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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용 전기기계식 답면 제동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0223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 차량용 전기기계식 답면 제동장치는 제륜자가 장착되는 슈홀더, 상기 슈홀더를 고정하는 슈홀더 링크, 및 상기 슈홀더를 구동시키는 액츄에이터를 포함하며, 상기 액츄에이터는 프레임부, 나사드럼, 적어도 하나 이상의 나사판, 입력기어, 푸쉬 엑슬 및 푸쉬 로드를 포함한다. 상기 프레임부는 내부에 수납공간을 형성한다. 상기 나사드럼은 상기 수납공간에 수납되며, 내면에 나사산이 형성된다.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나사판은 상기 나사산을 따라 상기 나사드럼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회전한다. 상기 입력기어는 상기 나사드럼과 상기 나사판의 상대적인 회전 구동력을 제공한다. 상기 푸쉬 엑슬은 상기 나사드럼 및 상기 나사판 중 어느 하나에 연결되며, 상기 나사드럼과 상기 나사판의 상대적인 회전 구동에 따라 전진 또는 후진한다. 상기 푸쉬 로드는 상기 푸쉬 엑슬의 끝단에 연결되어 상기 슈홀더를 구동시킨다.
Int. CL B61H 1/00 (2006.01.01) F16D 65/18 (2006.01.01) F16D 121/24 (2012.01.01) F16D 125/40 (2012.01.01)
CPC B61H 1/003(2013.01) B61H 1/003(2013.01) B61H 1/003(2013.01) B61H 1/0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13662 (2017.09.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04251-0000 (2019.07.22)
공개번호/일자 10-2019-0027085 (2019.03.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7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9.06)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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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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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대야로번길 ,
2 최돈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이한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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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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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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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9.06 수리 (Accepted) 1-1-2017-0863896-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8.07 수리 (Accepted) 9-1-2018-0040325-3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9.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13083-5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1.05 수리 (Accepted) 1-1-2018-1092648-0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1.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92647-57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9.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80771-3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2.11 수리 (Accepted) 1-1-2019-0138159-5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2.1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138158-1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7.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85297-3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륜자가 장착되는 슈홀더, 상기 슈홀더를 고정하는 슈홀더 링크, 및 상기 슈홀더를 구동시키는 액츄에이터를 포함하며, 상기 액츄에이터는, 내부에 수납공간을 형성하는 프레임부; 상기 수납공간에 수납되며, 내면에 나사산이 형성된 나사드럼; 상기 나사산을 따라 상기 나사드럼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회전하는 나사판; 상기 나사드럼과 상기 나사판의 상대적인 회전 구동력을 제공하는 입력기어; 상기 나사드럼 및 상기 나사판 중 어느 하나에 연결되며, 상기 나사드럼과 상기 나사판의 상대적인 회전 구동에 따라 전진 또는 후진하는 푸쉬 엑슬; 상기 푸쉬 엑슬의 끝단에 연결되어 상기 슈홀더를 구동시키는 푸쉬 로드; 및상기 나사드럼의 개방된 후면(後面)을 관통하며, 일 끝단에는 상기 나사판이 하나만 고정되고, 타단에는 상기 입력기어가 연결된 내부 나사드럼을 포함하고, 상기 푸쉬 엑슬은 상기 나사드럼의 전면(前面)과 상기 푸쉬 로드 사이에 연결되고, 상기 내부 나사드럼의 외면에는 나사산이 형성되고, 상기 나사드럼의 후면(後面)에는 상기 내부 나사드럼의 나사산과 맞물리는 연장부가 형성되며, 상기 푸쉬 엑슬은 상기 내부 나사드럼과 일렬로 연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나사드럼이 회전하고, 상기 나사드럼의 회전에 따라 상기 나사판은 전진 또는 후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부는, 상기 푸쉬 엑슬이 관통하는 전면 프레임; 및 상기 전면 프레임으로부터 연장되어 상기 나사드럼의 외부를 커버하는 측부 프레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전면 프레임에는 상기 푸쉬 엑슬이 이동되는 리니어 가이드가 형성되며, 상기 측부 프레임의 내면과 상기 나사드럼의 외면 사이에는 회전 베어링이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5 5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푸쉬 엑슬의 일단에는 상기 푸쉬 로드가 연결되고, 상기 푸쉬 엑슬의 타단에는 소정 간격 이격된 두 개의 나사판들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나사 드럼의 후면(後面)에는 상기 입력기어가 연결되고, 상기 나사 드럼의 전면(前面)은 개방되어 상기 푸쉬 엑슬이 관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나사판이 회전하고, 상기 나사판의 회전에 따라 상기 나사드럼은 전진 또는 후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부는 상기 나사드럼의 외부를 커버하는 측부 프레임을 포함하며, 상기 측부 프레임의 내면과 상기 나사드럼의 외면 사이에는 상기 나사드럼의 이동을 가이드하는 가이드유닛이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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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푸쉬 엑슬은 제1 푸쉬 엑슬을 포함하고, 상기 프레임부는 상기 측부 프레임으로부터 연장되며 상기 제1 푸쉬 엑슬이 관통하는 전면 프레임을 더 포함하며, 상기 전면 프레임에는 상기 제1 푸쉬 엑슬이 이동되는 리니어 가이드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11 11
제8항에 있어서, 상기 푸쉬 엑슬은, 상기 나사드럼의 개방된 후면(後面)을 관통하며, 일단에는 소정 간격 이격된 두 개의 나사판들이 연결되고, 타단에는 상기 입력기어가 연결된 제2 푸쉬 엑슬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12 12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유닛은, 양 끝단에 위치하여 상기 나사드럼의 이동 거리를 제한하는 전방 및 후방 스토퍼들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13 13
삭제
14 14
삭제
15 15
제8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부는 상기 측부 프레임으로부터 연장되는 후면 프레임을 더 포함하며, 상기 후면 프레임과 상기 입력기어 사이에는 회전 베어링이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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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액츄에이터는,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모터; 상기 모터의 구동력을 증폭하는 감속기; 및상기 증폭된 구동력을 추가로 제어하며, 방향을 전환하여 구동부로 제공하는 동력 전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답면 제동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