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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수직 착륙을 위한 틸팅 가능한 수단을 사용하는 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900082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에 따른 안정된 수직 착륙을 위한 비행체는 기체; 상기 기체에 설치된 고정익; 상기 기체에 대하여 틸팅 가능하게 상기 고정익에 설치된 회전익; 및 상기 기체가 비행하는 동안에 상기 기체가 실속 상태로 진입하도록 상기 회전익의 회전 속도와 상기 기체에 대한 상기 회전익의 틸팅 각도를 제어하고, 상기 기체가 실속 상태로 진입하면 상기 기체가 지면에 대하여 수평이 되도록 상기 기체에 대한 상기 회전익의 회전 속도와 상기 기체에 대한 상기 회전익의 틸팅 각도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4C 29/00 (2006.01.01) B64D 31/06 (2006.01.01)
CPC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91648 (2017.07.19)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09626 (2019.01.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7.1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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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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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기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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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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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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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7.19 수리 (Accepted) 1-1-2017-0693954-8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62414-21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17297-99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07 수리 (Accepted) 1-1-2019-0017283-5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80545-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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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체;상기 기체에 설치된 고정익;상기 기체에 대하여 틸팅 가능하게 상기 고정익에 설치된 회전익; 및상기 기체에 대한 회전익의 회전 속도와 상기 기체에 대한 상기 회전익의 틸팅 각도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상기 기체가 제1설정 속도로 비행하는 동안에 상기 기체가 실속 상태로 진입하도록 상기 기체의 피치각을 증가시키면서 상기 회전익의 회전을 중단시키고 상기 기체에 대한 상기 회전익의 틸팅 각도를 제1설정 각도로 설정하고,상기 기체가 실속 상태로 진입하면 상기 기체가 지면에 대하여 수평이 되어 지면에 수직한 방향으로 양력이 상기 기체에 작용하도록 상기 기체에 대한 상기 회전익의 틸팅 각도를 상기 제1설정 각도보다 큰 제2설정 각도로 증가시키고, 상기 기체에 대한 상기 회전익의 회전 속도를 상기 제1설정 속도 대비 적어도 10% 이상인 제2설정 속도로 증가시키고,상기 기체와 지면 사이의 거리가 설정 거리 이하이면, 상기 회전익의 회전 속도를 상기 제2설정 속도 대비 적어도 10% 이상인 제3설정 속도로 증가시키는 비행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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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설정 각도는 적어도 15도 이상이고, 상기 제2설정 각도는 80도 내지 100도 사이인 비행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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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비행체의 추력이 상기 비행체의 무게보다 같거나 작도록 상기 회전익의 회전 속도를 제어하는 비행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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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익은 로터 또는 프로펠러인 비행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