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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충전을 위한 다중통신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4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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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전기차 충전을 위한 다중통신 제어 장치는, 전기차 충전을 위한 통신신호를 무선 방식으로 수신하도록 구성된 무선 신호 수신부와, 전기차 충전을 위한 통신신호를 유선 방식으로 수신하도록 구성된 유선 신호 수신부와, 무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를 제1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제1 통신부와,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를 제2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제2 통신부와,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를 전력선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제3 통신부와, 무선 신호 수신부의 통신신호 수신에 따라 제1 통신부를 활성화하고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의 듀티비가 소정의 듀티비 범위를 벗어날 경우에 제2 통신부를 활성화하고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의 듀티비가 소정의 듀티비 범위 이내일 경우에 제3 통신부를 활성화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H04L 29/06 (2006.01.01)
CPC H04L 69/18(2013.01) H04L 69/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55153 (2017.04.28)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10-2001562-0000 (2019.07.12)
공개번호/일자 10-2018-0121018 (2018.11.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7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2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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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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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유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한승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손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상옥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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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씨엔에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대림아크로텔 *층(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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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전라남도 나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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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28 수리 (Accepted) 1-1-2017-0419768-3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05768-0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2.17 수리 (Accepted) 1-1-2018-1264404-15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75016-1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차 충전을 위한 통신신호를 무선 방식으로 수신하도록 구성된 무선 신호 수신부;전기차 충전을 위한 통신신호를 유선 방식으로 수신하도록 구성된 유선 신호 수신부;상기 무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를 제1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제1 통신부;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를 제2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제2 통신부;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를 전력선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제3 통신부; 및상기 무선 신호 수신부의 통신신호 수신에 따라 상기 제1 통신부를 활성화하고 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의 듀티비가 소정의 듀티비 범위를 벗어날 경우에 상기 제2 통신부를 활성화하고 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의 듀티비가 소정의 듀티비 범위 이내일 경우에 상기 제3 통신부를 활성화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는 전기차 충전을 위한 다중통신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IEC 61851-1 통신프로토콜의 CP(Control pilot) 신호에 대응되는 통신신호의 듀티비를 상기 소정의 듀티비 범위와 비교하여 상기 제2 통신부 또는 상기 제3 통신부를 활성화하는 전기차 충전을 위한 다중통신 제어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3 통신부는,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를 제1 전력선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제1 전력선 통신부; 및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를 제2 전력선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제2 전력선 통신부; 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의 주파수가 제1 주파수 이상일 경우에 상기 제1 전력선 통신부를 활성화하는 전기차 충전을 위한 다중통신 제어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3 통신부는 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를 제3 전력선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제3 전력선 통신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의 주파수가 제1 주파수 미만이고 제2 주파수 이상일 경우에 상기 제2 전력선 통신부를 활성화하고 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의 주파수가 상기 제2 주파수 미만일 경우에 상기 제3 전력선 통신부를 활성화하는 전기차 충전을 위한 다중통신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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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의 주파수가 제1 주파수 이상이고 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의 크기가 제1 크기 이상일 경우에 상기 제1 전력선 통신부를 활성화하고, 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의 주파수가 제1 주파수 미만이고 상기 유선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의 크기가 제2 크기 이상일 경우에 상기 제2 전력선 통신부 또는 제3 전력선 통신부를 활성화하는 전기차 충전을 위한 다중통신 제어 장치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제2 및 제3 전력선 통신부는 활성화된 이후에 전력선에 대한 매칭 프로세스를 진행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매칭 프로세스가 실패할 경우에 상기 제1, 제2 및 제3 전력선 통신부 중 활성화되지 않은 전력선 통신부를 추가로 활성화하는 전기차 충전을 위한 다중통신 제어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제2 및 제3 전력선 통신부는 상기 매칭 프로세스가 실패할 경우에 소정의 횟수만큼 추가 매칭 프로세스를 진행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제2 및 제3 전력선 통신부를 모두 활성화한 이후에 상기 제1, 제2 및 제3 전력선 통신부의 추가 매칭 프로세스가 모두 실패할 경우에 커넥터 재결합 요청 정보 또는 고객센터 문의 요청 정보를 생성하는 전기차 충전을 위한 다중통신 제어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전기차의 급속 충전을 위한 통신신호를 수신하는 급속 충전 신호 수신부; 및상기 급속 충전 신호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통신신호를 제4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제4 통신부; 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급속 충전 신호 수신부가 통신신호를 수신한 경우에 상기 제1, 제2, 제3 통신부를 비활성화하는 전기차 충전을 위한 다중통신 제어 장치
9 9
전기차 충전을 위한 통신신호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통신신호가 제1 통신프로토콜에 대응되는 신호인지 확인하는 단계;상기 통신신호가 상기 제1 통신프로토콜에 대응될 경우에 상기 통신신호를 제1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단계;상기 통신신호가 상기 제1 통신프로토콜에 대응되지 않을 경우에 상기 통신신호의 듀티비를 소정의 듀티비 범위와 비교하는 단계;상기 통신신호의 듀티비가 상기 소정의 듀티비 범위를 벗어날 경우에 상기 통신신호를 제2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단계; 및상기 통신신호의 듀티비가 상기 소정의 듀티비 이내일 경우에 상기 통신신호를 전력선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전기차 충전을 위한 다중통신 제어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전력선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통신신호가 제1 조건을 만족할 경우에 제1 전력선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단계;상기 통신신호가 제2 조건을 만족할 경우에 제2 전력선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처리하는 단계; 및상기 통신신호가 상기 제1 조건 및 상기 제2 조건을 모두 만족하지 않을 경우에 커넥터 재결합 요청 정보 또는 고객센터 문의 요청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제1 조건은 상기 통신신호의 듀티비가 상기 소정의 듀티비 이내이고 상기 통신신호의 주파수가 제1 주파수 이상이고 상기 통신신호의 크기가 제1 크기 이상인 조건이고,상기 제2 조건은 상기 통신신호의 듀티비가 상기 소정의 듀티비 이내이고 상기 통신신호의 주파수가 제1 주파수 미만이고 상기 통신신호의 크기가 제2 크기 이상인 조건인 전기차 충전을 위한 다중통신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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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8199385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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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8199385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