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기술의 일 실시예에 의한 버티컬 이착륙, 버티컬 및 호리즌탈 비행 및 비행중 에너지 생성이 가능한 비행체는 제1 방향으로 배치되는 동체; 제2 방향으로 상호 대향하도록 동체에 배치되는 2개의 메인 윙들 - 제2 방향은 제1 방향에 수직임; 메인 윙들 각각에 연결되며, 메인 윙들을 상호 독립적으로 틸팅하도록 제어하는 메인 윙 틸팅 제어부들; 메인 윙들 각각에 구비되는 메인 추력체들; 제2 방향 및 제3 방향으로 동체의 후단에 배치되는 테일 윙들 - 제3 방향은 제1 및 2 방향에 수직임; 제3 방향으로 배치된 테일 윙에 배치되는 방향타; 방향타의 틸팅을 제어하는 방향타 틸팅 제어부; 동체의 후단에 배치되는 테일 추력체; 테일 추력체의 틸팅을 제어하는 테일 틸팅 제어부; 메인 및 테일 추력체들에게 전력을 공급하는 전원부; 및 비행체의 자세의 보정을 위해 메인 추력체들 및 테일 추력체의 출력 및 메인 윙들 및 테일 추력체의 틸팅을 제어하는 자세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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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4C 29/00 (2006.01.01) B64D 27/24 (2006.01.01) B64C 3/38 (2006.01.01) B64D 41/00 (2006.01.01) |
CPC | Y02T 50/50(2013.01) Y02T 50/50(2013.01) Y02T 50/50(2013.01) Y02T 50/5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80134426 (2018.11.05) |
출원인 | 한국과학기술원 |
등록번호/일자 | 10-2020291-0000 (2019.09.04) |
공개번호/일자 | 10-2018-0123457 (2018.11.1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90911)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미국 | 15/391,700 | 2016.12.27
대한민국 | 1020170125497 | 2017.09.27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10-2017-0179808 (2017.12.26) |
관련 출원번호 | 1020170179808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8.11.05) |
심사청구항수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