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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5877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에 관한 것으로, 후방 디스플레이, 후방 차량 간의 거리를 추적하여 상기 추적된 거리가 특정 시간 동안 기준 거리 이내에 도달되었는지 여부를 검출하는 후방 레이더, 그렇다면 상기 후방 차량을 향한 경고 컨텐츠를 생성하여 상기 후방 디스플레이에 디스플레이하는 후방 경고 처리부 및 상기 경고 컨텐츠가 디스플레이된 후에도 상기 후방 차량이 상기 기준 거리 내에 존재한다면 차량 주변 상황 정보를 생성하여 차량 관제 서버에 제공하는 차량 주변 상황 제공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W 40/02 (2006.01.01) B60W 30/08 (2006.01.01) B60W 50/14 (2012.01.01) B60R 1/00 (2006.01.01)
CPC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65994 (2017.05.29)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47473-0000 (2019.02.07)
공개번호/일자 10-2018-0130201 (2018.12.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4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5.29)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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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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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정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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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부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동 ***,***호(서초동, 한빛위너스)(현신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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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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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5.29 수리 (Accepted) 1-1-2017-0509365-8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30 수리 (Accepted) 9-1-2018-0018701-3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67818-1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1.20 수리 (Accepted) 1-1-2018-1156493-0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156486-8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91696-7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4.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12260-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후방 디스플레이;후방 차량 간의 거리를 추적하여 상기 추적된 거리가 특정 시간 동안 기준 거리 이내에 도달되었는지 여부를 검출하는 후방 레이더;추적된 거리가 특정 시간 동안 기준 거리 이내에 도달된 경우 상기 후방 차량을 향한 경고 컨텐츠를 생성하여 상기 후방 디스플레이에 디스플레이하는 후방 경고 처리부; 및상기 경고 컨텐츠가 디스플레이된 후에도 상기 후방 차량이 상기 기준 거리 내에 존재한다면 차량 주변 상황 정보를 생성하여 차량 관제 서버에 제공하는 차량 주변 상황 제공부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주변 상황 제공부는상기 추적된 거리가 제1 기준 거리 이내에 도달하면 상기 제1 기준 거리보다 먼 제2 기준 거리 이상으로 확인되기 전까지 상기 후방 레이더를 통해 상기 후방 차량의 차선 유지 상태를 추적하여 상기 후방 차량에 관한 주행 상태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후방 레이더는상기 추적된 거리가 특정 시간 동안 기준 거리 이내에 도달되었다면 상기 후방 차량 간의 속도 차이를 더 추적하여 상기 속도 차이가 기준 속도 차이 이내에 도달되었는지 여부를 더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후방 경고 처리부는상기 속도 차이가 기준 차이 이내에 도달되었다면 상기 후방 차량을 향해 충돌 위험성을 경고하는 후속 경고 컨텐츠를 생성하여 상기 경고 컨텐츠에 이어서 상기 후방 디스플레이에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후방 차량에 관한 영상을 생성하는 후방 카메라를 더 포함하고,상기 차량 주변 상황 제공부는상기 경고 컨텐츠의 디스플레이 전후로 추적된 상기 후방 차량 간의 거리에 관한 정보 및 상기 영상으로부터 추출된 동영상이나 정지영상을 포함하는 상기 차량 주변 상황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주변 상황 제공부는상기 추적된 거리를 분석하여 상기 후방 차량의 교통 법규 위반 여부를 결정하고, 추적된 거리가 법정 안전거리를 준수하지 않아 후방 차량이 교통 법규 위반한 경우 상기 생성된 차량 주변 상황 정보를 상기 차량 관제 서버에 제공하며, 추적된 거리가 법정 안전거리를 준수하여 후방 차량이 교통 법규 위반하지 않은 경우 상기 생성된 차량 주변 상황 정보를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된 사용자 단말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주변 상황 제공부는상기 영상에서 상기 추적된 거리의 기준 거리 이내 도달 검출과 연관된 적어도 하나의 특정 시점에 적어도 하나의 태그 정보를 태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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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주변 상황 제공부는상기 태깅된 적어도 하나의 태그 정보를 기초로 영상 추출의 시작과 종료 시점을 결정하여 상기 영상으로부터 상기 동영상을 생성하거나 또는 특정 시점을 결정하여 상기 정지영상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적된 거리와 상기 후방 차량 간의 속도 차이를 기초로 충돌 위험도를 산출하여 상기 충돌 위험도를 기초로 차량에 대한 제어 여부를 결정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충돌 위험도가 기준 위험도를 초과하면 차량 주변 상황을 분석하여 차량이 상기 충돌 위험도를 가장 크게 낮추는 방향 및 속도로 일시적으로 자동 제어를 수행하도록 상기 차량에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충돌 위험도가 기준 위험도를 초과하면 차량 주변 상황을 분석하여 운전자가 상기 충돌 위험도를 가장 크게 낮추는 방향 및 속도로 수동 제어를 수행하도록 상기 운전자에게 차량 내부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상기 방향 및 속도에 관한 음성 메시지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11 11
삭제
12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주변 상황 제공부는상기 추적된 거리 및 차선 유지 상태를 기초로 상기 후방 차량에 관한 주행 상태가 위협 주행, 음주 주행 및 부주의 주행을 포함하는 비정상 상태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주변 상황 제공부는상기 비정상 상태로 판단된다면 차량 내부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상기 차량 주변 상황 정보의 제공, 상기 후방 차량에 대한 주의 운전 및 다른 차선으로의 회피 운전 중 적어도 하나를 권장하는 음성 메시지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14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주변 상황 제공부는상기 비정상 상태로 판단된다면 차량 내부에 설치된 헤드-업-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의 앞유리창에 상기 차량 주변 상황 정보의 제공, 상기 후방 차량에 대한 주의 운전 및 다른 차선으로의 회피 운전 각각을 상징하는 아이콘들 중 적어도 하나를 투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15 1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후방 경고 처리부는차량의 현재 속도와 가속도, 차량 문제 유무 및 노약자 탑승 유무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경고 컨텐츠에 포함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장치
16 16
후방 디스플레이 및 후방 레이더를 포함하는 안전 운전 지원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방법에 있어서,상기 후방 레이더를 통해 후방 차량 간의 거리를 추적하여 상기 추적된 거리가 특정 시간 동안 기준 거리 이내에 도달되었는지 여부를 검출하는 단계;추적된 거리가 특정 시간 동안 기준 거리 이내에 도달된 경우 상기 후방 차량을 향한 경고 컨텐츠를 생성하여 상기 후방 디스플레이에 디스플레이하는 후방 경고 처리 단계; 및상기 경고 컨텐츠가 디스플레이된 후에도 상기 후방 차량이 상기 기준 거리 내에 존재한다면 차량 주변 상황 정보를 생성하여 차량 관제 서버에 제공하는 차량 주변 상황 제공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주변 상황 제공 단계는상기 추적된 거리가 제1 기준 거리 이내에 도달하면 상기 제1 기준 거리보다 먼 제2 기준 거리 이상으로 확인되기 전까지 상기 후방 레이더를 통해 상기 후방 차량의 차선 유지 상태를 추적하여 상기 후방 차량에 관한 주행 상태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후방 차량을 고려한 안전 운전 지원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