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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노즐을 개선한 저 질소산화물 연소기

  • 기술번호 : KST201900172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중심에 연료노즐이 형성되며, 완전히 분리된 복수 개의 연료노즐에 의한 복수 개의 소형 연료희박/연료농후 화염(fuel lean/fuel rich flame)을 연소기 끝단 단면 전체에 형성하여, 화염에서 생성되는 메인노즐을 개선한 질소산화물(NOx)을 최소화하는 연소기에 관한 것으로 단순한 구성으로써 주변 장치를 필요로 하지 않으면서 기본적인 연소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 효과 및 소형의 분할 화염을 통한 열 분산과 화염온도 저하, 각 소형화염들의 최적화된 공연비 화염 형성 및 빠른 연소반응 유도를 통해 질소산화물(NOx)을 현저히 저감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F23C 5/02 (2006.01.01) F23C 7/00 (2006.01.01) F23D 14/58 (2006.01.01)
CPC F23C 5/02(2013.01) F23C 5/02(2013.01) F23C 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10157 (2017.08.30)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71596-0000 (2019.04.17)
공개번호/일자 10-2019-0023829 (2019.03.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4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8.3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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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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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창엽 대한민국 서울시 영등포구
2 유미연 대한민국 경기 평택시 평택*로 ***
3 소성현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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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병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층*호(역삼동, 오성빌딩)(특허법인명륜)
2 이윤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역삼동) 인호 IP 빌딩 **층(명문특허법률사무소)
3 이현송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층*호(역삼동, 오성빌딩)(특허법인명륜)
4 장낙용 대한민국 대전 서구 둔산중로***,***호(둔산동, 주은오피스텔)(특허법인명륜(대전분사무소))
5 박건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역삼동) 인호 IP 빌딩 **층(명문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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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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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8.30 수리 (Accepted) 1-1-2017-0841463-53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8.01.29 1-1-2018-0102810-50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8.01.30 수리 (Accepted) 1-1-2018-0102918-82
4 [반환신청]서류반려요청(반환신청)서
2018.01.30 수리 (Accepted) 1-1-2018-0102943-1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05256-3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2.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221005-5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2.05 수리 (Accepted) 1-1-2018-1221003-6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4.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47745-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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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하우징;상기 하우징 내부에 설치되며, 일측 끝단에 연료노즐이 결합된 연료유로를 복수 개 구비하는 연료공급부;상기 연료노즐이 인입되어 형성된 공기홀을 복수 개 구비하는 공기분사부;상기 연료유로에 투입되는 연료를 제어하는 연료제어부; 및상기 하우징 내부에 투입되는 공기를 제어하는 공기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연료유로와 결합되어 상기 하우징에 형성된 상기 공기분사부 끝단의 중심축에 형성되는 메인연료노즐을 포함하며상기 하우징의 내부면과 상기 공기분사부의 외곽부위 사이의 틈으로써, 연소완료공기가 분사되는 연소완료공기 분사구를 더 구비하고, 상기 연소완료공기 분사 방향으로 상기 하우징의 끝단에 설치되고, 상기 연소완료공기에 곡선유로를 제공하는 층류유동부를 더 구비하며, 상기 층류유동부는, 상기 하우징의 끝단 둘레를 따라 결합되어 배출되는 상기 연소완료공기가 연소실 중심 방향으로 배출되도록 가이드하는 곡선형부재, 및 상기 공기분사부 끝단 둘레를 따라 결합되어 배출되는 상기 연소완료공기에 와류유동을 제공하는 링형부재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질소산화물 연소기
2 2
청구항1에 있어서,상기 연료노즐의 외경(DOF)대 상기 공기홀의 내경(DIA)비인 DOF/DIA는 0
3 3
청구항2에 있어서,상기 연료노즐의 외경(DOF)은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질소산화물 연소기
4 4
청구항2에 있어서,상기 연료노즐의 외경(DOF) 대 상기 메인연료노즐의 외경(DOMF)비인 DOF/DOMF는 1 내지 0
5 5
청구항4에 있어서,상기 메인연료노즐의 선단(LMF)은 상기 공기분사부 끝단을 기준으로 상기 메인연료노즐의 외경(DOMF)의 0
6 6
청구항2에 있어서,상기 연료노즐의 선단(LF)은 상기 공기분사부 끝단을 기준으로 상기 연료노즐의 외경(DOF)의 0
7 7
청구항1에 있어서,상기 연료노즐의 노즐팁에 형성된 연료분사구는 하나 또는 2 이상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질소산화물 연소기
8 8
청구항7에 있어서,상기 연료분사구는 동축방향, 접선방향, 경사방향, 시계방향, 반시계방향 중 어느 하나의 형태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질소산화물 연소기
9 9
청구항1에 있어서,상기 연료노즐 및/또는 상기 메인연료노즐 주위에는 선회블록이 형성된 공기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질소산화물 연소기
10 10
청구항1에 있어서,상기 공기홀이 형성하는 외통 중심부에 상기 메인연료노즐이 형성되고, 상기 메인연료노즐 후단에 형성되는 메인연료분출구, 상기 메인연료분출구의 소정부는 교축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 질소산화물 연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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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KR102038474 KR 대한민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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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N108884992 CN 중국 DOCDBFAMILY
2 CN108884992 CN 중국 DOCDBFAMILY
3 CN110056862 CN 중국 DOCDBFAMILY
4 CN110056862 CN 중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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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에너지수요관리핵심기술/에너지효율향상기술개발사업 열매체 보일러의 고효율 저공해화를 위한 핵심 기술 상용화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