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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향하는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줄일 수 있는 전조등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3709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조등의 제어방법에 있어서, 차량의 전방에 설치된 카메라로부터 입력받은 대향차의 위치값인 x,y좌표값을 이용하여 차량과의 각도값(θ)을 구하는 단계와, 차량의 전방에 설치된 카메라로부터 입력받은 대향차의 위치값인 x,y좌표값을 이용하여 차량과의 거리값(r)을 구하는 단계와, 차량과의 거리값(r)을 이용하여 대향하는 차량에 전면이 노출되는 각도범위(θC0)를 구하는 단계와, 대향하는 차량의 각도값(θ)과 조사각도 범위값(θC0)을 이용하여 대향하는 차량에 조사되는 전조등(10)의 차량영역(θC)의 최소값과 최대값을 구하는 단계와, 미리 설정된 매칭표를 통해 차량영역(θC)의 최소값과 최대값의 영역에 해당하는 전조등(10)의 LED를 순차적으로 소등하여 대향하는 차량이 이동함에 따라 운전자의 눈부심을 줄이도록 제어하는 단계로 이루어져 야간 운행시 맞은편에서 오는 차량의 위치를 파악하여 전조등(10)에 설치된 다수의 LED를 차량의 움직임 위치에 맞도록 순차적으로 소등함으로써 반대편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0Q 1/06 (2006.01.01) B60Q 1/00 (2006.01.01)
CPC B60Q 1/06(2013.01) B60Q 1/06(2013.01) B60Q 1/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41094 (2017.03.30)
출원인 주식회사 에이엠에스, 한국광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10990 (2018.10.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3.30)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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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에이엠에스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2 한국광기술원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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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준호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2 김상유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3 주재영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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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참좋은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호산로**, (주)공성*층(파호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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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3.30 수리 (Accepted) 1-1-2017-0314776-1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8.30 수리 (Accepted) 1-1-2017-0839002-2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0.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2.08 수리 (Accepted) 9-1-2017-0040838-14
5 협의요구서
Request for Consultation
2018.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98312-6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98313-1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1-1-2018-0649387-6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649389-57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10.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09787-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11 수리 (Accepted) 4-1-2019-5114746-7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3 수리 (Accepted) 4-1-2020-5148105-8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9 수리 (Accepted) 4-1-2020-515363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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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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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조등의 제어방법에 있어서,차량의 전방에 설치된 카메라로부터 입력받은 대향차의 위치값인 x,y좌표값을 이용하여 차량과의 각도값(θ)을 구하는 단계와,차량의 전방에 설치된 카메라로부터 입력받은 대향차의 위치값인 x,y좌표값을 이용하여 차량과의 거리값(r)을 구하는 단계와,차량과의 거리값(r)을 이용하여 대향하는 차량에 전면이 노출되는 각도범위(θC0)를 구하는 단계와,대향하는 차량의 각도값(θ)과 조사각도 범위값(θC0)을 이용하여 대향하는 차량에 조사되는 전조등(10)의 차량영역(θC)의 최소값(θmin)과 최대값(θmax)을 구하는 단계와,미리 설정된 매칭표를 통해 차량영역(θC)의 최소값(θmin)과 최대값(θmax)의 영역에 해당하는 전조등(10)의 LED를 순차적으로 소등하여 대향하는 차량이 이동함에 따라 운전자의 눈부심을 줄이도록 제어하는 단계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대향하는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줄일 수 있는 전조등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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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대향하는 차량의 이동에 맞게 실시간으로 대향차의 위치값을 x,y좌표로 입력받아 LED가 순차적으로 소등되었다가 대향하는 차량이 소등된 LED의 영역을 통과한 후에는 다시 순차적으로 점등하여 전방의 시야를 원상태로 복귀하도록 제어함을 특징으로 하는 대향하는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줄일 수 있는 전조등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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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주)에이엠에스 우수기술연구센터(ATC) 사업 고속주행(150km/hr이상) 자동차용 영상기반 HD급 해상도 스마트 헤드램프 개발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