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자동차용 산소센서의 실링부재로서,상기 실링부재는 산소센서 소자의 외주면에 장착되어 상기 산소센서의 하우징을 밀봉하며, 상기 실링부재는 탈수처리 된 탈크(talc) 및 탈수처리 되지 않은 탈크로 이루어지며, 상기 탈수처리 된 탈크는 전체 탈크 중 70wt% 내지 80wt% 범위를 포함하는, 자동차용 산소센서의 실링부재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탈수처리 된 탈크(talc)는 650℃ 내지 750℃의 온도범위에서 열처리한 것인,자동차용 산소센서의 실링부재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탈수처리 된 탈크(talc)의 결정구조는 탈수처리 되지 않은 탈크(talc)와 동일한 결정구조를 가지며, 상기 탈크(talc) 내에 함유된 H2O 성분 일부가 제거된 것인,자동차용 산소센서의 실링부재
|
4 |
4
탈수처리 된 탈크(talc) 및 탈수처리 되지 않은 탈크(talc)로 이루어진 혼합분말을 준비하는 단계; 및상기 혼합분말을 압축 성형하여 성형체를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혼합분말 중 상기 탈수처리된 탈크는 70wt% 내지 80wt% 범위에 있는,자동차용 산소센서의 실링부재 제조방법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탈수처리 된 탈크(talc)는 650℃ 내지 750℃의 온도범위에서 열처리 한 것인,자동차용 산소센서의 실링부재 제조방법
|
6 |
6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의한, 상기 자동차용 산소센서의 실링부재를 이용하여 상기 산소센서의 하우징의 적어도 일부를 밀봉한, 자동차용 산소센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