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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통해 사용자에게 혼색을 교육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의 구동 방법에 있어서,상기 어플리케이션의 최초 화면에서 상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게임 모드로의 동작을 개시하는 단계;상기 게임 모드의 스테이지에서 목표 색을 도출하기 위한 복수의 후보 색에 각각 대응하는 복수의 원형 심볼들을 화면 상에 출력하는 단계;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중 제1 심볼을 선택하는 사용자 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1 심볼에 대응하는 제1 색으로 펫 캐릭터의 색상을 변경하여 출력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중 제2 심볼을 선택하는 사용자 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2 심볼에 대응하는 제2 색과 상기 제1 색이 혼합된 제3 색으로 상기 펫 캐릭터의 색상을 변경하여 출력하는 단계; 및상기 제3 색이 상기 목표 색과 일치하는 경우 상기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것으로 결정하고 점수를 출력하며, 상기 제3 색이 상기 목표 색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상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못한 것으로 결정하고 정답에 대응하는 후보 색을 표시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은 상부 영역과 하부 영역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의 하부 영역의 색은 인접한 상부 영역의 색과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에 대응하는 후보 색이 혼합된 것이며,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의 상부 영역의 색은 상기 스테이지의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고, 상기 스테이지가 제1 난이도, 제2 난이도 또는 제3 난이도인 경우,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의 상부 영역은 투명하고, 상기 스테이지가 제4 난이도인 경우,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의 상부 영역은 원형 심볼에 대응하는 후보 색을 도출하기 위한 임의의 색상을 가지며,상기 방법은, 상기 어플리케이션의 최초 화면에서 상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무한 모드로의 동작을 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무한 모드에서는 복수의 후보 색 중에서 선택된 두 색을 혼합한 결과가 상기 복수의 후보 색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 상기 결과에 해당하는 색의 이름을 짓기 위한 팝업 창이 출력되고 상기 결과에 해당하는 색이 상기 복수의 후보 색 목록에 추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플리케이션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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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방법은, 상기 스테이지에 할당된 제한 시간이 소정 시간 남은 제1 시점이 되면,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중에서 상기 목표 색을 도출하기 위한 정답 색에 대응하는 두 원형 심볼 중 어느 하나에 가이드라인을 표시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시점 이후 소정 시간이 도과한 제2 시점이 되면, 상기 정답 색에 대응하는 두 원형 심볼 중 다른 하나에 가이드라인을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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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난이도는 10 원색 중 둘을 선택하여 혼색한 결과를 연습하는 과정을 따라 이루어지고, 상기 제2 난이도는 20 원색 중 둘을 선택하여 혼색한 결과를 연습하는 과정을 따라 이루어지고, 상기 제3 난이도는 20 원색의 혼색과 채도 및 명도를 실습하는 과정을 따라 이루어지고, 상기 제4 난이도는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에 대응하는 색을 도출하기 위한 감산 과정을 연습하는 과정을 따라 이루어지는 것인, 어플리케이션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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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통해 사용자에게 혼색을 교육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사용자 단말에 있어서,상기 사용자로부터의 입력을 수신하는 사용자 입력부;상기 사용자 단말에서 처리된 결과를 출력하는 출력부;상기 어플리케이션을 저장하는 저장부; 및상기 사용자 입력부, 상기 출력부 및 상기 저장부와 연결되어 상기 사용자 단말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 상기 어플리케이션의 최초 화면에서 상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게임 모드 또는 무한 모드로의 동작을 개시하고, 상기 게임 모드가 선택되어 동작하는 경우, 상기 게임 모드의 스테이지에서 목표 색을 도출하기 위한 복수의 후보 색에 각각 대응하는 복수의 원형 심볼들을 화면 상에 출력하고, 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중 제1 심볼을 선택하는 사용자 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1 심볼에 대응하는 제1 색으로 펫 캐릭터의 색상을 변경하여 출력하고,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중 제2 심볼을 선택하는 사용자 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2 심볼에 대응하는 제2 색과 상기 제1 색이 혼합된 제3 색으로 상기 펫 캐릭터의 색상을 변경하여 출력하고, 상기 제3 색이 상기 목표 색과 일치하는 경우 상기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것으로 결정하고 점수를 출력하며, 상기 제3 색이 상기 목표 색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상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못한 것으로 결정하고 정답에 대응하는 후보 색을 표시하여 출력하며,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은 상부 영역과 하부 영역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의 하부 영역의 색은 인접한 상부 영역의 색과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에 대응하는 후보 색이 혼합된 것이며,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의 상부 영역의 색은 상기 스테이지의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고, 상기 스테이지가 제1 난이도, 제2 난이도 또는 제3 난이도인 경우,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의 상부 영역은 투명하고, 상기 스테이지가 제4 난이도인 경우, 상기 복수의 원형 심볼들 각각의 상부 영역은 원형 심볼에 대응하는 후보 색을 도출하기 위한 임의의 색상을 가지며,상기 무한 모드가 선택되어 동작하는 경우, 복수의 후보 색 중에서 선택된 두 색을 혼합한 결과가 상기 복수의 후보 색에 포함되지 않으면, 상기 결과에 해당하는 색의 이름을 짓기 위한 팝업 창이 출력되고 상기 결과에 해당하는 색이 상기 복수의 후보 색 목록에 추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단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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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2항 또는 제5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기재된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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