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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저감이 가능한 강거더 하로형 교량 및 그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491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강재빔으로 제작된 양 측면빔 사이에 가로보와 세로보를 조립 설치하고, 현장타설 콘크리트로 바닥판을 타설하여 형성시키되 양 측면빔 상부플랜지에 소음저감장치가 내장되어 소음을 저감시킬 수 있는 강거더 하로형 교량 및 그 시공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소음을 저감시킬 수 있는 강거더 하로형 교량은 하부플랜지, 복부 및 소음저감장치가 내장된 강합성 상부플랜지를 포함하는 강재빔으로 형성된 양 측면빔; 상기 양 측면빔의 하부플랜지 와 복부 사이에 형성된 격자구조의 가로보와 세로보; 및 상기 가로보와 세로보 상면에 형성된 바닥판;을 포함하며, 상기 소음저감장치가 내장된 강합성 상부플랜지는 강합성 구조로서 상부플랜지를 강재튜브와 일체로 형성시켜 상부플랜지를 저판삼아 내부에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형성되도록 하며, 상기 소음저감장치는 강재튜브 내부에 수평 및 수직으로 다수의 격판이 조립 되도록 하여 형성시키게 된다.
Int. CL E01D 2/00 (2006.01.01) E01D 19/00 (2006.01.01) E01D 21/00 (2006.01.01) E01D 101/30 (2006.01.01) E01D 101/26 (2006.01.01)
CPC E01D 2/00(2013.01) E01D 2/00(2013.01) E01D 2/00(2013.01) E01D 2/00(2013.01) E01D 2/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54901 (2017.04.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20927 (2018.11.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2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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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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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윤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고효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장승호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용호*로 **, *
4 홍지영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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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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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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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28 수리 (Accepted) 1-1-2017-0418259-3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09 수리 (Accepted) 9-1-2018-0014897-7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92080-41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8.13 수리 (Accepted) 1-1-2018-0795875-71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9.11 수리 (Accepted) 1-1-2018-0903330-6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00157-1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11 수리 (Accepted) 1-1-2018-1000175-29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43879-7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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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부플랜지(110), 복부(120) 및 소음저감장치(150)가 내장된 강합성 상부플랜지(130)를 포함하는 강재빔으로 형성된 양 측면빔(100); 상기 양 측면빔의 하부플랜지 와 복부 사이에 형성된 격자구조의 가로보(210)와 세로보(220); 및 상기 가로보와 세로보 상면에 형성된 바닥판(300);을 포함하며,상기 소음저감장치(150)가 내장된 강합성 상부플랜지(130)는 강합성 구조로서 상부플랜지(131)를 강재튜브(132)와 일체로 형성시켜 상부플랜지를 저판삼아 내부에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형성되도록 하며, 상기 소음저감장치(150)는 격벽구조로서, 강재튜브(132) 내부에 수평 및 수직으로 다수의 격판(151)이 조립 되도록 하되, 내부에 콘크리트가 타설되어도 충진되도록 홀이 형성되도록 하며, 상기 강재빔의 양 단부 외측에는 상부플랜지와 하부플랜지 사이에 복부 외측방으로만 콘크리트 블록 형태된 단부복부블록(140)을 형성시켜 양 측면빔의 좌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상기 가로보(210)에 있어 강재빔의 양 단부에 형성되는 가로보는 단부 가로보(230)로 형성되도록 하고, 상기 단부 가로보(230)는 사각관형태로 강재빔의 양 단부에 설치된 가로보연결브라켓(122) 사이로 횡방향으로 연장되는 상판, 하판 및 양 측면판을 배치하고 내측으로만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형성시켜, 횡방향으로 연장된 단부 가로보 저면에 다수의 교량받침이 설치되도록 하는 소음저감이 가능한 강거더 하로형 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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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가로보(210)는 하부플랜지(110) 상면과 복부(120) 하부 내측면에 형성된 가로보 연결브라켓(122) 사이에 연결되고, 상기 세로보(220)는 가로보 사이사이에 횡방향으로 연결되어, 상기 가로보와 세로보가 서로 격자구조로 형성되도록 하며,상기 가로보 연결브라켓(122)은 형강부재인 가로보(210)에 대응하여 형강부재 단면으로 형성되도록 하되, 복부(120)에 고정시킬 수 있도록 상부플랜지를 연장시켜 복부 내측면 상단에 위치하도록 하는 H형강부재를 이용하여 하부플랜지와 복부의 연결부위에 접하도록 형성되는 소음저감이 가능한 강거더 하로형 