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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및 그 운용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252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상주행차량에 있어서, 차체의 좌우측면에 설치되어 주행 방향으로 전진 또는 복귀되는 전방 연장유닛, 상기 전방 연장유닛을 제어하는 제어부, 상기 차체의 선단의 하측에 설치되는 전방 플랩을 포함하며 상기 전방 연장유닛을 전진 또는 복귀하며 수상주행차량의 길이를 변경하여 주행저항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과, 해수면을 기준으로 트림각을 판단하는 트림각 판단단계, 트림각의 변화의 속도를 판단하는 변화속도 판단단계, 상기 트림각 변화의 가속도로 제2임계각에 도달했는지 판단하는 제2임계각 도달판단단계, 전방 플랩을 전개 또는 수납하는 전방 플랩 운전단계, 추진기의 출력을 증가 또는 감소시키는 출력 변경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2임계각은 양력이 0N 이상에서 0N 미만으로 변하거나 0N 미만에서 0N 이상으로 변하는 상기 전방 플랩의 각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의 운용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0F 3/00 (2006.01.01) B63B 1/22 (2006.01.01)
CPC B60F 3/003(2013.01) B60F 3/003(2013.01) B60F 3/003(2013.01) B60F 3/0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17921 (2017.09.14)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999716-0000 (2019.07.08)
공개번호/일자 10-2019-0030455 (2019.03.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7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9.14)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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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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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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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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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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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9.14 수리 (Accepted) 1-1-2017-0895144-03
2 직권정정안내서
Notification of Ex officio Correction
2017.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30381-1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1.18 수리 (Accepted) 9-1-2019-0003997-1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183756-4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85682-7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6.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29054-4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6.19 수리 (Accepted) 1-1-2019-0629055-9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7.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8747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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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수상주행차량에 있어서,차체의 좌우측면에 설치되어 주행 방향으로 전진 또는 복귀되는 전방 연장유닛; 상기 전방 연장유닛을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며상기 전방 연장유닛을 전진 또는 복귀하며 수상주행차량의 길이를 변경하여 주행저항을 조절하며,상기 전방 연장유닛은좌측 연장유닛; 우측 연장유닛; 상기 제어부와 연동하여 상기 좌측 연장유닛과 상기 우측 연장유닛의 이격거리를 제어하는 연결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체의 선단의 하측에 설치되는 전방 플랩; 을 포함하며상기 전방 플랩은 상기 차체의 플랩 연결부와 체결되고 상기 플랩 연결부를 기준으로 전개 또는 수납되며 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전방 플랩의 각도를 변경하며 양력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
3 3
