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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렬 하이브리드 전력 장치 및 운용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224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력 운용 시스템에 연관된다. 보다 구체적으로 쿼드틸트 프롭 항공기의 전력 시스템에 연관되며, 복수의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e) 레벨을 수신하여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발전기에 동력을 공급하는 엔진의 회전수 또는 동작 여부를 결정하는 프로세서; 및 결정되는 상기 엔진의 회전수 또는 동작 여부에 따라 상기 엔진의 출력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4D 27/02 (2006.01.01) B64D 31/06 (2006.01.01) B64D 37/02 (2006.01.01) B64C 29/00 (2006.01.01) B64D 41/00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023341 (2019.02.27)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04123-0000 (2019.07.19)
공개번호/일자 10-2019-0026706 (2019.03.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7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7-0113095 (2017.09.05)
관련 출원번호 1020170113095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2.2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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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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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보화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근배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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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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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1-1-2019-0207928-5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83135-75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1-1-2019-0485880-0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85881-4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7.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158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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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쿼드틸트 프롭 항공기에 있어서,제1 모터군에 전력을 공급하는 제1 배터리와 제2 모터군에 전력을 공급하는 제2 배터리의 전력 공급 여부를 운행 상태에 따라 결정하는 프로세서; 및결정되는 상기 제1 및 제2 배터리의 전력 공급 여부에 따라 전력 공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쿼드틸트 프롭 항공기의 이륙 또는 착륙시에는 상기 제1 및 제2 배터리가 전력을 공급하도록 결정하고, 순항 또는 로이터시에는 상기 제1 및 제2 배터리 중 어느 하나에 전력을 공급하고 다른 하나의 배터리가 전력을 공급하는 모터군에 연결되는 프로펠러는 접히도록 결정하고,상기 제1 모터군 또는 상기 제2 모터군이 미리 지정되는 시간 이상 미리 지정되는 출력을 사용하는 경우에 엔진의 회전수가 최대로 동작하도록 결정하는 쿼드틸트 프롭 항공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쿼드틸트 프롭 항공기의 이륙 또는 착륙시에는 상기 제1 및 제2 배터리가 전력을 공급하도록 결정하고, 순항 또는 로이터시에는 상기 제1 및 제2 배터리 중 어느 하나만 전력을 공급하도록 결정하는 쿼드틸트 프롭 항공기
3 3
쿼드틸트 프롭 항공기에 있어서,제1 모터군에 전력을 공급하는 제1 배터리와 제2 모터군에 전력을 공급하는 제2 배터리의 전력 공급 여부를 운행 상태에 따라 결정하고, 상기 제1 및 제2 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e) 레벨을 수신하여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발전기에 동력을 공급하는 엔진의 회전수 또는 동작 여부를 결정하는 프로세서; 및결정되는 상기 제1 및 제2 배터리의 전력 공급 여부에 따라 전력 공급을 제어하고, 결정되는 상기 엔진의 회전수 또는 동작 여부에 따라 엔진의 출력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쿼드틸트 프롭 항공기의 이륙 또는 착륙시에는 상기 제1 및 제2 배터리가 전력을 공급하도록 결정하고, 순항 또는 로이터시에는 상기 제1 및 제2 배터리 중 어느 하나에 전력을 공급하고 다른 하나의 배터리가 전력을 공급하는 모터군에 연결되는 프로펠러는 접히도록 결정하고,상기 제1 모터군 또는 상기 제2 모터군이 미리 지정되는 시간 이상 미리 지정되는 출력을 사용하는 경우에 상기 엔진의 회전수가 최대로 동작하도록 결정하는 쿼드틸트 프롭 항공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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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친환경·고효율 추진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