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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 개의 탐지 모듈에 의한 열차 베어링의 진단 데이터베이스 형성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37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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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수 개의 탐지 모듈에 의한 열차 베어링의 진단 데이터베이스 형성 방법에 관한 것이고, 구체적으로 각각이 동일 또는 유사한 다수 개의 탐지 유닛을 가진 다수 개의 탐지 모듈로부터 전송된 매개변수 사이에 상관도를 분석하여 서로 다른 위치에 배치된 베어링의 상태 진단이 가능하도록 하는 다수 개의 탐지 모듈에 의한 열차 베어링의 진단 데이터베이스 형성 방법에 관한 것이다. 다수 개의 탐지 모듈에 의한 열차 베어링의 진단 데이터베이스 형성 방법은 서로 다른 차축 또는 베어링에 배치된 다수 개의 탐지 모듈(11a 내지 11n)의 각각에 배치된 다수 개의 탐지 유닛으로부터 미리 결정된 매개변수에 따른 탐지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수신된 탐지 정보를 분류하여 탐지 매개변수 사이의 상관도를 분석하는 단계; 상기 상관도에 따라 탐지 매개변수 사이의 계층 구조가 만들어지는 단계; 및 상기 계층 구조에 따라 탐지 매개변수가 분류되어 진단 데이터베이스가 형성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1L 27/00 (2006.01.01) B61K 9/04 (2006.01.01) G06Q 50/10 (2012.01.01)
CPC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40528 (2017.03.30)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등록번호/일자 10-1990676-0000 (2019.06.12)
공개번호/일자 10-2018-0110779 (2018.10.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6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3.3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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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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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양정무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소진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4 박병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5 윤영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6 정성환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7 신시명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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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정근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상대원동) 비즈센터동 *층 ***호(대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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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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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3.30 수리 (Accepted) 1-1-2017-0311787-09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4.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48553-12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5.08 수리 (Accepted) 1-1-2017-0435306-3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63457-01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07642-1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94007-1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25 수리 (Accepted) 1-1-2019-0094027-1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17290-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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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다른 차축 또는 베어링에 배치된 다수 개의 탐지 모듈(11a 내지 11n)의 각각에 배치된 다수 개의 탐지 유닛으로부터 미리 결정된 매개변수에 따른 탐지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수신된 탐지 정보를 분류하여 탐지 매개변수 사이의 상관도를 분석하는 단계; 상기 상관도에 따라 탐지 매개변수 사이에서 하나의 매개변수가 상관성을 가지는 매개 변수의 수에 따라 결정되는 계층 구조가 만들어지는 단계; 및 상기 계층 구조에 따라 탐지 매개변수가 분류되어 진단 데이터베이스가 형성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매개변수는 차륜의 회전 속도, 주파수 대역별 진동, 온도, 소음, 하중, 경사, 차량에서 탐지 모듈의 위치, 응력, 주변 온도, 주변 습도, 레일의 선형도 및 해발 고도를 포함하고, 탐지 모듈(11a 내지 11n)은 차축 또는 베어링에 부착되어 함께 회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개의 탐지 모듈에 의한 열차 베어링의 진단 데이터베이스 형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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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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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다수 개의 탐지 모듈(11a 내지 11n)은 설치 위치에 기초하여 서로 다른 그룹으로 분류되고, 각각의 그룹의 탐지 정보는 각각의 컬렉터에서 수신되어 처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 개의 탐지 모듈에 의한 열차 베어링의 진단 데이터베이스의 형성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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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철도기술연구사업 EN12080대응 철도차량용 차축베어링 국산화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