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개시되는 차량 언더 커버용 섬유 복합 소재에 의하면, 차량 언더 커버용 섬유 복합 소재가 지엠티 로빙 층과, 고강도 폴리프로필렌 필름과, 상측 폴리프로필렌 핫멜트 층과, 상기 폴리프로필렌 부직포와, 하측 폴리프로필렌 부직포와, 하측 폴리프로필렌 핫멜트 층을 포함함에 따라, 고분자 물질 중에 비중이 상대적으로 가장 낮은 폴리프로필렌으로 구성하여 상기 지엠티 로빙 층과의 열접착력이 상대적으로 더 우수하고, 다량의 유리섬유를 천연 소재로 대체하여 내구성은 확보하면서도 종래 대비 30% 이상의 경량화가 가능하여, 차량의 주행 연비가 개선되고 그 소음 성능이 20% 이상 향상될 수 있으며, 광물섬유 대신 천연섬유의 비율을 높임으로써 폐기물 재활용이 가능해지고 자원 순환과 환경 규제 대응이 가능하고, 기존 폴리우레탄 발포체 조립 공정이 필요없어 서 조립 공정이 단순화될 수 있게 되므로, 차량의 엔진룸의 주요 부속품에 대한 보호력이 향상됨과 함께 주행 중 차량의 떨림에 따라 발생되는 소음과 진동을 흡수할 수 있으면서도, 내구성 확보 및 경량화가 가능해지는 장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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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32B 27/12 (2006.01.01) B32B 7/12 (2019.01.01) C09J 123/12 (2006.01.01) B32B 5/02 (2006.01.01) B32B 27/32 (2006.01.01) B32B 27/20 (2006.01.01) |
CPC | B32B 27/12(2013.01) B32B 27/12(2013.01) B32B 27/12(2013.01) B32B 27/12(2013.01) B32B 27/12(2013.01) B32B 27/12(2013.01) B32B 27/12(2013.01) B32B 27/12(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70107048 (2017.08.24) |
출원인 | 주식회사 무진, 한국신발피혁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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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일자 | 10-2019-0022973 (2019.03.07) 문서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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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공개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N |
심사청구항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