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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방법에 있어서, 복수의 쉘들이 관절 구조로 연결된 3D 객체의 근접 메쉬를 설정하는 단계, 설정된 상기 근접 메쉬를 이용하여, 상기 3D 객체의 상기 관절 구조에 대한 움직임 예상 정보를 연산하는 단계, 그리고 연산된 상기 움직임 예상 정보에 상응하도록, 상기 3D 객체의 출력 위치를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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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3D 객체의 근접 메쉬를 설정하는 단계는, 제1 쉘 및 제2 쉘 사이의 관절부에 대한 상기 근접 메쉬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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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3D 객체의 근접 메쉬를 설정하는 단계는, X축, Y축 및 Z축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축을 기준으로 상기 3D 객체를 슬라이싱하는 단계, 슬라이싱된 상기 3D 객체의 단면에서, 상기 제1 쉘 및 상기 제2 쉘 간 간격을 측정하는 단계, 그리고 측정된 상기 간격과 기 설정된 유효 간격을 비교하여, 상기 근접 메쉬를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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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근접 메쉬를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근접 메쉬의 인덱스, 상기 근접 메쉬에 상응하는 버텍스 인덱스, 상기 근접 메쉬에 상응하는 버텍스의 좌표 및 상기 버텍스 인덱스의 순서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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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유효 간격은, 3D 프린터의 출력 정밀도를 기반으로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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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예상 정보를 연산하는 단계는, 설정된 상기 근접 메쉬의 분포 및 크기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기반으로, 상기 움직임 예상 정보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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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예상 정보를 연산하는 단계는, 상기 근접 메쉬별 이동 행렬인 제1 이동 행렬을 연산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쉘별 이동 행렬인 제2 이동 행렬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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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이동 행렬을 연산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이동 행렬의 분포를 기반으로, 제1 쉘 및 제2 쉘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대한 상기 제2 이동 행렬을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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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3D 객체의 출력 위치를 보정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이동 행렬 및 상기 제2 이동 행렬을 기반으로, 상기 쉘에 상응하는 버텍스의 위치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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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출력 위치가 보정된 상기 3D 객체의 메쉬 데이터를 툴패스 정보로 변환하는 단계, 그리고 변환된 상기 툴패스 정보를 3D 프린터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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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쉘들이 관절 구조로 연결된 3D 객체의 근접 메쉬를 설정하는 근접 메쉬 설정부, 설정된 상기 근접 메쉬를 이용하여, 상기 3D 객체의 상기 관절 구조에 대한 움직임 예상 정보를 연산하는 움직임 예상 정보 연산부, 그리고 연산된 상기 움직임 예상 정보에 상응하도록, 상기 3D 객체의 출력 위치를 보정하는 출력 위치 보정부를 포함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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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근접 메쉬 설정부는, 제1 쉘 및 제2 쉘 사이의 관절부에 대한 상기 근접 메쉬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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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근접 메쉬 설정부는, X축, Y축 및 Z축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축을 기준으로 상기 3D 객체를 슬라이싱하고, 슬라이싱된 상기 3D 객체의 단면에서, 상기 제1 쉘 및 상기 제2 쉘 간 간격을 측정하며, 측정된 상기 간격과 기 설정된 유효 간격을 비교하여, 상기 근접 메쉬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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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근접 메쉬 설정부는, 상기 근접 메쉬의 인덱스, 상기 근접 메쉬에 상응하는 버텍스 인덱스, 상기 근접 메쉬에 상응하는 버텍스의 좌표 및 상기 버텍스 인덱스의 순서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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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유효 간격은, 3D 프린터의 출력 정밀도를 기반으로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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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예상 정보 연산부는, 설정된 상기 근접 메쉬의 분포 및 크기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기반으로, 상기 움직임 예상 정보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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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예상 정보 연산부는, 상기 근접 메쉬별 이동 행렬인 제1 이동 행렬을 연산하고, 상기 쉘별 이동 행렬인 제2 이동 행렬을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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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예상 정보 연산부는, 상기 제1 이동 행렬의 분포를 기반으로, 제1 쉘 및 제2 쉘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대한 상기 제2 이동 행렬을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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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 위치 보정부는, 상기 제1 이동 행렬 및 상기 제2 이동 행렬을 기반으로, 상기 쉘에 상응하는 버텍스의 위치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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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출력 위치가 보정된 상기 3D 객체의 메쉬 데이터를 툴패스 정보로 변환하고, 변환된 상기 툴패스 정보를 3D 프린터로 전송하는 3D 프린터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출력 위치 보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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