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00538-3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9.11 수리 (Accepted) 1-1-2018-0900539-8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77589-4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32064-6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10 수리 (Accepted) 1-1-2019-0032065-1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5.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73631-4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의 항로에 포함되는 노드들에 대응하는 방향 정보들과 속도 정보들을 설계변수로 하고, 설정된 목적함수 및 제약조건을 기반으로 상기 방향 정보들과 상기 속도 정보들을 동시에 최적화하는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선박의 운항항로와 운항속도 프로파일을 결정하는 항로 및 속도 결정부;를 포함하고,상기 노드들은 선박의 출발점, 도착점 및 상기 출발점과 상기 도착점 사이의 n개의 중간점으로 이루어지고, n은 0보다 큰 정수이고,상기 최적화 알고리즘은 인접한 노드들 간의 세그먼트들에 대한 n개의 방향 정보들과, n+1개의 속도 정보들을 설계변수로 포함하며, 인접한 노드들 간의 운항시간은 미리 결정된 상수로 주어지는 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최적화 알고리즘은,하나의 세대가 다수의 항로로 이루어지고, 상기 다수의 항로에 대한 각각의 유전자가 상기 방향 정보들 및 상기 속도 정보들로 이루어지는 유전자 알고리즘을 포함하는 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목적함수는 상기 항로에 대한 연료 소모량을 포함하고,상기 제약조건은 상기 항로의 육지와의 간섭 정보, 및 선박의 도착시간 정보를 포함하는 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항로 및 속도 결정부는,상기 방향 정보들 및 상기 속도 정보들을 기반으로, 상기 노드들의 위치를 결정하는 위치 산출부;상기 노드들의 위치를 기반으로 상기 제약조건의 만족 여부를 판단하는 제약조건 판단부;상기 노드들의 위치 및 상기 세그먼트들에 대한 기상조건을 고려하여 상기 항로의 연료 소모량을 예측하는 연료소모량 예측부; 및상기 제약조건의 만족 여부와 상기 연료 소모량을 기반으로 상기 방향 정보들과 상기 속도 정보들을 최적화하는 최적화부;를 포함하는 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장치
6 6
선박의 항로에 포함되는 노드들에 대응하는 방향 정보들과 속도 정보들을 설계변수로 하고, 설정된 목적함수 및 제약조건을 기반으로 상기 방향 정보들과 상기 속도 정보들을 동시에 최적화하는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선박의 운항항로와 운항속도 프로파일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노드들은 선박의 출발점, 도착점 및 상기 출발점과 상기 도착점 사이의 n개의 중간점으로 이루어지고, n은 0보다 큰 정수이고,상기 최적화 알고리즘은 인접한 노드들 간의 세그먼트들에 대한 n개의 방향 정보들과, n+1개의 속도 정보들을 설계변수로 포함하며, 인접한 노드들 간의 운항시간은 미리 결정된 상수로 주어지는 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방법
7 7
선박의 항로에 포함되는 노드들에 대응하는 방향 정보들과 속도 정보들을 설계변수로 하고, 설정된 목적함수 및 제약조건을 기반으로 상기 방향 정보들과 상기 속도 정보들을 동시에 최적화하는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선박의 운항항로와 운항속도 프로파일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목적함수는 상기 항로에 대한 연료 소모량을 포함하고,상기 제약조건은 상기 항로의 육지와의 간섭 정보, 및 선박의 도착시간 정보를 포함하며,상기 최적화 알고리즘은,하나의 세대가 다수의 항로로 이루어지고, 상기 다수의 항로에 대한 각각의 유전자가 상기 방향 정보들 및 상기 속도 정보들로 이루어지는 유전자 알고리즘을 포함하고,상기 노드들은 선박의 출발점, 도착점 및 상기 출발점과 상기 도착점 사이의 n개의 중간점으로 이루어지고, n은 0보다 큰 정수이고,상기 최적화 알고리즘은 인접한 노드들 간의 세그먼트들에 대한 n개의 방향 정보들과, n+1개의 속도 정보들을 설계변수로 포함하고, 인접한 노드들 간의 운항시간은 미리 결정된 상수로 주어지는 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방법
8 8
삭제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운항항로와 운항속도 프로파일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방향 정보들 및 상기 속도 정보들을 기반으로, 상기 노드들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노드들의 위치를 기반으로 상기 제약조건의 만족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노드들의 위치 및 상기 세그먼트들에 대한 기상조건을 고려하여 상기 항로의 연료 소모량을 예측하는 단계; 및상기 제약조건의 만족 여부와 상기 연료 소모량을 기반으로 상기 방향 정보들과 상기 속도 정보들을 최적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방법
10 10
제6항, 제7항 및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선박 항로 및 속도 결정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