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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도체 긴선작업 최소화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다도체 전선 공중이설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6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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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다도체 송전선로의 공중이설 작업 시 작업구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도체 긴선작업 최소화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상부측이 개방되어 전선을 안착하는 수용부, 상기 수용부에 전선을 안착한 후 상부에서 고정하기 위한 덮개 및 상기 수용부와 상기 덮개를 압착하여 다도체 전선을 몸체에 결합하기 위한 U자형 볼트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다도체 전선을 길이방향으로 장악하는 다도체 전선 장악부가 형성되어 다도체 전선 전체를 일체로 결합시켜주는 몸체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다도체 긴선작업 최소화 장치를 다도체 전선에 설치하여 공중이설되는 구간 이외의 소도체간의 상대적 위치변화를 억제함으로써 다도체 전선 공중이설 작업이 간소화되어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다도체 긴선작업 최소화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다도체 전선 공중이설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H02G 7/05 (2006.01.01) H02G 7/20 (2006.01.01) F16B 2/06 (2006.01.01)
CPC H02G 7/05(2013.01) H02G 7/05(2013.01) H02G 7/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72698 (2017.06.09)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34666 (2018.12.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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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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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병욱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
2 박창주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
3 이경극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
4 강승배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
5 양병준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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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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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6.09 수리 (Accepted) 1-1-2017-0552247-0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도체 전선을 길이방향으로 장악하는 다도체 전선 장악부가 형성되어 다도체 전선 전체를 일체로 결합시켜주는 몸체;를 포함하되,상기 다도체 전선 장악부는,상부측이 개방되어 전선을 안착하는 수용부;상기 수용부에 전선을 안착한 후 상부에서 고정하기 위한 덮개; 및상기 수용부와 상기 덮개를 압착하여 다도체 전선을 몸체에 결합하기 위한 U자형 볼트;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도체 긴선작업 최소화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용부 및 상기 덮개 각각의 일 측부에는 수직 방향으로 힌지 회전하도록 결합시키는 힌지부;가 형성되며,상기 힌지부는 상기 수용부 및 상기 덮개 각각의 일 측부에 형성된 힌지홀을 관통하는 힌지핀으로 상기 수용부와 상기 덮개를 서로 결합시킨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도체 긴선작업 최소화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덮개의 양측 단부에는 상기 수용부에 착탈 가능하게 U자형 볼트가 결합되는 체결홀이 다수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도체 긴선작업 최소화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U자형 볼트는 상기 수용부의 외측면을 감싸도록 설치되어 상기 덮개에 형성된 체결홀에 삽입하여 U자형 볼트용 너트로 체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도체 긴선작업 최소화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도체 전선 장악부는,상기 수용부와 상기 덮개 사이의 내측에 안착되는 고정판;을 더 포함하며,상기 고정판은 두 개의 부재로 분할되어 이루어져 있고, 분할된 상기 두 개의 부재 사이에 전선의 외측면을 감싸 전선이 안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도체 긴선작업 최소화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고정판의 외측부에는 돌출부를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도체 긴선작업 최소화 장치
7 7
다도체 전선 공중이설 방법에 있어서,이설 대상 철탑 최근단에 위치하는 현수형 철탑의 전선의 길이방향에 수직으로 제1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다도체 긴선작업 최소화 장치를 설치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도체 전선 공중이설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