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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 데이터를 이용한 학습 수준 판단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0114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생리 데이터를 이용한 학습 수준 판단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학습 수준 판단 방법은 문항에 대한 학습자의 정답 여부에 기초하여 학습자의 성취도 레벨을 결정하고, 학습자가 문항에 응답하는 과정에서 획득된 학습자의 생리 데이터에 기초하여 학습자의 긴장감 레벨을 결정하며, 학습자의 성취도 레벨 및 긴장감 레벨에 기초하여, 학습자의 학습 수준을 판단한다.
Int. CL A61B 5/16 (2006.01.01) A61B 5/053 (2006.01.01) A61B 5/024 (2006.01.01) A61B 5/01 (2006.01.01)
CPC A61B 5/168(2013.01) A61B 5/168(2013.01) A61B 5/168(2013.01) A61B 5/16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01697 (2017.08.10)
출원인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17221 (2019.02.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8.10)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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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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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일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오예지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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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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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8.10 수리 (Accepted) 1-1-2017-0772998-6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95793-00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512218-25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20 수리 (Accepted) 1-1-2019-0512219-7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88661-1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1.25 수리 (Accepted) 1-1-2019-1210663-5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210662-1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2067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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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학습 수준 판단 장치가 수행하는 학습 수준 판단 방법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가 문항에 대한 학습자의 정답 여부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성취도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학습자가 상기 문항에 응답하는 과정에서 획득된 상기 학습자의 생리 데이터(physiological data)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긴장감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학습자의 성취도 레벨 및 상기 긴장감 레벨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학습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학습 수준 판단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의 긴장감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학습자가 상기 문항에 응답하는 동안 상기 학습자의 손에 분비된 땀 정도에 기초한 피부전도 반응, 상기 학습자의 심장 주기에 대한 변이에 기초한 심박 변이도 및 상기 학습자의 피부온도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한 생리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긴장감 레벨을 결정하는, 학습 수준 판단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의 긴장감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문항에 대한 상기 생리 데이터의 평균 값과 상기 학습자의 기저반응 값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긴장감 레벨을 결정하는, 학습 수준 판단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의 긴장감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프로세서가 문항에 대한 학습자의 응답이 정답인 경우에 상기 학습자의 긴장감 레벨의 유형을 몰입으로 결정하고, 문항에 대한 학습자의 응답이 오답인 경우에 상기 학습자의 긴장감 레벨의 유형을 불안으로 결정하는 학습 수준 판단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성취도 레벨이 높고 상기 긴장감 레벨이 높은 경우, 상기 프로세서가 자신의 지식, 높은 집중력 및 많은 노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1 유형으로 상기 학습자의 학습 수준을 판단하는, 학습 수준 판단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성취도 레벨이 높고 상기 긴장감 레벨이 낮은 경우, 상기 프로세서가 높은 전문성으로 많은 노력이 없이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2 유형으로 상기 학습자의 학습 수준을 판단하는, 학습 수준 판단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성취도 레벨이 낮고 상기 긴장감 레벨이 높은 경우, 상기 프로세서가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나 불안으로 인해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 제3 유형으로 상기 학습자의 학습 수준을 판단하는, 학습 수준 판단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수준을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성취도 레벨이 낮고 상기 긴장감 레벨이 낮은 경우, 상기 프로세서가 문제 해결에 낮은 수준의 관심과 노력을 기울인 제4 유형으로 상기 학습자의 학습 수준을 판단하는, 학습 수준 판단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의 성취도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문항에 대한 학습자의 응답이 정답인 경우, 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학습자의 성취도 레벨을 높게 결정하고, 상기 문항에 대한 학습자의 응답이 오답인 경우, 상기 학습자의 성취도 레벨을 낮게 결정하는, 학습 수준 판단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의 긴장감 레벨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문항에 대한 학습자의 정답 여부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긴장감 레벨의 유형을 결정하는, 학습 수준 판단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판단된 학습 수준에 기초하여 결정된 후속 학습을 상기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학습 수준 판단 방법
12 12
프로세서; 및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명령어를 포함하는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명령어가 상기 프로세서에서 실행되면, 상기 프로세서는 문항에 대한 학습자의 정답 여부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성취도 레벨을 결정하고, 상기 학습자가 상기 문항을 응답하는 과정에서 획득된 상기 학습자의 생리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긴장감 레벨을 결정하며, 상기 학습자의 성취도 레벨 및 상기 긴장감 레벨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학습 수준을 판단하는,학습 수준 판단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학습자가 상기 문항에 응답하는 동안 상기 학습자의 손에 분비된 땀 정도에 기초한 피부전도 반응, 상기 학습자의 심장 주기에 대한 변이에 기초한 심박 변이도 및 상기 학습자의 피부온도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한 생리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긴장감 레벨을 결정하는, 학습 수준 판단 장치
14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문항에 대한 상기 생리 데이터의 평균 값과 상기 학습자의 기저반응 값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긴장감 레벨을 결정하는, 학습 수준 판단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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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2060863 KR 대한민국 FAMILY
2 KR102098451 KR 대한민국 FAMILY
3 US20190051201 US 미국 FAMILY
4 WO2019031869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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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학술인문사회사업-학제간융합연구사업 빅 데이터 분석학 기반 맞춤형 역전학습 설계 모형 개발: 중등 수학교과를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