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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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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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바닥판(300)은 격자구조로 조립 설치된 가로 및 세로보 상면에 설치된 프리캐스트 패널(310); 및 상기 프리캐스트 패널(310) 상면에 형성시킨 바닥층(320);을 포함하며, 상기 프리캐스트 패널(310)은 수평판 형태로서 양 측단에는 교량용 배수구가 일체로 형성시킨 것을 이용하는 소음저감이 가능한 강거더 하로형 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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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강재빔의 복부(120) 외측면에는 복부 보강을 위하여 강재 수직판 플레이트인 복부외측면에 수직 및 수평형 보강리브(121)가 더 형성되도록 하며,상기 가로보 연결브라켓(122)은 형강부재인 가로보에 대응하여 형강부재 단면으로 형성되도록 하되, 복부(120)에 고정시킬 수 있도록 상부플랜지를 연장시켜 복부 내측면 상단에 위치하도록 하는 소음저감이 가능한 강거더 하로형 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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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하부플랜지(110), 복부(120) 및 소음저감장치(150)가 내장된 강합성 상부플랜지(130)를 포함하는 강재빔으로 형성된 양 측면빔(100)을 공장제작하여 현장에 가설하는 단계;(b) 상기 양 측면빔의 하현재 사이에 형성된 격자구조의 가로보와 세로보를 조립, 설치하는 단계; 및(c) 상기 가로보와 세로보 상면에 바닥판(300);을 형성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a) 단계의 소음저감장치(150)가 내장된 강합성 상부플랜지(130)는 강합성 구조로서 상부플랜지(131)를 강재튜브(132)와 일체로 형성시켜 상부플랜지를 저판삼아 내부에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형성되도록 하며, 상기 소음저감장치(150)는 격벽구조로서, 강재튜브(132) 내부에 수평 및 수직으로 다수의 격판(151)이 조립 되도록 하되, 내부에 콘크리트가 타설되어도 충진되도록 홀이 형성되도록 하며,상기 (a) 단계의 강재빔의 양 단부 외측에는 상부플랜지와 하부플랜지 사이에 복부 외측방으로만 콘크리트 블록 형태된 단부복부블록(140)을 형성시켜 양 측면빔의 좌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상기 가로보(210)에 있어 강재빔의 양 단부에 형성되는 가로보는 단부 가로보(230)로 형성되도록 하고, 상기 단부 가로보(230)는 사각관형태로 강재빔의 양 단부에 설치된 가로보연결브라켓(122) 사이로 횡방향으로 연장되는 상판, 하판 및 양 측면판을 배치하고 내측으로만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형성시켜, 횡방향으로 연장된 단부 가로보 저면에 다수의 교량받침이 설치되도록 하는 소음저감이 가능한 강거더 하로형 교량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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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하부플랜지(110), 복부(120) 및 소음저감장치(150)가 내장된 강합성 상부플랜지(130)를 포함하는 강재빔으로 형성된 양 측면빔(100)과 상기 양 측면빔의 하현재 사이에 조립, 설치된 격자구조의 가로보와 세로보;를 공장제작하여 일체로 현장에 가설하는 단계; 및(c) 상기 가로보와 세로보 상면에 바닥판(300);을 형성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a) 단계의 소음저감장치(150)가 내장된 강합성 상부플랜지(130)는 강합성 구조로서 상부플랜지(131)를 강재튜브(132)와 일체로 형성시켜 상부플랜지를 저판삼아 내부에 콘크리트를 타설하며, 상기 소음저감장치(150)는 격벽구조로서, 강재튜브(132) 내부에 수평 및 수직으로 다수의 격판(151)이 조립 되도록 하되, 내부에 콘크리트가 타설되어도 충진되도록 홀이 형성되도록 하며,상기 (a) 단계의 강재빔의 양 단부 외측에는 상부플랜지와 하부플랜지 사이에 복부 외측방으로만 콘크리트 블록 형태된 단부복부블록(140)을 형성시켜 양 측면빔의 좌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상기 가로보(210)에 있어 강재빔의 양 단부에 형성되는 가로보는 단부 가로보(230)로 형성되도록 하고, 상기 단부 가로보(230)는 사각관형태로 강재빔의 양 단부에 설치된 가로보연결브라켓(122) 사이로 횡방향으로 연장되는 상판, 하판 및 양 측면판을 배치하고 내측으로만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형성시켜, 횡방향으로 연장된 단부 가로보 저면에 다수의 교량받침이 설치되도록 하는 소음저감이 가능한 강거더 하로형 교량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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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 또는 제 8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의 강합성 상부플랜지(130) 상면에, (c) 단계 이후, 철도교용으로서 전선주를 추가로 설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전선주(400)는 양 측면빔(100)을 서로 횡방향으로 상부에서 구속시켜 주는 역할을 하도록 하는 소음저감이 가능한 강거더 하로형 교량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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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 또는 제 8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의 바닥판(300)은 격자구조로 조립 설치된 가로 및 세로보 상면에 설치된 프리캐스트 패널(310); 및 상기 프리캐스트 패널(310) 상면에 형성시킨 바닥층(320);을 포함하며, 상기 프리캐스트 패널(310)은 수평판 형태로서 양 측단에는 교량용 배수구가 일체로 형성시킨 것을 이용하는 소음저감이 가능한 강거더 하로형 교량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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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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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철도 선로변 지속가능 저소음화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