삭제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좌측 연장유닛은 좌측 연장부재;상기 좌측 연장부재의 선단에 상기 주행 방향에 수직되게 체결되는 좌측 수평부재; 를 포함하고상기 우측 연장유닛은우측 연장부재;상기 우측 연장부재의 선단에 상기 주행 방향에 수직되게 체결되는 우측 수평부재;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우측 수평부재와 상기 좌측 수평부재는 상기 전방 연장유닛이 전진 시 접하도록 서로 대응하는 형태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우측 수평부재와 상기 좌측 수평부재의 접하는 면은 요철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
7 7
삭제
8 8
제4항에 있어서,상기 좌측 연장부재는내측면에 상기 좌측 연장유닛의 전진 또는 복귀 시에 가이드가 되는 좌측 체결부; 외측면에 후단으로 기울어진 형태의 좌측 해수 유도핀; 을 포함하며상기 좌측 해수 유도핀은 상기 수상주행차량의 전방으로 유입된 해수를 상기 수상주행차량의 하부로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우측 연장부재는내측면에는 상기 우측 연장유닛의 전진 또는 복귀 시에 가이드가 되는 우측 체결부; 외측면에는 후단으로 기울어진 형태의 우측 해수 유도핀; 을 포함하며상기 우측 해수 유도핀은 상기 수상주행차량의 전방으로 유입된 상기 해수를 상기 수상주행차량의 하부로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차체는 선단으로 갈수록 폭이 일정하게 좁아지는 형태의 돌출부; 를 포함하며상기 돌출부는 좌측에 좌측 슬라이딩면; 및 우측에 우측 슬라이딩면; 을 포함하며상기 전방 연장유닛은 상기 좌측 슬라이딩면 및 우측 슬라이딩면과 접하여 전진 또는 복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좌측 슬라이딩면에는 상기 좌측 체결부와 대응되도록 좌측 체결부 삽입홀이 형성되고상기 우측 슬라이딩면에는 상기 우측 체결부와 대응되도록 우측 체결부 삽입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돌출부는 상기 전방 연장유닛을 넘어 상기 차체 전방으로 유입되는 해수를 상기 차체의 좌우측으로 유도하여 상기 해수가 상기 차체의 상부로 이동하는 것을 차단하는 해수 유도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해수 유도부는 상기 차체의 최상면과 동일한 높이를 가지고 상기 수상주행차량의 진행 방향으로 돌출된 V자 형태로 형성되며상기 차체의 선단으로부터 좌우의 최대 이격거리가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좌측 연장부재는 상기 해수 유도부에 의해 상기 차체의 좌측으로 유도된 해수를 상기 수상주행차량의 외측으로 배출하기 위한 좌측 해수 배출부; 를 포함하고상기 우측 연장부재는 상기 해수 유도부에 의해 상기 차체의 우측으로 유도된 해수를 상기 수상주행차량의 외측으로 배출하기 위한 우측 해수 배출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
15 15
제6항, 및 제8항 내지 제 14항 중 어느 한 항의 수상주행차량의 운용방법에 있어서,제어부가 해수면을 기준으로 트림각을 판단하는 트림각 판단단계;상기 제어부가 트림각의 변화의 속도를 판단하는 변화속도 판단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트림각 변화의 가속도로 미리 설정되는 제2임계각에 도달했는지 판단하는 제2임계각 도달판단단계;상기 제어부가 전방 플랩을 전개 또는 수납하는 전방 플랩 운전단계;상기 제어부가 추진기의 출력을 증가 또는 감소시키는 출력 변경단계; 를 포함하며상기 제2임계각은 양력이 0N 이상에서 0N 미만으로 변하거나 0N 미만에서 0N 이상으로 변하는 상기 전방 플랩의 각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의 운용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수상주행차량의 운용은 상기 전방 플랩의 전개각도가 미리 설정되는 제1임계각의 미만일 때 진행되며상기 제1임계각은 상기 전방 플랩의 압력 중심에서 수직방향으로 연장한 가상의 선 상에 상기 수상주행차량의 무게중심이 위치하는 각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의 운용방법
17 17
제15항에 있어서,상기 변화속도 판단단계는 기설정 된 기준값보다 상기 트림각의 변화의 속도가 클 경우 상기 트림각의 변화가 빠르다고 판단하고상기 기준값보다 상기 트림각의 변화의 속도가 작을 경우 상기 트림각의 변화가 느리다고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의 운용방법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트림각 판단단계에서 상기 트림각이 미리 설정되는 제 3 임계각보다 작은 경우 상기 변화속도 판단단계를 진행하여 상기 트림각의 변화가 빠르면 상기 추진기의 출력을 증대하고, 상기 트림각의 변화가 느리면 상기 제2임계각 판단단계를 진행하여 상기 전방 플랩을 전개 또는 수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의 운용방법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트림각 판단단계에서 상기 트림각이 상기 제 3 임계각보다 큰 경우 상기 변화속도 판단단계를 진행하여 상기 트림각의 변화가 빠르면 상기 추진기의 출력을 감소하고, 상기 트림각의 변화가 느리면 상기 추진기의 출력을 감소하거나 상기 전방 플랩을 전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의 운용방법
20 20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제2임계각 판단단계를 만족하면 상기 전방 플랩을 수납하고 상기 제2임계각 판단단계를 불만족하면 상기 전방 플랩을 전개하거나 전개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상주행차량의 운용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