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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스마트 공조 제어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098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터널 또는 지하에 진입 시 또는 외부 소음과 내부 소음의 차이가 기준치 이상으로 되는 경우 외기를 차단하여 오염된 공기의 유입을 차단하고 소음을 저감시키며, 외기 차단 시 자동으로 습도 조절을 수행하는 자동차용 스마트 공조 제어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스마트 공조 제어 장치는, 자동차 외부의 광량, 자동차 외부와 내부의 소음 중 하나 이상을 감지하여 출력하는 센서부(10); 야간의 경우 상기 자동차의 터널 또는 지하 공간의 진입이나 진출 정보를 제공하는 내비게이션부(30); 및 상기 센서부(10)의 자동차 외부의 광량, 자동차 외부와 내부의 소음 중 하나 이상 감지신호 또는 상기 내비게이션부(30)의 자동차 위치 정보중 하나 이상의 신호를 수신한 후, 광량 센서의 광 감지신호 또는 내비게이션부(30)의 자동차 위치 정보에 의해 자동차가 터널 또는 지하 공간에 진입한 경우, 또는 상기 자동차 외부와 내부의 소음차가 기준치 이상인 경우, 상기 공조케이스(110)의 내기 및 외기 도입을 제어하도록 운동되는 인테이크 도어(2)를 내기 순환모드로 동작시켜 외기를 차단하는 제어를 수행하는 제어부(100);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Int. CL B60H 1/00 (2006.01.01) B60Q 1/08 (2006.01.01) G01C 21/20 (2006.01.01) E05F 15/71 (2014.01.01)
CPC B60H 1/00849(2013.01) B60H 1/00849(2013.01) B60H 1/00849(2013.01) B60H 1/00849(2013.01) B60H 1/00849(2013.01) B60H 1/00849(2013.01) B60H 1/0084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93795 (2017.07.24)
출원인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11165 (2019.0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7.2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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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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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호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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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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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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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7.24 수리 (Accepted) 1-1-2017-0711670-3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72132-05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58419-8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29 수리 (Accepted) 1-1-2018-0858420-22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45599-3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04 수리 (Accepted) 4-1-2019-5229792-2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30 수리 (Accepted) 4-1-2020-507372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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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 외부의 광량, 자동차 외부와 내부의 소음 중 하나 이상을 감지하여 출력하는 센서부(10);야간의 경우 상기 자동차의 터널 또는 지하 공간의 진입이나 진출 정보를 제공하는 내비게이션부(30); 및상기 센서부(10)의 자동차 외부의 광량, 자동차 외부와 내부의 소음 중 하나 이상 감지신호 또는 상기 내비게이션부(30)의 자동차 위치 정보중 하나 이상의 신호를 수신한 후, 광량 센서의 광 감지신호 또는 내비게이션부(30)의 자동차 위치 정보에 의해 자동차가 터널 또는 지하 공간에 진입한 경우, 또는 상기 자동차 외부와 내부의 소음차가 기준치 이상인 경우, 상기 공조케이스(110)의 내기 및 외기 도입을 제어하도록 운동되는 인테이크 도어(2)를 내기 순환모드로 동작시켜 외기를 차단하는 제어를 수행하는 제어부(10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스마트 공조 제어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센서부(10)는,자동차의 외부의 조도를 검출하는 광량센서부(11); 및자동차의 외부 소음을 감지하는 외부소음센서(13)와 자동차의 실내 소음을 감지하는 내부소음센서(15)를 구비하는 소음센서부(13);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스마트 공조 제어 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센서부(10)는,자동차 실내의 습도를 감지하는 습도센서부(19);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100)는,상기 외기차단모드 제어의 수행 시, 상기 습도센서부(19)의 습도가 기준값 이상으로 감지된 경우, 공조케이스(110)를 습기 또는 결로 제거를 위한 습기제거모드로 구동시키는 습기제거 제어를 병행하여 수행하도록 구성되는 스마트 공조 제어 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윈도우의 개폐를 감지하는 윈도우센서부(20);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100)는,상기 외기 차단 제어를 수행하는 경우, 상기 윈도우센서부(20)의 윈도우 개방 신호를 수신하여 자동차의 ECU를 제어하여 윈도우를 닫도록 구성되는 스마트 공조 제어 장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전조등의 구동 상태를 표시하는 전조등 구동표시부(40)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100)는 자동차가 터널-지하 공간에 진입하여 외기차단 제어를 수행하는 경우, ECU(50)를 통해 전조등의 구동을 감지하여 상기 전조등 구동표시부(40)에 전조등의 구동 상태를 표시하도록 구성되는 스마트 공조 제어 장치
