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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639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장치는, 제1스위칭 신호에 의거하여 전동기 구동용의 스위치 소자를 구동시키는 마스터 드라이버부와, 제2스위칭 신호에 의거하여 상기 스위치 소자를 구동시키는 슬레이브 드라이버부와, 상기 마스터 드라이버부와 상기 슬레이브 드라이버부로부터 각각 제공되는 폴트(fault) 신호에 의거하여 상기 마스터 드라이버부와 상기 슬레이브 드라이버부가 전환 동작될 수 있도록 상기 제1스위칭 신호 또는 상기 제2스위칭 신호를 선택적으로 발생시키는 게이트 드라이버 유닛(Gate Driver Units)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1C 17/12 (2006.01.01) H03K 17/60 (2006.01.01)
CPC B61C 17/12(2013.01) B61C 17/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72991 (2017.06.1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35205 (2018.12.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6.12)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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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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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인호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내손로 **,
2 이재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정신명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류준형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금산로 **, *
5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6 박춘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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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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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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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6.12 수리 (Accepted) 1-1-2017-0554601-14
2 직권정정안내서
Notification of Ex officio Correction
2017.06.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85697-9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5.09 수리 (Accepted) 9-1-2018-0021453-8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17383-0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16 수리 (Accepted) 1-1-2018-0809244-5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09246-4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42723-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스위칭 신호에 의거하여 전동기 구동용의 스위치 소자를 구동시키는 마스터 드라이버부와,제2스위칭 신호에 의거하여 상기 스위치 소자를 구동시키는 슬레이브 드라이버부와,상기 마스터 드라이버부와 상기 슬레이브 드라이버부로부터 각각 제공되는 폴트(fault) 신호에 의거하여 상기 마스터 드라이버부와 상기 슬레이브 드라이버부가 전환 동작될 수 있도록 상기 제1스위칭 신호 또는 상기 제2스위칭 신호를 선택적으로 발생시키는 게이트 드라이버 유닛(Gate Driver Units)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게이트 드라이버 유닛 제어부는,상기 마스터 드라이버부로부터 상기 폴트 신호가 기 설정된 N(N은 자연수)회 이상 수신될 때 상기 마스터 드라이버부의 동작을 상기 슬레이브 드라이버부의 동작으로 전환시키고,상기 슬레이브 드라이버부로부터 폴트 신호가 기 설정된 N(N은 자연수)회 이상 수신될 때 전체 시스템의 동작을 정지시킨 후 이를 메인 시스템으로 통지하는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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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게이트 드라이버 유닛 제어부는,각 드라이버의 폴트 정보 관리를 위해 상기 마스터 드라이버부와 상기 슬레이브 드라이버부로부터 각각 수신되는 상기 폴트 신호를 메인 시스템으로 전달하는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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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게이트 드라이버 유닛 제어부는,상기 폴트 신호의 주파수(frequency) 또는 듀티(duty)를 조절함으로써, 폴트 상황에 대한 상세 정보를 표현하여 상기 메인 시스템으로 전달하는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마스터 드라이버부와 상기 슬레이브 드라이버부는,착탈 자유로운 개별의 모듈로서 구성되는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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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스위칭 신호를 인가하여 전동기 구동용의 스위치 소자를 구동하는 마스터 드라이버부를 동작시키는 단계와,상기 마스터 드라이버부로부터 수신되는 폴트 신호를 카운트하는 단계와,상기 폴트 신호의 카운트 횟수가 기 설정된 N(N은 자연수)회를 초과할 때 상기 제1스위칭 신호의 인가를 차단함과 더불어 제2스위칭 신호를 인가하여 상기 스위치 소자를 구동하는 슬레이브 드라이버부를 동작시키는 단계와,상기 슬레이브 드라이버부로부터 폴트 신호가 기 설정된 N(N은 자연수)회 이상 수신될 때 전체 시스템의 동작을 정지시킨 후 이를 메인 시스템으로 통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제1스위칭 신호 또는 상기 제2스위칭 신호의 인가는,게이트 드라이버 유닛(Gate Driver Units) 제어부에 의해 실행되는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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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폴트 신호는,각 드라이버의 폴트 정보 관리를 위해, 상기 게이트 드라이버 유닛 제어부에 의해 메인 시스템으로 전달되는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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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폴트 신호는,주파수(frequency) 또는 듀티(duty)의 조절을 통해 폴트 상황에 대한 상세 정보를 표현하는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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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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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기 구동용의 스위치 소자를 구동하는 마스터 드라이버부와 상기 스위치 소자를 구동하는 슬레이브 드라이버부 중 어느 하나를 동작시키는 단계와,동작 중인 하나의 드라이버부로부터 수신되는 폴트 신호를 카운트하는 단계와,상기 폴트 신호의 카운트 횟수가 기 설정된 N(N은 자연수)회를 초과할 때 동작하지 않는 다른 하나의 드라이버부가 기동 가능 상태인지를 체크하는 단계와,상기 다른 하나의 드라이버부가 기동 가능 상태일 때 상기 하나의 드라이버부의 동작을 상기 다른 하나의 드라이버부의 동작으로 전환시키는 단계와,상기 다른 하나의 드라이버부로부터 폴트 신호가 기 설정된 N(N은 자연수)회 이상 수신될 때 전체 시스템의 동작을 정지시킨 후 이를 메인 시스템으로 통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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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폴트 신호는,각 드라이버의 폴트 정보 관리를 위해, 게이트 드라이버 유닛(Gate Driver Units) 제어부에 의해 메인 시스템으로 전달되는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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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폴트 신호는,주파수(frequency) 또는 듀티(duty)의 조절을 통해 폴트 상황에 대한 상세 정보를 표현하는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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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