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동차 시트용 플로어 마운팅 브라켓의 스프링 백 저감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4843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판재의 벤딩하여 자동차 시트용 플로어 마운팅 브라켓을 제조 시 스프링 백 현상에 의해 절곡된 브라켓의 경사각도가 원래의 각도로 돌아가려는 것을 저감시킬 수 있게 한 자동차 시트용 플로어 마운팅 브라켓의 스프링 백 저감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자동차 시트용 플로어 마운팅 브라켓의 스프링 백 저감방법은, 판재(A)의 일 측으로부터 타 측이 꺾여지는 경사각도(A2)를 갖도록 하나 이상의 절곡부(A1)가 형성된 자동차 시트용 플로어 마운팅 브라켓; 상기 자동차 시트용 플로어 마운팅 브라켓을 제조하기 위하여 상부금형(10)과 하부금형(20) 사이에 판재(A)를 넣고 프레스에 의한 압력으로 판재(A)를 벤딩하여 제조하는 제조방법; 상기 제조방법에 의해 형성되는 판재(A)의 절곡부(A1)는 상부금형(10)과 하부금형(20)에 내측 절곡돌기(30)와 외측 절곡홈(40)을 형성하여 절곡하되, 외측 절곡홈(40)의 안쪽에 판재(A1)의 두께보다 두껍게 함몰된 피난홈(41)을 더 형성하여 절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21D 53/88 (2006.01.01) B21D 5/02 (2006.01.01)
CPC B21D 53/88(2013.01) B21D 53/88(2013.01) B21D 53/8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53548 (2017.04.26)
출원인 재단법인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김상민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19880 (2018.11.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2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천시 괴
2 김상민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동환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천
2 탁윤학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천
3 김상민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대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서대로 ***, ***호 (신당동, E&C이노비즈타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경상북도 영천시 괴
2 김상민 경상북도 경주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26 수리 (Accepted) 1-1-2017-0408401-4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09 수리 (Accepted) 9-1-2018-0014535-6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50766-3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153827-33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26803-7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판재(A)의 일 측으로부터 타 측이 꺾여지는 경사각도(A2)를 갖도록 하나 이상의 절곡부(A1)가 형성된 자동차 시트용 플로어 마운팅 브라켓; 상기 자동차 시트용 플로어 마운팅 브라켓을 제조하기 위하여 상부금형(10)과 하부금형(20)에 판재(A)가 경사각도(A2)로 꺾여지는 부분의 안쪽에 해당하는 내측 절곡돌기(30)와 바깥쪽에 해당하는 외측 절곡홈(40)을 형성하여 상부금형(10)과 하부금형(20) 사이에 판재(A)를 넣고 프레스에 의한 압력으로 절곡부(A1)를 절곡하되, 상기 외측 절곡홈(40)의 안쪽에 판재(A1)의 두께보다 두껍게 함몰된 피난홈(41)을 더 형성하여서 절곡부(A1)를 절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시트용 플로어 마운팅 브라켓의 스프링 백 저감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내측 절곡돌기(30)와 외측 절곡홈(40)은 판재(A)가 경사각도(A2)로 꺾여지는 절곡방향 외측으로 들여서 형성되는 것을 포함하는 자동차 시트용 플로어 마운팅 브라켓의 스프링 백 저감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재)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첫걸음) 자동차 시트용 플로어 마운팅 브라켓의 스프링백 저감공법을 적용한 자동차 금형 제조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