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전기차 충전 케이블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전기차 충전 케이블은, 전기차와 충전 스테이션에 마련된 전원 출력부를 연결하여 전류가 도통 되도록 하는 제1 충전 케이블; 및 일단은 상기 제1 충전 케이블과 연결되고, 타단의 플러그는 상용전원 콘센트와 접속하여 상기 전기차의 충전이 수행되도록 하는 제2 충전 케이블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 케이블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기차 충전시에, 하나의 충전 케이블로 고정형 충전 케이블과 이동형 충전 케이블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하나의 충전 케이블로 충전 장소에 구애되지 않고 충전이 가능하므로, 두 개의 충전 케이블을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
---|---|
Int. CL | B60L 53/18 (2019.01.01) B60L 53/16 (2019.01.01) B60L 53/30 (2019.01.01) |
CPC | B60L 53/18(2013.01) B60L 53/18(2013.01) B60L 53/18(2013.01) B60L 53/18(2013.01) B60L 53/18(2013.01) B60L 53/18(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70110016 (2017.08.30) |
출원인 |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19-0023769 (2019.03.08)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공개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20.08.31)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