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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 적재 시스템 및 화물 적재용 부유체

  • 기술번호 : KST201801664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화물 적재 시스템은 물이 채워진 도크; 상기 도크의 물에 떠 있는 화물 적재용 부유체; 안벽에 접안된 선박에서 하역된 화물을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에 적재하거나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로부터 상기 화물을 하역하는 크레인을 포함한다.
Int. CL B65G 63/00 (2014.01.01) B65G 67/60 (2014.01.01) B63B 21/16 (2006.01.01) B63B 59/02 (2006.01.01) B63C 1/08 (2006.01.01) B63B 35/44 (2006.01.01)
CPC B65G 63/002(2013.01) B65G 63/002(2013.01) B65G 63/002(2013.01) B65G 63/002(2013.01) B65G 63/002(2013.01) B65G 63/002(2013.01) B65G 63/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78052 (2017.06.20)
출원인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48056-0000 (2019.02.08)
공개번호/일자 10-2018-0138024 (2018.12.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2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6.2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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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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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복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2 김병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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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네이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역삼동, 하나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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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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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6.20 수리 (Accepted) 1-1-2017-0591973-8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78380-2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03252-56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8.16 수리 (Accepted) 1-1-2018-0807681-4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9.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24247-1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9.17 수리 (Accepted) 1-1-2018-0924206-4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76904-7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4 수리 (Accepted) 4-1-2019-5132722-0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3 수리 (Accepted) 4-1-2019-5161225-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2.31 수리 (Accepted) 4-1-2019-5277245-3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31 수리 (Accepted) 4-1-2020-5172403-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물이 채워진 도크;상기 도크의 물에 떠 있는 화물 적재용 부유체;안벽에 접안된 선박에서 하역된 화물을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에 적재하거나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로부터 상기 화물을 하역하는 크레인을 포함하며,상기 도크에 수면 위로 노출된 수문을 더 포함하고,상기 수문이 닫혔을 때 상기 수문과 상기 도크 바닥 사이에 물의 유출입이 가능한 공간이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적재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도크와 상기 안벽 사이에 물이 이동하는 터널이 형성되어 상기 화물의 적재 또는 하역에 따른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의 흘수 변화와 상관없이 상기 도크의 수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적재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안벽과 상기 도크는 길이방향으로 서로 나란하게 위치하며,상기 크레인은,상기 안벽의 선박으로부터 화물을 하역하여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로 옮기거나,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로부터 화물을 하역하여 상기 안벽의 선박으로 선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적재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에 구비된 무어링 윈치가 상기 도크 주변 야드의 로프 연결부와 무어링 로프로 연결되거나, 상기 도크 주변 야드에 구비된 무어링 윈치가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의 로프 연결부와 무어링 로프로 연결되어, 상기 무어링 윈치가 상기 무어링 로프를 감거나 풂으로써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의 위치가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적재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무어링 윈치가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 또는 상기 도크 주변 야드의 전방 양측 및 후방 양측에 설치되고,상기 전방 양측의 무어링 윈치가 무어링 로프를 감고 상기 후방 양측의 무어링 윈치가 무어링 로프를 풂에 따라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가 전방을 향하여 이동하고,상기 후방 양측의 무어링 윈치가 무어링 로프를 감고 상기 전방 양측의 무어링 윈치가 무어링 로프를 풂에 따라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가 후방을 향하여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적재 시스템
6 6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 또는 상기 도크 주변 야드에 구비된 충격 완충부를 더 포함하여, 상기 도크 측벽과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의 충돌로 인한 충격을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적재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는 폐선박을 재활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적재 시스템
8 8
삭제
9 9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서로 분리된 복수의 상기 도크가 길이방향으로 배치되고, 상기 안벽과 상기 복수의 도크는 상기 길이방향으로 서로 나란하게 위치하며,상기 복수의 도크 각각에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가 떠 있고, 상기 선박의 길이는 상기 복수의 도크 중 하나의 길이보다 크며,상기 크레인은 상기 선박의 화물을 상기 복수의 도크 각각에 떠 있는 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로 하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적재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분리된 도크들 사이로 물의 이동이 가능한 터널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적재 시스템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화물 적재용 부유체의 외측면에 로프를 연결하기 위한 홀이 형성된 연결 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 적재 시스템
12 12
삭제
13 1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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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