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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 및 이의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563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는 비행 모드에 따라 지면에 대한 피치각(pitching angle)이 변하는 몸체부, 상기 몸체부에 고정익 형태로 연결된 윗날개부 및 아랫날개부, 상기 윗날개부 및 상기 아랫날개부에 각각 연결되는 복수 개의 윗프로펠러 및 복수 개의 아랫프로펠러를 포함한다. 상기 윗프로펠러 및 아랫프로펠러는 수직이착륙 모드에서 양력을 제공하고, 전진비행 모드에서 추력을 제공한다.
Int. CL B64C 29/02 (2006.01.01) B64C 11/46 (2006.01.01) B64D 27/24 (2006.01.01) B64D 31/00 (2006.01.01)
CPC B64C 29/02(2013.01) B64C 29/02(2013.01) B64C 29/02(2013.01) B64C 2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63523 (2017.05.23)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28236 (2018.12.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5.23)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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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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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진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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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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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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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5.23 수리 (Accepted) 1-1-2017-0491705-4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83516-81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29 수리 (Accepted) 1-1-2018-1069168-59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69169-0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28363-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비행 모드에 따라 지면에 대한 피치각(pitching angle)이 변하는 몸체부; 상기 몸체부에 고정익 형태로 연결된 윗날개부 및 아랫날개부;상기 윗날개부 및 상기 아랫날개부에 각각 박혀 있는 형태로 배치되는 복수 개의 윗프로펠러 및 복수 개의 아랫프로펠러;를 포함하고, 상기 윗프로펠러 및 아랫프로펠러는 수직이착륙 모드에서 양력을 제공하고, 전진비행 모드에서 추력을 제공하며,상기 비행 모드가 변할 때 배터리를 이동시키며, 상기 몸체부의 내부에 배치되는 배터리 이송부를 더 포함하는, 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윗프로펠러는 상기 윗날개부의 왼쪽 및 오른쪽에 각각 2개 이상 배치되고,상기 아랫프로펠러는 상기 아랫날개부의 왼쪽 및 오른쪽에 각각 2개 이상 배치되는, 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비행 모드가 상기 수직이착륙 모드에서 상기 전진비행 모드로 변할 때, 상기 복수 개의 윗프로펠러 중 특정 윗프로펠러의 분당회전수는 상기 특정 윗프로펠러의 위치에 대응하는 아랫프로펠러의 분당회전수보다 큰, 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윗날개부 및 상기 아랫날개부는 비행 중 양력을 조절하는 조종면을 포함하는, 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비행 모드가 상기 수직이착륙 모드에서 상기 전진비행 모드로 변할 때, 상기 배터리 이송부는 상기 배터리를 상기 몸체부의 앞쪽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아랫날개부는 상기 윗날개부보다 상기 몸체부의 앞쪽에 배치된, 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 개의 윗프로펠러 중 상기 윗날개부의 가장 바깥쪽에 배치된 윗프로펠러는 나머지 윗프로펠러보다 날(blade)의 길이가 길고, 상기 복수 개의 아랫프로펠러 중 상기 아랫날개부의 가장 바깥쪽에 배치된 아랫프로펠러는 나머지 아랫프로펠러보다 날(blade)의 길이가 긴, 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
9 9
순차적으로 수행되는 이륙 단계, 전이 단계, 전진비행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이륙 단계는, 몸체부에 고정익 형태로 연결되는 윗날개부 및 아랫날개부에 각각 박혀 있는 형태로 배치되는 복수 개의 윗프로펠러 및 아랫프로펠러를 회전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전이 단계는, 상기 복수 개의 윗프로펠러 및 아랫프로펠러의 분당회전수를 조절하여 몸체부의 지면에 대한 피치각을 변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전이 단계는, 상기 몸체부의 내부에 배치되는 배터리 이송부에 의해, 상기 몸체부의 내부에 배치된 배터리를 상기 몸체부의 앞쪽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의 제어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전이 단계 및 상기 전진비행 단계는, 상기 윗날개부 및 상기 아랫날개부의 앞전 또는 뒷전에 결합되는 보조 날개의 각도를 조절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의 제어 방법
11 11
삭제
12 12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전진비행 단계는, 상기 복수 개의 윗프로펠러 및 아랫프로펠러 중 가장 바깥쪽에 배치된 윗프로펠러 및 아랫프로펠러의 분당회전수를 감소시키고, 상기 복수 개의 윗프로펠러 및 아랫프로펠러 중 가장 안쪽에 배치된 윗프로펠러 및 아랫프로펠러의 분당회전수를 증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의 제어 방법
13 13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전진비행 단계는, 상기 몸체부의 내부에 배치된 배터리를 상기 몸체부의 뒤쪽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수직이착륙 분산 추진형 항공기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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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무인이동체미래선도핵심기술개발 악기상 대처 능력 향상을 통한 소형무인기 난조건 안전 운용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