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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557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과 전력망을 연결하는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에 있어서, 기 설정 기간 동안 상기 전력망으로부터 상기 철도차량에 전송된 전력량을 시간대 별로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전송된 전력량을 기초로 상기 전력망의 전력을 상기 철도차량에 충전하거나 상기 철도차량의 전력을 상기 전력망으로 송전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L 7/10 (2006.01.01) B60L 50/50 (2019.01.01)
CPC B60L 53/66(2013.01) B60L 53/66(2013.01) B60L 53/66(2013.01) B60L 53/66(2013.01) B60L 53/66(2013.01) B60L 53/66(2013.01) B60L 53/6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63134 (2017.05.2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74600-0000 (2019.04.25)
공개번호/일자 10-2018-0127854 (2018.11.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5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5.22)
심사청구항수 2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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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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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인호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내손로 **,
2 이재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정신명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5 류준형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금산로 **, *
6 고효상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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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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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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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5.22 수리 (Accepted) 1-1-2017-0487766-77
2 [출원서 등 보정(보완)]보정서
2017.06.22 수리 (Accepted) 1-1-2017-0599152-03
3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17.06.22 수리 (Accepted) 1-1-2017-0599179-2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7939-4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47995-3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2.18 수리 (Accepted) 1-1-2019-0170704-8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2.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170705-2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81040-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과 전력망을 연결하는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에 있어서,기 설정 기간 동안 상기 전력망으로부터 상기 철도차량에 전송된 전력량을 시간대 별로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전송된 전력량을 기초로 상기 전력망의 전력을 상기 철도차량에 충전하거나 상기 철도차량의 전력을 상기 전력망으로 송전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철도차량의 운행 정보의 운행 시간 별로 대기 차량에 대한 정보를 갖는 스케줄을 리스트업(list-up) 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리스트-업 하는 단계는,상기 대기 차량에 대한 정보를 갖는 운행 시간의 다음 운행 시간의 운행 차량의 수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다음 운행 시간의 운행 차량의 수가 상기 대기 차량에 대한 정보를 갖는 운행 시간의 운행 차량의 수보다 적을 경우에, 상기 다음 운행 시간의 대기 차량에 대한 정보를 상기 스케줄에 리스트-업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송된 전력량이 제1 설정 데이터 이상인 시간대에는 상기 철도차량의 전력을 상기 전력망으로 송전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송된 전력량이 제2 설정 데이터 이하인 시간대에는 상기 전력망의 전력을 상기 철도차량에 충전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리스트-업 되는 스케줄을 근거로 상기 전력망의 전력을 상기 철도차량에 충전하거나 상기 철도차량의 전력을 상기 전력망으로 송전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
6 6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설정 데이터 이상인 시간대는,상기 전력망의 전력량이 최대치인 시간대를 포함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관리 방법은,상기 전력망의 전력 단가가 제1 설정 값 이하인 시간대에는 상기 전력망의 전력을 상기 철도차량에 충전하고,상기 전력망의 전력 단가가 제2 설정 값 이상인 시간대에는 상기 철도차량의 전력을 상기 전력망으로 송전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
8 8
삭제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다음 운행 시간의 운행 차량의 수가 상기 대기 차량에 대한 정보를 갖는 운행 시간의 운행 차량의 수보다 적을 경우에, 상기 철도차량의 전력을 상기 전력망으로 송전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은, 가선(contact wire) 없이 운행하는 철도차량을 포함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
11 11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은, 에너지 저장 시스템(Energy Storage System, ESS)을 포함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은, 상기 철도차량의 제동시에 회생 전력을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저장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은,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저장된 전력을 견인 전력으로 이용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의 전력 관리 방법
14 14
전력망과 연결되는 전력선 통신부;기 설정 기간 동안 상기 전력망으로부터 철도차량에 전송된 전력량을 시간대 별로 획득하는 스케줄 관리부; 및상기 전송된 전력량을 기초로 상기 전력망의 전력을 상기 철도차량에 충전하거나 상기 철도차량의 전력을 상기 전력망으로 송전하도록 상기 전력선 통신부를 관리하는 전력 관리부를 포함하고,상기 스케줄 관리부는,철도차량의 운행 정보의 운행 시간 별로 대기 차량에 대한 정보를 갖는 운행 시간의 다음 운행 시간의 운행 차량의 수를 추출하고,상기 다음 운행 시간의 운행 차량의 수가 상기 대기 차량에 대한 정보를 갖는 운행 시간의 운행 차량의 수보다 적을 경우에, 상기 다음 운행 시간의 대기 차량에 대한 정보를 스케줄에 리스트-업 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관리부는,상기 전송된 전력량이 제1 설정 데이터 이상인 시간대에는 상기 철도차량의 전력을 상기 전력망으로 송전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
16 16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관리부는,상기 전송된 전력량이 제2 설정 데이터 이하인 시간대에는 상기 전력망의 전력을 상기 철도차량에 충전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
17 17
삭제
18 18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관리부는,상기 리스트-업 되는 스케줄을 근거로 상기 전력망의 전력을 상기 철도차량에 충전하거나 상기 철도차량의 전력을 상기 전력망으로 송전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
19 19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설정 데이터 이상인 시간대는,상기 전력망의 전력량이 최대치인 시간대를 포함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
20 20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관리부는,상기 전력망의 전력 단가가 제1 설정 값 이하인 시간대에는 상기 전력망의 전력을 상기 철도차량에 충전하고,상기 전력망의 전력 단가가 제2 설정 값 이상인 시간대에는 상기 철도차량의 전력을 상기 전력망으로 송전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
21 21
삭제
22 22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관리부는,상기 다음 운행 시간의 운행 차량의 수가 상기 대기 차량에 대한 정보를 갖는 운행 시간의 운행 차량의 수보다 적을 경우에, 상기 철도차량의 전력을 상기 전력망으로 송전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
23 23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은, 가선 없이 운행하는 철도차량을 포함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
24 24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은,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포함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
25 25
제 24 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은, 상기 철도차량의 제동시에 회생 전력을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저장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
26 26
제 24 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은,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저장된 전력을 견인 전력으로 이용하는철도차량용 전력 관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