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497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복수의 개별차량으로부터 수집된 통신데이터 중 노이즈 데이터를 제거하는 데이터 필터링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노이즈 데이터는 상류교차로 및 하류교차로에서 모두 지체를 겪은 차량의 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은 복수의 개별차량으로부터 수집된 통신데이터 중 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시 신뢰도를 저하시키는 노이즈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신뢰도가 높은 구간통행시간과 신호지체의 추정이 가능하다.
Int. CL G08G 1/01 (2006.01.01)
CPC G08G 1/0129(2013.01) G08G 1/012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55921 (2017.05.01)
출원인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43198-0000 (2019.01.22)
공개번호/일자 10-2018-0121821 (2018.11.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4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5.0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은미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나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상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호(둔산동)(새벽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5.01 수리 (Accepted) 1-1-2017-0424763-20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5.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64653-55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5.17 수리 (Accepted) 1-1-2017-0470020-4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7 수리 (Accepted) 4-1-2017-5100470-24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7.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08232-24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01677-5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1.14 1-1-2018-1132530-42
9 면담 결과 기록서
2018.1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45220-99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2.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243244-69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2.11 수리 (Accepted) 1-1-2018-1243309-38
12 보정의취하간주안내문
2018.12.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94873-98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71186-39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4.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10704-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개별차량으로부터 수집된 통신데이터 중 노이즈 데이터를 제거하는 데이터 필터링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노이즈 데이터는 상류교차로 및 하류교차로에서 모두 지체를 겪은 차량의 데이터이고,상기 노이즈 데이터는 상류교차로의 신호주기에 대한 상대시각 및 하류교차로의 신호주기에 대한 상대시각에서 양자 모두 적색표지(red flag)가 부여된 차량의 데이터이며,상기 상대시각은 해당 교차로 통신시각을 해당 교차로의 신호주기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변화시킨 시각으로서, 개별차량으로부터 측정된 통신시각에서 해당 교차로의 신호주기가 시작되는 시각을 뺀 것으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복수의 개별차량으로부터 통신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단계;상기 수집된 통신데이터를 가공하는 데이터 가공단계; 상기 수집 및 가공된 통신데이터에서 노이즈 데이터를 제거하는 상기 데이터 필터링단계; 필터링된 통신데이터를 선형회귀분석(Linear Regression Analysis)하여 통행시간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통행시간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통행시간 및 신호지체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수집단계에서,상기 개별차량의 통신데이터는 교차로에 설치된 노변기지국과 교차로를 통과하는 개별차량의 차량단말기의 근거리 전용 통신(DSRC)을 통하여 수집되며,상기 수집된 통신데이터는 암호화된 개별차량의 통신아이디(ID), 상류교차로 통신시각, 하류교차로 통신시각, 수집 연월일, 요일코드, 시간코드(hr), 분(초)코드(min,sec), 및 구간통행시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가공단계는 상기 수집된 통신데이터를 가공하여 개별차량 각각에 신호표지(signal flag)와 이동류표지(movement flag)를 부여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신호표지 부여는 상류교차로에서 통신한 시각을 상류교차로 및 하류교차로의 신호주기에 대한 상대시각으로 변환시키고, 변환된 상대시각을 기초로 교차로의 신호주기상 통행이 금지되는 적색시간에 해당되면 적색표지(red flag)를 부여하며, 통행이 가능한 녹색시간에 해당되면 녹색표지(green flag)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통행시간 프로파일 생성단계는 복수의 개별차량들의 하류교차로의 신호주기에 대한 상대시각을 독립변수로, 상류교차로에서 검지된 개별차량의 구간통행시각을 종속변수로 하여 선형회귀분석(Linear Regression Analysis)하는 것을 포함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단계는 상기 통행시간 프로파일상에 상부교차로를 통과한 특정차량의 하류교차로에 대한 상대시각을 대입하여 통행시간 및 신호 지체여부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9 9
제1항 및 제3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