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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충전 전기차량 최적 운행정보 결정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0038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르면, 설정된 경로를 따라 운행되는 무선충전 전기차량의 최적 운행을 위한 설계변수를 결정하고, 무선충전 인프라구조의 설치 비용 또는 배터리 비용 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무선충전 전기차량의 최적 운행정보 결정방법 및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B60L 53/64 (2019.01.01) B60L 53/66 (2019.01.01) B60L 53/12 (2019.01.01) H02J 50/10 (2016.01.01)
CPC B60L 53/64(2013.01) B60L 53/64(2013.01) B60L 53/64(2013.01) B60L 53/64(2013.01) B60L 53/64(2013.01) B60L 53/64(2013.01) B60L 53/64(2013.01) B60L 53/6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95690 (2017.07.27)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050790-0000 (2019.11.26)
공개번호/일자 10-2019-0012552 (2019.02.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12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7.2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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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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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영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정승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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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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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7.27 수리 (Accepted) 1-1-2017-0727681-5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1.08 수리 (Accepted) 9-1-2018-0059432-5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15515-7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78191-7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12 수리 (Accepted) 1-1-2019-0378175-4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9.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36735-04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22 수리 (Accepted) 1-1-2019-0749358-00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2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49359-4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03502-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차량이 운행하는 기 설정된 경로 사이의 i-1번째 정거장과 i번째 정거장 사이에서의 상기 전기차량의 에너지 소모량()의 최소치(minimum value), 최대치(maximum value), i-1번째 정거장과 i번째 정거장 사이에서의 상기 에너지 소모량의 공칭값() 및 최대 편차(), i번째 정거장에서 서비스 시간(), i번째 정거장에서의 서비스 시간의 공칭치(), 최대 편차(), 이동 중 충전 시간의 임계치(), 이동 중 충전 시간의 공칭치() 및 이동 중 충전 시간의 최대 편차()를 추출하는 통계확률 운행 데이터 생성부; 무선충전기 용량, 무선충전기 효율, 상기 i번째 정거장에서 서비스 시간(), 상기 이동 중 충전 시간의 임계치(), 에너지 공급 트랙의 유무(yi), 에너지 공급 트랙의 길이(xi)를 기반으로 i번째 정거장에서 충전되는 에너지의 양(si)을 산출하고, 상기 무선충전기 용량, 상기 무선충전기 효율, 상기 i번째 정거장에서 서비스 시간(), 상기 i번째 정거장에서의 서비스 시간의 공칭치(), 상기 최대 편차()를 기반으로 i번째 정거장에서 서비스 시간 동안 충전되는 에너지의 양()를 산출하고, 상기 무선충전기 용량, 상기 무선충전기 효율, 상기 이동 중 충전 시간의 공칭치(), 상기 이동 중 충전 시간의 최대 편차()를 기반으로 i번째 정거장에서 이동 중에 충전되는 에너지의 양()을 산출하는 에너지 계산부; 및상기 전기차량의 숫자(), 단위 배터리 비용(), 배터리 용량(), 고정 설치비() 및 단위 가변 설치비()를 기반으로 목적 비용 함수를 산출하고, j-1번째 정거장에서 j번째 정거장까지 전기차량이 소모하는 에너지의 양(), 에너지 공급 트랙이 