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빅스크린을 통한 학습 및 기능성 게임실행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105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적어도 하나의 스마트폰 단말기와의 와이파이 통신을 접속을 통해 기능성 게임을 수행하는 빅스크린을 통한 학습 및 기능성 게임실행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학습 및 기능성 게임실행 프로그램이 내장된 빅스크린 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빅스크린 장치와 와이파이 통신을 통해 접속하여 학습 및 기능성 게임을 실행하는 적어도 하나의 스마트폰 단말기를 포함하고, 상기 빅스크린 장치는 학습 및 기능성 게임을 위한 인터페이스 화면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자신의 스마트폰 단말기를 통해 상기 빅스크린 장치의 화면에서 제공되는 큰 화면의 인터페이스화면을 통해 게임을 실행하되, 언어를 선택하여 단어게임을 실행하거나,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단어, 수학, 신체운동 기능성 게임실행화면을 선택하거나, 난이도를 선택하며, 게임의 실행은 자신의 스마트폰 단말기를 통한 필기인식 혹은 에어마우스를 이용하거나 혹은 스마트폰 기기와 연동되는 별도의 웨어러블 기기를 통한 입력을 통해 실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Q 50/20 (2012.01.01) A63F 13/327 (2014.01.01) H04W 4/00 (2018.01.01) G06Q 50/10 (2012.01.01)
CPC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93780 (2017.07.24)
출원인 주식회사 트라이캐치미디어,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27233-0000 (2019.09.25)
공개번호/일자 10-2019-0011159 (2019.0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10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7.2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트라이캐치미디어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2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한신대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환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류승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장재건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성훈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안덕원로 **, *층 ***호(진북동,오피스밸리)(드림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트라이캐치미디어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2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오산시 한신대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7.24 수리 (Accepted) 1-1-2017-0711552-58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8.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07860-42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8.10 수리 (Accepted) 1-1-2017-0774357-61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9.06 수리 (Accepted) 1-1-2017-0864672-72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9.21 수리 (Accepted) 1-1-2017-0920533-37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9.21 수리 (Accepted) 1-1-2017-0920436-17
7 수수료 반환 안내서
Notification of Return of Official Fee
2017.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36310-22
8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9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57795-21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83013-79
11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6.25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8-0622893-81
12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6.25 수리 (Accepted) 1-1-2018-0622913-17
13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8.07.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02587-55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37647-29
1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25 수리 (Accepted) 1-1-2018-0737649-10
16 [반려요청]서류반려요청(반환신청)서
[Request for Return] Request for Return of Document
2018.07.26 수리 (Accepted) 1-1-2018-0740243-69
17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8.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18559-06
1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8.1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51641-44
19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2.11 수리 (Accepted) 1-1-2019-0143602-00
20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9.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30533-13
21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3.11 수리 (Accepted) 1-1-2019-0249540-19
2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9.03.19 수리 (Accepted) 1-1-2019-0181520-34
2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9.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48144-21
2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9.04.09 수리 (Accepted) 1-1-2019-0295600-84
2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11 수리 (Accepted) 1-1-2019-0374721-86
2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1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74717-03
27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9.04.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67249-17
