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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초음파 센서를 이용한 차량용 연석 탐지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1552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연석 탐지 기술에 관한 것으로, 복수의 초음파 센서들로부터 특정 시간에 측정된 센싱 데이터들을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부와, 상기 센싱 데이터들에 대한 전처리 과정을 수행하여 유효 센싱 데이터들을 추출하는 데이터 전처리부와, 상기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표준편차에 기초하여 상기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신뢰도를 기 설정된 등급 중 어느 하나의 등급으로 결정하는 신뢰도 결정부, 및 상기 결정된 신뢰도에 기초하여 거리 계산 방식을 결정하고 상기 거리 계산 방식에 따른 거리 추정값을 계산하는 거리 추정부를 포함한다.
Int. CL G01S 15/93 (2006.01.01) G01S 15/08 (2006.01.01) G05D 1/02 (2006.01.01)
CPC G01S 15/931(2013.01) G01S 15/931(2013.01) G01S 15/931(2013.01) G01S 15/93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62544 (2017.05.19)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27119 (2018.11.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5.1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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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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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지원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2 이준효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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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연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 ****/****호(문정동, 문정대명벨리온)(시안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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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엠앤엠 충청남도 서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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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5.19 수리 (Accepted) 1-1-2017-0480690-9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2.01 수리 (Accepted) 1-1-2017-1201470-63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2.26 수리 (Accepted) 1-1-2017-1291554-3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7.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8.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13690-3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9.19 수리 (Accepted) 9-1-2018-0049394-22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69245-0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74690-9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30 수리 (Accepted) 1-1-2018-1074651-1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3202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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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초음파 센서들로부터 특정 시간에 측정된 센싱 데이터들을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부; 상기 센싱 데이터들에 대한 전처리 과정을 수행하여 유효 센싱 데이터들을 추출하는 데이터 전처리부;상기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표준편차에 기초하여 상기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신뢰도를 기 설정된 등급 중 어느 하나의 등급으로 결정하는 신뢰도 결정부; 및상기 결정된 신뢰도에 기초하여 거리 계산 방식을 결정하고 상기 거리 계산 방식에 따른 거리 추정값을 계산하는 거리 추정부를 포함하는자동차의 연석 탐지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초음파 센서들은 차량의 측면에 일렬로 배열되는자동차의 연석 탐지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전처리부는, 상기 측정된 센싱 데이터들에 포함된 데이터 중에서 지표면에 반사된 데이터를 제거하는 노이즈 제거부와, 상기 측정된 센싱 데이터들의 일부가 손실되었을 때 상기 특정 시간 중에서 상기 손실된 센싱 데이터들의 측정 시간 직전 및 직후 중 적어도 하나의 시간에 측정된 센싱 데이터들에 기초하여 상기 손실된 센싱 데이터들을 복원하는 데이터 복원부를 포함하는 자동차의 연석 탐지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신뢰도 결정부는,상기 특정 시간 중에서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표준편차에 기초하여 설정된 임계 범위 이내에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을 구성하는 각각의 데이터들이 모두 포함되면 신뢰도를 A등급으로 결정하고, 상기 임계 범위를 벗어나는 이상 데이터(outlier data)의 개수가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총 개수의 절반 이하가 되면 신뢰도를 B등급으로 결정하며,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이 A 또는 B 등급으로 결정되는 조건들을 만족하지 않고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측정 시간 직전 및 직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신뢰도가 A 또는 B등급이면 신뢰도를 C등급으로 결정하는 자동차의 연석 탐지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거리 계산 방식은,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신뢰도가 A등급이면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평균값에 기초하여 거리를 계산하는 방식이고, 신뢰도가 B등급이면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 중에서 상기 임계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 데이터들의 평균값에 기초하여 거리를 계산하는 방식이며, 신뢰도가 C등급이면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측정 시간 직전 및 직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에 기초하여 거리를 계산하는 방식인,자동차의 연석 탐지 장치
6 6
복수의 초음파 센서들로부터 특정 시간에 측정된 센싱 데이터들을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 단계;상기 센싱 데이터들에 대한 전처리 과정을 수행하여 유효 센싱 데이터들을 추출하는 데이터 전처리 단계;상기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표준편차에 기초하여 상기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신뢰도를 기 설정된 등급 중 어느 하나의 등급으로 결정하는 신뢰도 결정 단계; 및상기 결정된 신뢰도에 기초하여 거리 계산 방식을 결정하고 상기 거리 계산 방식에 따른 거리 추정값을 계산하는 거리 추정 단계를 포함하는자동차의 연석 탐지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전처리 단계는, 측정된 센싱 데이터들에 포함된 데이터 중에서 지표면에 반사된 데이터를 제거하는 노이즈 제거 단계; 및상기 측정된 센싱 데이터들의 일부가 손실되었을 때 상기 특정 시간 중에서 상기 손실된 센싱 데이터들의 측정 시간 직전 및 직후 중 적어도 하나의 시간에 측정된 센싱 데이터들에 기초하여 상기 센싱 데이터들을 복원하는 데이터 복원 단계를 포함하는 자동차의 연석 탐지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신뢰도 결정 단계는,상기 특정 시간 중에서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표준편차에 기초하여 설정된 임계 범위 이내에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을 구성하는 각각의 데이터들이 모두 포함되면 신뢰도를 A등급으로 결정하는 단계;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신뢰도가 A등급으로 결정되는 조건을 만족하지 않고, 상기 임계 범위를 벗어나는 이상 데이터(outlier data)의 개수가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총 개수의 절반 이하가 되면 신뢰도를 B등급으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신뢰도가 B등급으로 결정되는 조건을 만족하지 않고,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측정 시간 직전 및 직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신뢰도가 A 또는 B등급이면 신뢰도를 C등급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자동차의 연석 탐지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거리 계산 방식은,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신뢰도가 A등급이면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평균값에 기초하여 거리를 계산하는 방식이고, 신뢰도가 B등급이면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 중에서 상기 임계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 데이터들의 평균값에 기초하여 거리를 계산하는 방식이며, 신뢰도가 C등급이면 상기 임의의 시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의 측정 시간 직전 및 직후에 측정된 유효 센싱 데이터들에 기초하여 거리를 계산하는 방식인,자동차의 연석 탐지 방법
10 10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거리 추정 단계는 상기 계산된 거리 추정값과 상기 결정된 신뢰도를 외부로 출력하는 자동차의 연석 탐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정보통신기술인력양성사업 [IT명품인재양성사업] 정부출연금 (4단계1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