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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및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601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및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방법에 관한 것으로 주행거리계에서 기생신호를 제거한 후 출력된 신호로 자동차의 보정 환산계수를 추정하고 이를 이용하여 주행거리를 보정함으로써 자동차의 정확한 속도와 주행거리를 제공하여 자동차가 주행 중 속도와 주행거리에 대한 신뢰성을 향상시키며, 자동차의 정확한 속도와 주행거리를 제공하여 운전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자동차의 상품성을 크게 증대시킨다.
Int. CL G01C 25/00 (2006.01.01) G01C 22/00 (2006.01.01)
CPC G01C 25/00(2013.01) G01C 25/00(2013.01) G01C 25/00(2013.01) G01C 2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68507 (2017.06.01)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013390-0000 (2019.08.16)
공개번호/일자 10-2018-0131864 (2018.12.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8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6.01)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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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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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운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형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3 최윤혁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4 김광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유영민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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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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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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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6.01 수리 (Accepted) 1-1-2017-0526087-3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0.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28565-8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27077-7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12.26 수리 (Accepted) 1-1-2018-1305121-95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1.24 수리 (Accepted) 1-1-2019-0087787-23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2.22 수리 (Accepted) 1-1-2019-0190555-32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3.25 수리 (Accepted) 1-1-2019-0303108-65
9 지정기간연장 관련 안내서
Notification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19.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52352-61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25 수리 (Accepted) 1-1-2019-0428077-80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28076-34
12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9.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77938-83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12 수리 (Accepted) 1-1-2019-0825829-64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1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25830-11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8840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는 주행거리계에서 기생신호를 제거하는 출력오차 보정기기; 및 상기 주행거리계의 출력오차 보정기기로 출력된 신호로 자동차의 보정 환산계수를 추정하고 이를 이용하여 주행거리를 보정하는 주행거리 보정기기를 포함하며,상기 출력오차 보정기기는 주행거리계에서 출력되는 A상 및 B상의 신호를 수신하는 주행거리계 출력신호 수신부;상기 A상에서 라이징 엣지(rising edge)의 검출을 확인하는 A상 위상신호 라이징 엣지 검출부;상기 A상 위상신호 라이징 엣지 검출부에서 라이징 엣지의 검출이 확인되면 A상의 기생신호를 제거하는 A상 기생신호 제거부;상기 B상의 신호로부터 바퀴회전 방향이 정방향인지 역방향인지 검출하는 바퀴회전 방향 검출부;상기 B상에서 라이징 엣지 (rising edge)의 검출을 확인하는 B상 위상신호 라이징 엣지 검출부;상기 B상 위상신호 라이징 엣지 검출부에서 라이징 엣지의 검출이 확인되면 B상의 기생신호를 제거하는 B상 기생신호 제거부; 및기생신호가 제거된 주행거리계의 출력신호를 발생시키는 주행거리계 출력신호 출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A상 기생신호 제거부는 상기 A상 위상신호 라이징 엣지 검출부에서 라이징 엣지가 검출되면 구형파 발생기에 생성된 고속의 기준 클럭신호의 몇 주기(Trim Value A)동안 A상의 높음(High)이 유지되는 경우에만 정상출력 신호로 출력함으로써 A상에서 기생신호를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바퀴회전 방향 검출부는 상기 A상 기생신호 제거부에서 A상의 기생신호가 제거된 후 상기 B상이 낮음(Low)이면 자동차를 전진시키는 방향으로 바퀴가 회전하는 것임을 확인하고, 상기 B상이 낮음(Low)이 아니면 자동차를 후진시키는 방향으로 바퀴가 역회전하는 것임을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B상 기생신호 제거부는 상기 B상 위상신호 라이징 엣지 검출부에서 라이징 엣지가 검출되면 구형파 발생기에 생성된 고속의 기준 클럭신호의 몇 주기(Trim Value A)동안 B상의 높음(High)가 유지되는 경우에만 정상출력 신호로 출력함으로써 B상에서 기생신호를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6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주행거리 보정기기는 자동차의 타이어 반경 정보를 