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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및 제동 제어 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1551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경사로에 주차된 차량의 제동 방법 및 제동 제어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차량의 제동 방법은 경사로에 주차된 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단계; 및 휠이 회전하며 상기 차량이 움직이는 경우와, 상기 휠이 회전하지 않고 상기 차량이 미끄러지는 경우, 서로 다른 제동 전략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을 제동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10/18 (2006.01.01) B60W 40/107 (2012.01.01) B60W 40/114 (2012.01.01) B60T 8/175 (2006.01.01)
CPC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B60W 10/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61948 (2017.05.19)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60595-0000 (2019.03.14)
공개번호/일자 10-2018-0126900 (2018.11.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7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5.19)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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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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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상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차현준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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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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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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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5.19 수리 (Accepted) 1-1-2017-0476088-7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7796-13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1.02 수리 (Accepted) 1-1-2018-0004380-4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58041-3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20524-2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17 수리 (Accepted) 1-1-2018-1020518-5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3.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74319-4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7.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18795-2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경사로에 주차된 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단계; 및휠이 회전하며 상기 차량이 움직이는 경우와, 상기 휠이 회전하지 않고 상기 차량이 미끄러지는 경우, 서로 다른 제동 전략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을 제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을 제동하는 단계는타이어의 공기압을 이용하여, 휠 각각에 대한 브레이크 압력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브레이크 압력을 이용하여, 상기 휠이 회전하며 움직이는 차량을 제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공기압이 정상 범위 내에 존재하는 휠에 대한 브레이크 압력은, 상기 공기압이 상기 정상 범위를 벗어난 휠에 대한 브레이크 압력보다 높은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타이어의 공기압은상기 차량이 주차되기 전에 측정된 공기압인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을 제동하는 단계는ABS 또는 TCS를 활성화하여, 미끄러지는 차량을 제동하는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을 제동하는 단계는휠 스피드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이 미끄러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가속도 센서 또는 요 레이트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의 움직임 패턴을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동 전략에 따른 상기 차량의 제동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을 주변 장애물 방향으로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제동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휠 속도와 임계값을 비교하거나, 가속도 센서 또는 요 레이트 센서의 센싱값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제동 여부를 판단하는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이 정지된 상태에서 상기 차량의 시동이 오프되어 있고, 운전자가 상기 차량에 탑승하지 않은 경우, 상기 차량이 주차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10 10
경사로에 주차된 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단계; 휠이 회전하며 상기 차량이 움직이는지 여부와, 상기 휠이 회전하지 않고 상기 차량이 미끄러지는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휠의 회전 여부에 따라, 서로 다른 제동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제동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휠이 회전하는 경우, 타이어의 공기압에 따라 휠 각각에 대한 브레이크 압력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브레이크 압력을 이용하여 제1제동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휠이 회전하지 않는 경우, ABS 또는 TCS를 활성화하는 제2제동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센싱값을 이용하여, 상기 제동 제어 신호에 따른 상기 차량의 제동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을 주변 장애물 방향으로 제어하는 제3제동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13 13
경사로에 주차된 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단계; 휠의 회전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 상기 휠이 회전하지 않고 상기 차량이 미끄러지는 경우, ABS 또는 TCS를 활성화하여 상기 차량을 제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14 14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을 제동하는 단계는가속도 센서 또는 요 레이트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의 움직임 패턴을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움직임 패턴에 따라 ABS 또는 TCS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을 제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15 15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휠이 회전하는 경우, 타이어의 공기압에 따른 휠 각각에 대한 브레이크 압력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을 제동하는 단계; 및상기 브레이크 압력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을 제동한 이후, 상기 휠이 회전하는 경우, 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을 주변 장애물 방향으로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경사로에서 차량의 제동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정보통신기술인력양성사업 / IT융합 고급인력과정 지원사업 [6차년도] 스마트카 Connected Safety 제어를 위한 공통 알고리즘 플랫폼 개발
2 미래창조과학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 신진연구지원사업 / 신진연구(총연구비5천이상~1.5억이하) 건강한 백세시대를 위한 사용자 맞춤형 웨어러블 센서 시스템과 머신러닝 기법을 통한 자세 불균형 계측 및 ICT 기반 교정 기법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