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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개별차량으로부터 수집된 통신데이터 중 노이즈 데이터를 제거하는 데이터 필터링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노이즈 데이터는 상류교차로 및 하류교차로에서 모두 지체를 겪은 차량의 데이터이고,상기 노이즈 데이터는 상류교차로의 신호주기에 대한 상대시각 및 하류교차로의 신호주기에 대한 상대시각에서 양자 모두 적색표지(red flag)가 부여된 차량의 데이터이며,상기 상대시각은 해당 교차로 통신시각을 해당 교차로의 신호주기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변화시킨 시각으로서, 개별차량으로부터 측정된 통신시각에서 해당 교차로의 신호주기가 시작되는 시각을 뺀 것으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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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복수의 개별차량으로부터 통신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단계;상기 수집된 통신데이터를 가공하는 데이터 가공단계; 상기 수집 및 가공된 통신데이터에서 노이즈 데이터를 제거하는 상기 데이터 필터링단계; 필터링된 통신데이터를 선형회귀분석(Linear Regression Analysis)하여 통행시간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통행시간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통행시간 및 신호지체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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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수집단계에서,상기 개별차량의 통신데이터는 교차로에 설치된 노변기지국과 교차로를 통과하는 개별차량의 차량단말기의 근거리 전용 통신(DSRC)을 통하여 수집되며,상기 수집된 통신데이터는 암호화된 개별차량의 통신아이디(ID), 상류교차로 통신시각, 하류교차로 통신시각, 수집 연월일, 요일코드, 시간코드(hr), 분(초)코드(min,sec), 및 구간통행시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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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가공단계는 상기 수집된 통신데이터를 가공하여 개별차량 각각에 신호표지(signal flag)와 이동류표지(movement flag)를 부여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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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신호표지 부여는 상류교차로에서 통신한 시각을 상류교차로 및 하류교차로의 신호주기에 대한 상대시각으로 변환시키고, 변환된 상대시각을 기초로 교차로의 신호주기상 통행이 금지되는 적색시간에 해당되면 적색표지(red flag)를 부여하며, 통행이 가능한 녹색시간에 해당되면 녹색표지(green flag)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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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통행시간 프로파일 생성단계는 복수의 개별차량들의 하류교차로의 신호주기에 대한 상대시각을 독립변수로, 상류교차로에서 검지된 개별차량의 구간통행시각을 종속변수로 하여 선형회귀분석(Linear Regression Analysis)하는 것을 포함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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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단계는 상기 통행시간 프로파일상에 상부교차로를 통과한 특정차량의 하류교차로에 대한 상대시각을 대입하여 통행시간 및 신호 지체여부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간통행시간 및 신호지체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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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및 제3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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