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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과 인프라 간 통신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544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차량과 인프라 간 통신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통신 방법은, 철도차량으로부터 RF 신호의 수신을 모니터링하고, RF 신호 수신이 감지되면 통신 장치를 웨이크-업 시킨다. 이에 의해, 철도차량과 인프라 간 통신에 있어, 철도차량으로부터 RF 신호의 수신을 모니터링하여 통신 장치의 모드를 제어하여, 인프라에서의 전력 소모를 최소화 하면서도 통신의 즉시성과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된다.
Int. CL B61L 27/00 (2006.01.01) B61L 15/00 (2006.01.01) H04W 52/02 (2009.01.01)
CPC B61L 27/0005(2013.01) B61L 27/0005(2013.01) B61L 27/0005(2013.01) B61L 27/0005(2013.01) B61L 27/0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62376 (2017.05.19)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27058 (2018.11.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2.1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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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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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부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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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충우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 광진빌딩)(알렉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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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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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5.19 수리 (Accepted) 1-1-2017-0479307-02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20.02.17 수리 (Accepted) 1-1-2020-0163546-1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7.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으로부터 제1 RF 신호의 수신을 모니터링하는 제1 모니터링 단계; 및제1 모니터링 단계에서 제1 RF 신호 수신이 감지되면, 통신 장치를 웨이크-업 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철도차량으로부터 제2 RF 신호의 수신을 모니터링하는 제2 모니터링 단계; 및제2 모니터링 단계에서 제2 RF 신호 수신이 감지되면, 통신 장치를 슬립 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제1 RF 신호는 철도차량의 전방에서 송신되는 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제2 RF 신호는 철도차량의 후방에서 송신되는 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방법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제1 RF 신호에는, 철도차량의 전방을 지시하는 지시자가 수록되어 있고,제2 RF 신호에는, 철도차량의 후방을 지시하는 지시자가 수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방법
6 6
청구항 2에 있어서,통신 장치는,철도차량과 데이터 통신하는 장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제1 모니터링 단계, 통신 장치를 웨이크-업 시키는 단계, 제2 모니터링 단계 및 통신 장치를 슬립 시키는 단계는,철도차량이 이동하는 철도의 주변에 설치된 수신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방법
8 8
철도차량으로부터 제1 RF 신호를 수신하는 수신부;통신 장치와 통신 가능하도록 연결된 통신 인터페이스;수신부에서 제1 RF 신호의 수신을 모니터링하고, 제1 RF 신호 수신이 감지되면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신 장치를 웨이크-업 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호 수신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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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철도기술연구사업 철도차량 부품군 모듈화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