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부양중량 겸용 착륙장치를 구비한 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900136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선과 공중 계류형 부양선으로 동시에 사용 가능한 비행체에 관한 것으로, 좀 더 자세하게는 착륙장치가 부양중량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도록 구성함으로써, 계류 과정을 안정적으로 간략화 할 수 있으면서도 저가로 제작할 수 있는 부양중량 겸용 착륙장치를 구비한 비행체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4B 1/66 (2017.01.01) B64F 3/00 (2017.01.01) B66D 1/14 (2006.01.01) B66D 1/38 (2006.01.01)
CPC B64B 1/66(2013.01) B64B 1/66(2013.01) B64B 1/66(2013.01) B64B 1/6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04908 (2017.08.18)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15758-0000 (2019.08.23)
공개번호/일자 10-2019-0019678 (2019.02.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8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8.1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8.18 수리 (Accepted) 1-1-2017-0799564-3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5.08 수리 (Accepted) 9-1-2018-0019597-4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81774-6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06 수리 (Accepted) 1-1-2018-0775008-55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8.06 수리 (Accepted) 1-1-2018-0774436-15
7 면담 결과 기록서
2018.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04774-6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9.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77624-2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1-1-2018-0877646-23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13746-41
11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3.04 수리 (Accepted) 1-1-2019-0218894-40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43977-30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03 수리 (Accepted) 1-1-2019-0344027-60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01388-8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기낭(110); 기낭(110)의 하부에 장착되는 곤돌라(120); 및 상기 곤돌라(120)에 결합되는 착륙모듈(130)을 포함하는 비행체(100)에 있어서,상기 착륙모듈(130)은 곤돌라(120)에서 이격되어 지상에 언로딩되어 공중 계류 시 부양중량으로 작용하되,상기 착륙모듈(130)은, 곤돌라(120)에 일단이 연결된 계류케이블(9)을 권취하는 권취드럼(180) 및 이에 회전력을 부여하는 구동모터(190)를 포함하여 권취드럼(180)이 계류케이블(9)을 권취하면 곤돌라(120)에 로딩되며, 계류케이블(9)을 풀면 지상에 언로딩되고,상기 권취드럼(180) 및 구동모터(190)는 상기 착륙모듈(130)에 구비되어 부양중량으로 작용하고,상기 권취드럼(180)의 전단에는 상기 계류케이블(9)을 좌우로 안내하여 고르게 권취되도록 하는 트래버스(170)가 더 포함되되,상기 권취드럼(180)의 구동축(183) 일단에 구동 스프로켓 휠(181)이 장착되어 상기 트래버스(170)의 일단에 장착된 종동 스프로켓 휠(173)과 체인(182)으로 연결되고,상기 구동모터(190), 구동 스프로켓 휠(181), 종동 스프로켓 휠(173) 및 체인(182)은 상기 권취드럼(180)이 수용되는 본체프레임(131)의 외측에 구비되어 외부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인 부양중량 겸용 착륙장치를 구비한 비행체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권취드럼(180)과 구동모터(190) 사이에는 감속기(191)가 더 포함된 것이 특징인 부양중량 겸용 착륙장치를 구비한 비행체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트래버스(170)는 그 중심부를 지나는 이송스크류(171)에 의해 좌우 이동하며, 상기 이송스크류(171)는 축 형태로서 그 표면에 일정한 높이의 가이드홈(171a, 171b)을 포함하고, 상기 트래버스(170)에 형성된 가이드돌기가 상기 가이드홈(171a, 171b)에 끼워져 있어 상기 이송스크류(171)가 회전하면 그 회전력이 트래버스(170)의 좌우 이동에너지로 전환되는 것이 특징인 부양중량 겸용 착륙장치를 구비한 비행체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착륙모듈(130)의 하부에는 중량체(200)가 더 포함되는 것이 특징인 부양중량 겸용 착륙장치를 구비한 비행체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착륙모듈(130)에는 로딩을 위한 인입구조로서 도킹콘(150)이 상부에 형성되어, 곤돌라(120)에 로딩될 때 곤돌라(120)에 형성된 도킹콘 인입부(210)에 끼워져 착륙모듈(130)의 로딩이 항상 일정한 위치로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인 부양중량 겸용 착륙장치를 구비한 비행체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착륙모듈(130)의 상부 도킹콘(150)의 주변으로는 도킹가이드돌기(160, 161)가 더 형성되어 곤돌라(120)에 형성된 가이드인입부(220, 221)에 끼워 맞춰짐으로써 도킹 위치뿐만 아니라 도킹 방향도 일정하게 맞춰지는 것이 특징인 부양중량 겸용 착륙장치를 구비한 비행체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는,상기 착륙모듈(130)이 지상에 언로딩된 상태에서 상기 착륙모듈(130)의 지상 고정을 통해 계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양중량 겸용 착륙장치를 구비한 비행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90054993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9054993 US 미국 DOCDBFAMILY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공중 계류형 비행선 구현 가능성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