2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9.04.23 수리 (Accepted) 1-1-2019-0410911-99
2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18236-46
3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25 수리 (Accepted) 4-1-2019-5200728-0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적어도 하나의 스마트폰 단말기와의 와이파이 통신 접속을 통해 기능성 게임을 수행하는 빅스크린을 통한 학습 및 기능성 게임실행 방법에 있어서,사용자는 자신의 스마트폰 단말기를 통해 빅스크린 장치의 화면에서 제공되는 큰 화면의 인터페이스화면을 통해 게임을 실행하되, 언어를 선택하여 단어게임을 실행하거나,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단어, 수학, 신체운동 기능성 게임실행화면을 선택하거나, 난이도를 선택하며, 게임의 실행은 자신의 스마트폰 단말기를 통한 필기인식 혹은 에어마우스를 이용하거나 혹은 스마트폰 기기와 연동되는 별도의 웨어러블 기기를 통한 입력을 통해 실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빅스크린 장치에 인접하는 상기 스마트폰 단말은 원격지에 있는 다른 빅스크린 장치와의 접속을 통해 해당 빅스크린 장치의 화면에서 제공되는 큰 화면의 인터페이스화면을 통해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된 것이며,상기 하나 이상의 스마트폰 단말기를 통해 적어도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고, 게임 로딩화면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준비완료시 게임 시작화면으로 진행되며,게임 종료시 합산된 점수와 함께 점수에 따라 캐릭터들의 랭킹이 표시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게임 실행에서 입력시 화면을 세로로 2분할 하여 캔버스모드/에어마우스 모드의 선택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며,스마트폰 화면에 터치 펜, 손가락을 이용하여 직접 쓰는 방식을 제공하되, 스마트폰 화면을 캔버스 모드로 변환하는 과정이 선택되었는지를 판단하여 진행하며, 화면의 팔레트에서 마음에 드는 색깔을 선택하는 과정이 있었는지를 판단하여 진행하고, 캔버스에 펜을 대고 직접 글자를 쓰거나 모양을 그리는 과정이 있었는지를 판단하여 진행하며, 인식되는 그림이 정답일 시 화면에 정답 표시가 뜨는 과정을 수행하며,스마트폰을 들고 모양을 직접 허공에 그려 입력하는 에어모드 방식을 제공하되, 스마트폰 화면을 에어 마우스 모드로 변환하는 과정이 선택되었는지를 판단하여 진행되며, 스마트폰을 빅스크린 장치쪽을 향하고 글자를 허공에 쓰거나 모양을 그리는 과정이 있었는지를 판단하여 진행되고, 인식되는 모양이 정답일 시 화면에 정답 표시가 뜨도록 하는 과정이 수행되며,국어, 영어, 중국어 학습용 게임을 선택하는 과정이 있었는지를 판단하여 그에 따라 국어, 영어, 중국어 학습용 게임을 제공하게 되며, 한글 자모음, 한 글자로 된 단어와 글자를 학습하도록 제공하고, 15획 이내의 단순한 글자를 사용하여 인식을 쉽게 하고, 쉽고 빠르게 따라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화면에 표시되는 캐릭터 글자를 보고 그대로 따라 쓰는 기능을 제공하며, 적어야 할 글자의 소리를 들려주고, 문제를 맞춘 후 단어를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하며, 숫자와 기본적인 생활, 한자, 천자문들을 학습시키는 과정을 진행하고, 화면에 표시되는 한자를 따라 쓰도록 하는 과정을 진행하며, 글자가 완성된 후 해당 글자가 들어가는 간단한 문장과 함께 애니메이션으로 움직이는 과정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빅스크린을 통한 학습 및 기능성 게임 실행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적어도 하나의 스마트폰 단말기와의 와이파이 통신을 접속을 통해 기능성 게임을 수행하는 빅스크린을 통한 학습 및 기능성 게임실행 시스템에 있어서,학습 및 기능성 게임실행 프로그램이 내장된 빅스크린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빅스크린 장치와 와이파이 통신을 통해 접속하여 학습 및 기능성 게임을 실행하는 적어도 하나의 스마트폰 단말기를 포함하고,상기 빅스크린 장치는 학습 및 기능성 게임을 위한 인터페이스 화면을 제공하며,사용자는 자신의 스마트폰 단말기를 통해 상기 빅스크린 장치의 화면에서 제공되는 큰 화면의 인터페이스화면을 통해 게임을 실행하되, 언어를 선택하여 단어게임을 실행하거나,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단어, 수학, 신체운동 기능성 게임실행화면을 선택하거나, 난이도를 선택하며,게임의 실행은 자신의 스마트폰 단말기를 통한 필기인식 혹은 에어마우스를 력을 통해 실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빅스크린장치는 외부 서버와 인터넷망을 통해 연결되며,상기 빅스크린장치는 스마트 TV, 아이패드, 태블릿 PC 중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스마트폰 단말은 게임패드로 사용가능하고,상기 빅스크린 장치에 인접하는 상기 스마트폰 단말은 원격지에 있는 다른 빅스크린 장치와의 접속을 통해 해당 빅스크린 장치의 화면에서 제공되는 큰 화면의 인터페이스화면을 통해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된 것이며,상기 하나 이상의 스마트폰 단말기를 통해 적어도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고, 게임 로딩화면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준비완료시 게임 시작화면으로 진행되며,게임 종료시 합산된 점수와 함께 점수에 따라 캐릭터들의 랭킹이 표시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게임 실행에서 입력시 화면을 세로로 2분할 하여 캔버스모드/에어마우스 모드의 선택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며,스마트폰 화면에 터치 펜, 손가락을 이용하여 직접 쓰는 방식을 제공하되, 스마트폰 화면을 캔버스 모드로 변환하는 과정이 선택되었는지를 판단하여 진행하며, 화면의 팔레트에서 마음에 드는 색깔을 선택하는 과정이 있었는지를 판단하여 진행하고, 캔버스에 펜을 대고 직접 글자를 쓰거나 모양을 그리는 과정이 있었는지를 판단하여 진행하며, 인식되는 그림이 정답일 시 화면에 정답 표시가 뜨는 과정을 수행하며,스마트폰을 들고 모양을 직접 허공에 그려 입력하는 에어모드 방식을 제공하되, 스마트폰 화면을 에어 마우스 모드로 변환하는 과정이 선택되었는지를 판단하여 진행되며, 스마트폰을 빅스크린 장치쪽을 향하고 글자를 허공에 쓰거나 모양을 그리는 과정이 있었는지를 판단하여 진행되고, 인식되는 모양이 정답일 시 화면에 정답 표시가 뜨도록 하는 과정이 수행되며,국어, 영어, 중국어 학습용 게임을 선택하는 과정이 있었는지를 판단하여 그에 따라 국어, 영어, 중국어 학습용 게임을 제공하게 되며, 한글 자모음, 한 글자로 된 단어와 글자를 학습하도록 제공하고, 15획 이내의 단순한 글자를 사용하여 인식을 쉽게 하고, 쉽고 빠르게 따라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화면에 표시되는 캐릭터 글자를 보고 그대로 따라 쓰는 기능을 제공하며, 적어야 할 글자의 소리를 들려주고, 문제를 맞춘 후 단어를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하며, 숫자와 기본적인 생활, 한자, 천자문들을 학습시키는 과정을 진행하고, 화면에 표시되는 한자를 따라 쓰도록 하는 과정을 진행하며, 글자가 완성된 후 해당 글자가 들어가는 간단한 문장과 함께 애니메이션으로 움직이는 과정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빅스크린을 통한 학습 및 기능성 게임실행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한신대학교산학협력단 산학연협력기술개발 멀티스크린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 개발 플랫폼 및 실감형 NUX 기술 연구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