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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 발전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16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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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복합 발전장치에 대한 발명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복합 발전장치는: 연료의 연소에 의해 구동되는 엔진; 엔진의 배기가 배출되도록 엔진에 연결되는 제1 유동라인; 엔진의 배기가 공급되도록 제1 유동라인에 연결되고, 엔진에서 공급되는 소기를 압축하는 터보차저; 터보차저에서 압축된 소기가 엔진에 공급되도록 터보차저와 엔진을 연결하는 제2 유동라인; 터보차저에서 토출되는 배기가 외부로 배출되도록 터보차저에 연결되는 제3 유동라인; 이산화탄소를 압축하는 가스압축기; 가스압축기에 연결되는 제1 매체라인; 제1 매체라인에 연결되고, 제1 매체라인에서 공급되는 이산화탄소에 의해 구동되는 가스터빈; 가스터빈과 가스압축기를 연결하는 제2 매체라인; 제2 유동라인과 제1 매체라인을 열교환시키도록 제2 유동라인과 제1 매체라인에 연결되는 소기 열교환기; 제1 매체라인과 제2 매체라인을 열교환시키도록 제1 매체라인과 제2 매체라인에 연결되는 재열기; 제3 유동라인과 제1 매체라인을 열교환시키도록 제3 유동라인과 제1 매체라인을 연결하는 가열기; 제2 유동라인에서 재열기와 가스압축기 사이에 설치되는 가스냉각기; 및 엔진의 냉각매체를 냉각시키도록 엔진의 냉각라인과 제1 매체라인을 열교환시키는 엔진냉각 열교환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1K 23/06 (2006.01.01) F01K 25/10 (2006.01.01) F02G 5/02 (2006.01.01) F02C 6/12 (2006.01.01) F02C 3/04 (2006.01.01) F02C 7/141 (2006.01.01) B01D 53/62 (2006.01.01)
CPC F01K 23/06(2013.01) F01K 23/06(2013.01) F01K 23/06(2013.01) F01K 23/06(2013.01) F01K 23/06(2013.01) F01K 23/06(2013.01) F01K 23/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72463 (2017.06.09)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970120-0000 (2019.04.12)
공개번호/일자 10-2018-0134578 (2018.12.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4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6.0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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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2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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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범주 대한민국 청주시 서원구
2 이철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함진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류광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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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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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전라남도 나주시
2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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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6.09 수리 (Accepted) 1-1-2017-0550266-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2.14 수리 (Accepted) 9-1-2018-0007133-5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86421-8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2.10 수리 (Accepted) 1-1-2018-1234822-3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2.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234821-9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63642-4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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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의 연소에 의해 구동되는 엔진;상기 엔진의 배기가 배출되도록 상기 엔진에 연결되는 제1 유동라인;상기 엔진의 배기가 공급되도록 상기 제1 유동라인에 연결되고, 상기 엔진에서 공급되는 소기를 압축하는 터보차저;상기 터보차저에서 압축된 소기가 상기 엔진에 공급되도록 상기 터보차저와 상기 엔진을 연결하는 제2 유동라인;상기 터보차저에서 토출되는 배기가 외부로 배출되도록 상기 터보차저에 연결되는 제3 유동라인;이산화탄소를 압축하는 가스압축기;상기 가스압축기에 연결되는 제1 매체라인;상기 제1 매체라인에 연결되고, 상기 제1 매체라인에서 공급되는 이산화탄소에 의해 구동되는 가스터빈;상기 가스터빈과 상기 가스압축기를 연결하는 제2 매체라인;상기 제2 유동라인과 상기 제1 매체라인을 열교환시키도록 상기 제2 유동라인과 상기 제1 매체라인에 연결되는 소기 열교환기;상기 제1 매체라인과 상기 제2 매체라인을 열교환시키도록 상기 제1 매체라인과 상기 제2 매체라인에 연결되는 재열기;상기 제3 유동라인과 상기 제1 매체라인을 열교환시키도록 상기 제3 유동라인과 상기 제1 매체라인을 연결하는 가열기;상기 제2 유동라인에서 상기 재열기와 상기 가스압축기 사이에 설치되는 가스냉각기; 및상기 엔진의 냉각라인과 상기 제1 매체라인을 열교환시키는 엔진냉각 열교환기를 포함하고,상기 제3 유동라인에 연결되고, 상기 제3 유동라인의 배기로부터 이산화탄소를 포집하는 제1 가스포집기; 및상기 제1 가스포집기에서 포집된 이산화탄소를 상기 제2 매체라인에 공급하도록 상기 제1 가스포집기와 상기 제2 매체라인을 연결하는 제1 가스회수라인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1 가스회수라인은 상기 제2 매체라인에서 상기 재열기와 상기 가스냉각기 사이에 연결되고,상기 제1 가스회수라인의 이산화탄소와 열교환되도록 상기 제1 가스회수라인에 설치되는 회수열교환기; 및상기 제1 가스회수라인과 상기 제2 매체라인이 연결되는 부분에 설치되는 혼합 이젝터를 더 포함하고,상기 가열기와 상기 소기 열교환기는 상기 제1 매체라인에 직렬로 배치되고, 상기 재열기는 상기 가열기와 상기 소기 열교환기 사이의 상기 제1 매체라인 부분과, 상기 제2 매체라인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 발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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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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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매체라인의 이산화탄소를 상기 제1 매체라인으로부터 배출시키도록 상기 제1 매체라인에 연결되는 가스배출라인; 및상기 가스배출라인과 상기 제1 매체라인이 연결되는 부분에 배치되는 유로전환밸브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 발전장치
7 7
제6 항에 있어서,상기 가스배출라인은 상기 제1 매체라인에서 상기 가스압축기와 상기 엔진냉각 열교환기 사이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 발전장치
8 8
제6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동라인에서 분기되는 제4 유동라인;상기 제4 유동라인에서 배출되는 배기에 의해 구동되는 파워터빈;상기 파워터빈에서 배출되는 배기가 외부로 배출되게 하는 제5 유동라인; 및상기 제5 유동라인의 배기와 상기 제1 매체라인의 이산화탄소를 열교환시키는 배기열교환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 발전장치
9 9
제8 항에 있어서,상기 제5 유동라인에 연결되고, 상기 제5 유동라인의 배기로부터 이산화탄소를 포집하는 제2 가스포집기; 및상기 제2 가스포집기에서 포집된 이산화탄소를 상기 제1 가스회수라인에 공급하는 제2 가스회수라인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 발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