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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상태 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1399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기어상태 측정장치에 대한 발명이 개시된다. 개시된 기어상태 측정장치는: 축부에 회동가능하게 설치되는 기어부와, 기어부에 장착되어 기어부의 변형량을 측정하는 스트레인게이지부와, 스트레인게이지부로부터 측정정보를 전달받아 수집하는 정보수집부와, 스트레인게이지부와 정보수집부를 연결하여 스테인게이지부에서 측정된 측정정보를 정보수집부로 전달하는 통신부와, 정보수집부로부터 전달받은 측정정보를 토대로 기어부의 상태를 분석하는 분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M 13/02 (2019.01.01) G01B 7/14 (2006.01.01) G01L 1/18 (2006.01.01) G08C 17/02 (2006.01.01) G01L 19/08 (2006.01.01)
CPC G01M 13/021(2013.01) G01M 13/021(2013.01) G01M 13/021(2013.01) G01M 13/021(2013.01) G01M 13/02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44784 (2017.04.06)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13358 (2018.10.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4.0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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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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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광민 대한민국 대구시 달성군 다사읍 대실
2 이재원 대한민국 대구시 달서구
3 김규식 대한민국 대구시 달서구
4 이봉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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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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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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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06 수리 (Accepted) 1-1-2017-0338589-3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3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04.03 수리 (Accepted) 1-1-2020-0347693-86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0.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축부에 회동가능하게 설치되는 기어부;상기 기어부에 장착되어 상기 기어부의 변형량을 측정하는 스트레인게이지부;상기 스트레인게이지부로부터 측정정보를 전달받아 수집하는 정보수집부; 및 상기 스트레인게이지부와 상기 정보수집부를 연결하여 상기 스테인게이지부에서 측정된 측정정보를 상기 정보수집부로 전달하는 통신부; 및 상기 정보수집부로부터 전달받은 측정정보를 토대로 상기 기어부의 상태를 분석하는 분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어상태 측정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부는 상기 정보수집부로부터 측정정보를 전달받고, 상기 정보수집부로부터 전달받은 측정정보를 토대로 응력의 크기를 산출하여 상기 기어부의 축정렬 오차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어상태 측정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부는 상기 정보수집부로부터 측정정보를 전달받고, 상기 정보수집부로부터 상기 정보수집부로부터 전달받은 측정정보를 토대로 주파수를 산출하여 상기 기어부의 회전속도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어상태 측정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부는 상기 정보수집부로부터 측정정보를 전달받고, 상기 정보수집부로부터 전달받은 측정정보를 토대로 진폭 및 주파수를 산출하여 상기 기어부의 축정렬 오차 및 회전속도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어상태 측정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기어부는,상기 축부의 외측면을 감싸는 기어부몸체; 및 상기 기어부몸체에서 외측으로 돌출되는 기어치가 구비되는 기어치부;를 포함하고,상기 스트레인게이지부는 상기 기어치부의 치뿌리면에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어상태 측정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레인게이지부는 복수개로 각각의 상기 치뿌리면 상에서 동일한 위치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어상태 측정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기어부는,상기 축부의 외측면을 감싸는 기어부몸체; 및 상기 기어부몸체에서 외측으로 돌출되는 기어치가 구비되는 기어치부;를 포함하고,상기 기어치의 치면은 상기 기어부와 치합되는 상대 기어부가 접촉되는 접촉면과, 상기 상대 기어부가 비접촉되는 비접촉면을 구비하며, 상기 스트레인게이지부는 상기 비접촉면에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어상태 측정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레인게이지부는 복수개로 상기 비접촉면 상에서 상기 비접촉면의 높이방향으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어상태 측정장치
9 9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레인게이지부는 복수개로 상기 비접촉면 상에서 상기 비접촉면의 높이 및 너비방향으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어상태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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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창의산업거점기관지원사업 스마트 클린변속시스템 핵심부품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