수신하는 타이어 반경 정보 수신부;교정 중 주행할 거리를 입력하는 교정 주행거리 입력부;주행거리 교정을 시작하는 교정시작신호를 입력할 수 있는 교정시작 신호입력부;주행거리 교정을 종료하는 교정정지신호를 입력할 수 있는 교정정지 신호입력부;주행거리계의 보정 환산계수를 계산하는 주행거리계 환산계수 오차계산부;계산된 보정 환산계수를 저장하는 저장매체 및 계산주행거리계의 환산계수오차를 이용하여 속도와 주행거리를 수정하는 주행거리 보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7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교정시작 신호입력부에서 교정시작 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주행거리계 환산계수 오차계산부가 교정시작 명령에 동기되어 교정을 시작하며 보정 환산계수를 구하기 위해 신호의 개수와 교정시간을 지속적으로 누적하고 상기 교정정지 신호입력부로부터 교정정지명령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입력되면 교정구간동안 누적된 신호의 개수와 시간을 이용하여 주행거리계의 보정 환산계수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8 8
청구항 7에 있어서, 환산계수(υSF)는 하기의 수학식 로 표시되며, 상기 환산계수 오차계산부는 수학식 및 수학식 에 의해서 보정 환산계수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9 9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주행거리 보정기기는,자동차의 타이어 반경 정보를 수신하는 타이어 반경 정보 수신부;주행거리 교정을 시작하는 교정시작신호를 입력할 수 있는 교정시작 신호입력부;교정시작신호가 입력되면 GPS의 사용여부를 확인하여 GPS 가용성을 판단한 후 GPS를 가용시키는 GPS 사용확인부; GPS가 가용되면 GPS의 대지속도(Ground Speed)를 계산하는 대지속도 계산부;주행거리 교정을 종료하는 교정정지신호를 입력할 수 있는 교정정지 신호입력부;주행거리계의 보정 환산계수를 계산하는 주행거리계 환산계수 오차계산부;계산된 보정 환산계수를 저장하는 저장매체 및 계산주행거리계의 환산계수오차를 이용하여 주행거리와 속도를 수정하는 주행거리 보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GPS의 대지속도(Ground Speed; VGPS)는 수학식로 계산되고, 상기 환산계수 오차계산부는 수학식 , 에 의해서 보정 환산계수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11 11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주행거리 보정기기는 자체 항행이 가능하도록 관성센서를 장착한 IMU(관성측정장치) 또는 INS(관성항법장치)를 적용한 주행거리 보정기기이며,상기 출력오차 보정기기에서 출력된 신호를 수신하여 속도로 변환하는 신호변환부;주행거리계의 보정 환산계수가 모델링되어 있고 상기 신호변환부로 보정 환산계수를 제공하며 상기 출력오차 보정기기에서 출력된 신호를 측정치로 사용하여 보정 환산계수를 연산하여 저장하는 환산계수 오차추정 필터;상기 환산계수 오차추정 필터에서 연산된 보정 환산계수를 이용하여 주행거리와 속도를 수정하는 주행거리 보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 상기 환산계수 오차추정 필터의 보정 환산계수는 랜덤 상수로 설정하며 수학식 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13 13
청구항 11 또는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주행거리 보정기기는 수학식 을 이용하여 주행거리와 속도를 수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장치
14 14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방법은 주행거리계에서 기생신호를 제거하는 출력오차 보정단계; 및 상기 출력오차 보정단계로 출력된 신호로 자동차의 보정 환산계수를 추정하고 이를 이용하여 주행거리를 보정하는 주행거리 보정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주행거리 보정단계는,자동차의 타이어 반경 정보를 수신하는 타이어 반경 정보 수신과정;교정 중 주행할 거리를 입력하는 교정 주행거리 입력과정;주행거리 교정을 시작하는 교정시작신호를 입력할 수 있는 교정시작 신호입력과정;주행거리 교정을 종료하는 교정정지신호를 입력할 수 있는 교정정지 신호입력과정;주행거리계의 보정 환산계수를 계산하는 주행거리계 환산계수 오차계산과정; 및 계산된 보정 환산계수를 저장하는 저장매체 및 계산주행거리계의 환산계수오차를 이용하여 주행거리를 수정하는 주행거리 보정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방법
15 15
삭제
16 16
청구항 14에 있어서, 상기 주행거리계 환산계수 오차계산과정은,상기 교정시작 신호입력과정에서 교정시작 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주행거리계 환산계수 오차계산과정이 교정시작 명령에 동기되어 교정을 시작하며 보정 환산계수를 구하기 위해 신호의 개수와 교정시간을 지속적으로 누적하는 과정; 및 상기 교정정지 신호입력과정으로 교정정지명령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입력되면 교정구간의 신호누적과정 동안 누적된 신호의 개수와 시간을 이용하여 주행거리계의 보정 환산계수를 계산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방법
17 17
청구항 14에 있어서, 상기 보정 환산계수는 수학식 및 수학식 에 의해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방법
18 18
청구항 14에 있어서, 상기 주행거리 보정단계는 차량 타이어 반경 정보를 수신하는 타이어 반경 정보 수신과정;주행거리 교정을 시작하는 교정시작신호를 입력할 수 있는 교정시작 신호입력과정;GPS의 대지속도를 계산하는 대지속도 계산과정;주행거리 교정을 종료하는 교정정지신호를 입력할 수 있는 교정정지 신호입력과정;주행거리계의 보정 환산계수를 계산하는 주행거리계 환산계수 오차계산과정; 및계산된 보정 환산계수를 저장하는 저장매체 및 계산주행거리계의 환산계수오차를 이용하여 주행거리를 수정하는 주행거리 보정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방법
19 19
청구항 18에 있어서, 상기 대지속도 계산과정은 GPS의 대지속도(Ground Speed; VGPS)를 수학식로 계산하고, 상기 주행거리계 환산계수 오차계산과정은 수학식 , 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방법
20 20
청구항 14에 있어서, 상기 주행거리 보정단계는 자체 항행이 가능하도록 관성센서를 장착한 IMU(관성측정장치) 또는 INS(관성항법장치)를 적용한 것이며, 상기 출력오차 보정단계에서 출력된 신호를 수신하여 속도로 변환하는 신호변환과정; 및 주행거리계의 보정 환산계수가 모델링되어 있고 신호변환부로 보정 환산계수를 제공하며 상기 출력오차 보정단계에서 출력된 신호를 측정치로 사용하는 환산계수 오차추정 필터로 보정 환산계수를 연산하고 저장하는 환산계수 오차계산과정; 및 상기 환산계수 오차추정 필터에서 연산된 보정 환산계수를 이용하여 주행거리와 속도를 수정하는 주행거리 보정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방법
21 21
청구항 20에 있어서, 상기 환산계수 오차계산과정은 상기 환산계수 오차추정 필터의 보정 환산계수는 랜덤 상수로 설정하며 수학식 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방법
22 22
청구항 14, 및 청구항 16 내지 청구항 21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거리 보정단계는 수학식 을 이용하여 주행거리와 속도를 수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주행거리계의 오차 보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