설치된 경우 j번째 정거장에서 충전되는 에너지의 양(), 에너지 공급 트랙의 길이에 의해 j번째 정거장에서 충전되는 에너지의 양()를 기반으로 상기 목적 비용 함수를 최적화하는 비용 계산부를 포함하는 무선충전 전기차량 최적 운행정보 결정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통계확률 운행 데이터 생성부는 상기 기 설정된 경로를 따라 운행되는 상기 전기차량에 대한 실제 운행 데이터를 수집하며, 상기 실제 운행 데이터는 이동 거리에 따른 운행 속도 데이터를 갖는 복수의 실제 운행 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충전 전기차량 최적 운행정보 결정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통계확률 운행 데이터 생성부는,상기 실제 운행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상기 데이터 수집부에서 수집된 데이터 중, 실제 통계확률을 추출하는 데 사용될 유효 데이터를 추출하는 유효 데이터 추출부; 및상기 유효 데이터로부터 통계확률 데이터를 계산하는 통계확률 계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충전 전기차량 최적 운행정보 결정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데이터 추출부는,상기 실제 운행 데이터로부터 전이확률행렬(transition probability matrix)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충전 전기차량 최적 운행정보 결정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데이터 추출부는,상기 이동 거리에 따른 운행 속도 데이터에 기초하여, 다음 상태 지수(next state index)를 계산하고, 상기 다음 상태 지수를 구하는 데 사용된 데이터를 현재 상태 지수(current state index)로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충전 전기차량 최적 운행정보 결정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계산부는,상기 전기차량에 탑재되는 배터리의 크기, 에너지 공급 트랙의 유무 및 상기 전기차량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한 에너지 공급 트랙의 길이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차량의 에너지 소모량과 에너지 충전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충전 전기차량 최적 운행정보 결정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비용 계산부는,상기 전기차량을 운행시키기 위한 전체 비용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보수주의 수준(conservatism level)을 고려하여 상기 전기차량의 에너지 소모량과 에너지 충전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충전 전기차량 최적 운행정보 결정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계산부는,상기 전기차량의 운행 불확정성을 고려하기 위해, 상기 통계확률 운행 데이터 생성부에서 생성한 통계확률적 운행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동 거리에 따른 평균 에너지 소모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충전 전기차량 최적 운행정보 결정장치
9 9
전기차량이 운행하는 기 설정된 경로 사이의 i-1번째 정거장과 i번째 정거장 사이에서의 상기 전기차량의 에너지 소모량()의 최소치(minimum value), 최대치(maximum value), i-1번째 정거장과 i번째 정거장 사이에서의 상기 에너지 소모량의 공칭값() 및 최대 편차(), i번째 정거장에서 서비스 시간(), i번째 정거장에서의 서비스 시간의 공칭치(), 최대 편차(), 이동 중 충전 시간의 임계치(), 이동 중 충전 시간의 공칭치() 및 이동 중 충전 시간의 최대 편차()를 추출하는 과정; 무선충전기 용량, 무선충전기 효율, 상기 i번째 정거장에서 서비스 시간(), 상기 이동 중 충전 시간의 임계치(), 에너지 공급 트랙의 유무(yi), 에너지 공급 트랙의 길이(xi)를 기반으로 i번째 정거장에서 충전되는 에너지의 양(si)을 산출하는 과정;상기 무선충전기 용량, 상기 무선충전기 효율, 상기 i번째 정거장에서 서비스 시간(), 상기 i번째 정거장에서의 서비스 시간의 공칭치(), 상기 최대 편차()를 기반으로 i번째 정거장에서 서비스 시간 동안 충전되는 에너지의 양()를 산출하는 과정;상기 무선충전기 용량, 상기 무선충전기 효율, 상기 이동 중 충전 시간의 공칭치(), 상기 이동 중 충전 시간의 최대 편차()를 기반으로 i번째 정거장에서 이동 중에 충전되는 에너지의 양()을 산출하는 과정;상기 전기차량의 숫자(), 단위 배터리 비용(), 배터리 용량(), 고정 설치비() 및 단위 가변 설치비()를 기반으로 목적 비용 함수를 산출하는 과정; 및j-1번째 정거장에서 j번째 정거장까지 전기차량이 소모하는 에너지의 양(), 에너지 공급 트랙이 설치된 경우 j번째 정거장에서 충전되는 에너지의 양(), 에너지 공급 트랙의 길이에 의해 j번째 정거장에서 충전되는 에너지의 양()를 기반으로 상기 목적 비용 함수를 최적화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무선충전 전기차량 최적 운행정보 결정방법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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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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