6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100)는
7 7
공조케이스(110), 센서부(10), 내비게이션부(30) 및 제어부(100)를 포함하는 자동차용 스마트 공조 제어 장치(1)에 의한 공조 제어 방법에 있어서,상기 제어부(100)에 의한,상기 센서부(10)의 자동차 외부의 광 감지신호 또는 상기 내비게이션부(30)의 자동차 위치 정보중 하나 이상의 신호를 수신한 후, 광량 센서의 광 감지신호 또는 내비게이션부(30)의 자동차 위치 정보에 의해 자동차가 터널 또는 지하 공간에 진입한 경우, 상기 공조케이스(110)의 인테이크 도어(2)를 내기 순환모드로 동작시켜 외기를 차단하는 외기차단 제어를 수행하는 외기유입제어과정(S100); 또는상기 센서부(10)의 자동차 외부와 내부의 소음 중 하나 이상 감지신호를 수신한 후, 상기 자동차 외부와 내부의 소음차가 기준치 이상인 경우, 상기 공조케이스(110)의 인테이크 도어(2)를 내기 순환모드로 동작시켜 외기를 차단하여 소음을 저감시키는 외기차단 제어를 수행하는 소음저감제어과정(S200);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스마트 공조 제어 방법
8 8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스마트 공조 제어장치는 윈도우의 개폐를 감지하는 윈도우센서부(20);를 더 포함하고,상기 외기유입제어과정(S100) 또는 상기 소음제감제어과정(S200)은,상기 제어부(100)가 상기 외기 차단 제어를 수행하는 경우, 상기 윈도우센서부(20)의 윈도우 개방 신호를 수신하여 자동차의 ECU를 제어하여 윈도우를 닫는 과정을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스마트 공조 제어 방법
9 9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스마트 공조 제어장치는, 전조등의 구동 상태를 표시하는 전조등 구동표시부(40)를 더 포함하고,상기 외기유입제어과정(S100) 또는 상기 소음제감제어과정(S200)은,상기 외기차단 제어가 수행되는 경우, 상기 제어부(100)가 ECU(50)를 통해 전조등의 구동을 감지하여 전조등 구동표시부(40)에 전조등의 구동 상태를 표시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스마트 공조 제어 방법
10 10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외기유입제어과정(S100)은,상기 센서부(10)의 자동차 외부의 광 감지신호 또는 상기 내비게이션부(30)의 자동차 위치 정보중 하나 이상의 신호를 수신한 후 자동차의 터널-지하 공간 진입 여부를 판단하는 터널-지하 공간 진입 판단과정(S110);상기 터널-지하 진입 판단과정(S110)의 판단결과 터널-지하 공간 진입으로 판단되고, 공조 장치가 외기 모드로 동작하는 경우 인테이크 도어(2)를 내기 모드로 이동시켜 외기 도입을 차단하는 외기차단 제어를 수행하는 외기차단과정(S120);상기 외기차단과정(S120)의 수행 중 상기 센서부(10)의 자동차 외부의 광 감지신호 또는 상기 내비게이션부(30)의 자동차 위치 정보중 하나 이상의 신호를 수신한 후 자동차의 터널-지하 공간 진출 여부를 판단하는 터널-지하 공간 진출 판단과정(S140); 및상기 터널-지하 공간 진출 판단과정(S140)의 판단 결과 자동차가 터널-지하 공간을 진출한 경우, 상기 외기차단 제어 이전의 공조모드로 복귀하는 공조모드복귀과정(S150);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스마트 공조 제어 방법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외기유입제어과정(S100)은,상기 외기차단과정(S120)에 의한 외기차단모드 제어의 수행 이후, 상기 습도센서부(19)의 습도가 기준값 이상으로 감지된 경우, 공조케이스(110)를 습기 또는 결로 제거를 위한 습기제거모드로 구동시키는 습기제거 제어를 병행하여 수행하는 외기유입제어습도제어과정(S130);을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스마트 공조 제어 방법
12 12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소음저감제어과정(S200)은,상기 센서부(10)의 자동차 외부와 내부의 소음 감지신호를 수신한 후 내부와 외부의 소음차이가 기준값을 초과하는지를 판단하는 내외부소음차이판단과정(S210);상기 내외부소음차이판단과정(S210)의 판단 결과, 상기 자동차 외부와 내부의 소음차가 기준치 이상인 경우, 상기 공조케이스(110)의 인테이크 도어(2)를 내기 순환모드로 동작시켜 외기를 차단하여 소음을 저감시키는 외기차단 제어를 수행하는 외기차단과정(S220);상기 외기차단과정(S220)의 수행 중 자동차 외부와 내부의 소음 감지신호를 수신한 후 내부와 외부의 소음차이가 기준값을 초과하는지를 판단하는 제2 내외부소음차판단과정(S240); 및상기 제2 내외부소음차판단과정(S240)의 판단 결과 자동차 외부와 내부의 소음 감지신호를 수신한 후 내부와 외부의 소음차이가 기준값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 상기 외기차단 제어 이전의 공조모드로 복귀하는 공조모드복귀과정(S250);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스마트 공조 제어 방법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소음저감제어과정(S200)은,상기 외기차단과정(S220)에 의한 외기차단모드 제어의 수행 이후, 상기 습도센서부(19)의 습도가 기준값 이상으로 감지된 경우, 공조케이스(110)를 습기 또는 결로 제거를 위한 습기제거모드로 구동시키는 습기제거 제어를 병행하여 수행하는 소음저감제어습도제어과정(S230);을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스마트 공조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