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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백(Rock back) 제거 알고리즘을 적용한 차량 제동 거리 측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428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위성 항법 장치로부터 제동 거리를 측정하고자 하는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락백(Rock back) 현상 발생 시, 상기 락백 현상이 제거된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락백 현상이 제거된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에 의해 산출된 차량의 속도를 기반으로 상기 차량의 제동 거리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제동 거리 측정 방법으로서, 본 발명에 의하면, 차량 제동 시 발생하는 락백 현상에 의한 제동 거리 오차를 줄여 정확하게 차량의 제동 거리를 측정할 수 있게 한다.
Int. CL G01M 17/007 (2006.01.01) G01S 19/14 (2010.01.01) G01P 3/00 (2006.01.01) B60T 17/22 (2006.01.01)
CPC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48366 (2017.04.14)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15901 (2018.10.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1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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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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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류치영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2 김준원 대한민국 경상북도
3 이정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4 김상영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천시
5 배봉수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녕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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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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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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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4.14 수리 (Accepted) 1-1-2017-0366794-96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14 수리 (Accepted) 1-1-2017-0365622-8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8266-05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2.19 수리 (Accepted) 1-1-2018-0171617-4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21146-36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8.20 수리 (Accepted) 1-1-2018-0818847-87
8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34678-0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9.19 수리 (Accepted) 1-1-2018-0933950-02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8.09.19 수리 (Accepted) 1-1-2018-0851825-02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9.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33951-47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43677-3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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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성 항법 장치로부터 제동 거리를 측정하고자 하는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에 의해 산출되는 차량의 속도가 특정 속도 이하이고, 차량의 속도가 증가되면, 상기 차량의 락백(Rock back) 현상 발생으로 판단하여, 상기 락백 현상이 제거된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락백 현상이 제거된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에 의해 산출된 차량의 속도를 기반으로 상기 차량의 제동 거리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락백 현상이 제거된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속도가 증가하기 직전의 속도와, 상기 차량의 속도가 증가하기 직전으로부터 일정시간 전의 차량의 속도와의 평균 감속도를 계산하여 산출하고, 상기 차량의 속도가 증가하기 직전의 속도에서 상기 평균 감속도에 따라 감소된 속도를 락백 현상이 제거된 차량의 속도로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특정 속도 이하가 되는 시점부터 상기 락백 현상이 제거된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에 의해 산출되는 속도가 0이 되는 시점까지의 이동 거리를 제동 거리로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차량 제동 거리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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