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콤포넌트의 설치 없이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는 분산형 시뮬레이션 객체 연동 시스템에 있어서,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상기 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서비스의 요청이 수신되면 상기 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정보를 상기 서비스의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제공하는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등록하고, 상기 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서비스의 검색 요청이 수신되면, 수신된 검색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상기 검색 요청에 대응되는 상기 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서비스 제공자의 정보를 전송하는 서비스 레지스트리; 및,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에 상기 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서비스의 검색 요청을 전송하고, 상기 검색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특정 서비스 제공자의 정보가 수신되면, 상기 특정 서비스 제공자에게 상기 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서비스의 요청을 전송하고, 상기 특정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상기 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정보를 수신하는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요청자를 포함하며,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는,상기 서비스 요청자가, 적어도 두 개의 서비스 시뮬레이터의 연동이 필요한 제1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상기 제1 서비스 요청을 수신한 서비스 제공자가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의 검색 결과에 근거하여 검색된 적어도 하나의 다른 서비스 제공자와 연동하여 상기 제1 서비스 요청에 대응하는 기능 또는 정보를 제공하며,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는,상기 서비스 요청자가 상기 서비스와 직접 연동할 수 있도록, 상기 서비스 제공자의 정보와 함께 상기 서비스 제공자의 인터페이스 정보를 더 제공하며,상기 서비스 요청자는,상기 검색 요청에 따른 적어도 하나의 컴포넌트가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 또는 서비스 요청자에 설치되지 않고서도 상기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상기 서비스 요청자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로부터 수신된 서비스 제공자의 인터페이스 정보에 근거하여 적어도 하나의 상기 서비스 제공자와 직접 연동하고, 연동된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상기 검색 요청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형 시뮬레이션 객체 연동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 외에 다른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상기 다른 서비스 제공자가 수행하는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대한 정보가 수신되면, 상기 다른 서비스 제공자가 수행하는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서비스의 검색 요청에 근거하여 상기 다른 서비스 제공자의 정보가 상기 서비스의 검색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전송될 수 있도록, 상기 다른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수신된 정보를 더 등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형 시뮬레이션 객체 연동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제공되는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기 설정된 웹(Web) 기반 언어로 작성된 컴포넌트(component) 형태로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에 포함된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하며, 상기 기 설정된 웹 기반 언어는, WSDL(Web Service Description Language)임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형 시뮬레이션 객체 연동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와 서비스 레지스트리, 그리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요청자는, 기 설정된 프로토콜(protocol)에 따른 인터페이스를 통해 서로 연동되며,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에 제공하는 수행 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정보 및, 상기 서비스 요청자로부터의 서비스 검색 요청 및, 상기 요청된 서비스에 대응되는 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정보를, 상기 기 설정된 프로토콜에 따른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송하고, 상기 기 설정된 프로토콜은, SOAP(Simple Object Access Protocol) 또는 CoAP(Constraint Application Protocol)임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형 시뮬레이션 객체 연동 시스템
|
5 |
5
삭제
|
6 |
6
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복수의 서비스 제공자와, 상기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제공되는 서비스 정보를 저장 및 관리하는 서비스 레지스트리, 그리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에게 서비스를 요청하는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요청자를 포함하며, 콤포넌트의 설치 없이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는 분산형 시뮬레이션 객체 연동 시스템의 객체 연동 방법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서비스 제공자가, 각각 수행하는 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서비스 정보를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에 전송하는 단계;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가, 구비된 데이터베이스에 수신된 서비스 정보를 등록하는 단계;상기 서비스 요청자가, 특정 기능 또는 서비스에 검색 요청을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에 전송하는 단계;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가, 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수신된 검색 요청에 대응되는 서비스 정보를 검색하고, 상기 검색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상기 복수의 서비스 제공자 중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상기 서비스 요청자가, 상기 검색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수신된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에게 서비스 제공을 요청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가, 수신된 서비스 제공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수행되는 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정보를 상기 서비스 요청자에게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요청된 서비스는,적어도 두 개의 시뮬레이터 연동이 필요함에 따라 적어도 두 개의 서비스 제공자의 연동이 필요한 서비스이며,상기 서비스 제공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특정 기능 또는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는,상기 서비스 요청을 수신한 제1 서비스 제공자가,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에 상기 서비스에 관련된 서비스 정보의 검색을 요청하는 단계; 및,상기 서비스 제공자의 요청에 따라 검색된 서비스 정보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다른 서비스 제공자와 상기 제1 서비스 제공자가 서로 연동하여, 상기 요청된 서비스에 대응하는 기능 또는 정보를 상기 서비스 요청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정보는,상기 서비스 요청자가 상기 서비스와 직접 연동할 수 있도록, 상기 서비스 제공자의 인터페이스 정보를 더 제공하며,상기 서비스 요청자가, 서비스 제공자에게 서비스 제공을 요청하는 단계는,상기 검색 요청에 따른 적어도 하나의 컴포넌트가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 또는 서비스 요청자에 설치되지 않고서도 상기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상기 서비스 요청자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로부터 수신된 서비스 제공자의 인터페이스 정보에 근거하여 적어도 하나의 상기 서비스 제공자와 직접 연동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형 시뮬레이션 객체 연동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서비스 제공자가, 상기 서비스 정보를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에 전송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 외에 다른 서비스 제공자가, 상기 다른 서비스 제공자가 수행하는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대한 정보를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에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가, 상기 수신된 서비스 정보를 등록하는 단계는, 상기 다른 서비스 제공자가 수행하는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서비스의 검색 요청에 근거하여, 상기 다른 서비스 제공자의 정보가 상기 서비스의 검색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전송될 수 있도록, 상기 다른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수신된 정보를 더 등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형 시뮬레이션 객체 연동 방법
|
8 |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제공되는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기 설정된 웹(Web) 기반 언어로 작성된 컴포넌트(component) 형태로 상기 서비스 레지스트리에 포함된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하며, 상기 기 설정된 웹 기반 언어는, WSDL(Web Service Description Language)임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형 시뮬레이션 객체 연동 방법
|
9 |
9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제공자와 서비스 레지스트리, 그리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요청자는, 기 설정된 프로토콜(protocol)에 따른 인터페이스를 통해 서로 연동되며, 상기 서비스 정보, 상기 서비스 요청자로부터의 서비스 검색 요청 및, 상기 요청된 서비스에 대응되는 특정 기능 또는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정보를, 상기 기 설정된 프로토콜에 따른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송하고, 상기 기 설정된 프로토콜은, SOAP(Simple Object Access Protocol) 또는 CoAP(Constraint Application Protocol)임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형 시뮬레이션 객체 연동 방법
|
10 |
10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