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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의 손상을 탐지하는 단말 및 이를 적용한 도로 손상 탐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02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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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에 탑재된 도로 손상 탐지 단말이 개시된다. 본 단말은 도로를 촬영하는 촬영부, 가속도 센서 및 촬영된 영상에서 에지 성분을 추출하고, 추출된 에지 성분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영역으로 구분하고, 구분된 적어도 하나의 영역이 도로 손상 영역인지 제1 판단하는 제어 모듈을 포함하며, 제어 모듈은 필터링된 Z축 신호에 기초하여 도로 손상 영역을 가속도 센서를 통해 제2 판단하며, 제1 판단 및 제2 판단에 기초하여 도로 손상 영역을 결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도로 손상 영역이 용이하게 탐지될 수 있다.
Int. CL G06T 7/00 (2017.01.01) G06T 7/13 (2017.01.01) G06T 7/30 (2017.01.01) G06T 5/00 (2019.01.01) H04W 4/02 (2018.01.01)
CPC G06T 7/0004(2013.01) G06T 7/0004(2013.01) G06T 7/0004(2013.01) G06T 7/0004(2013.01) G06T 7/0004(2013.01) G06T 7/00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17621 (2017.09.14)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주)지오룩스
등록번호/일자 10-1969758-0000 (2019.04.11)
공개번호/일자 10-2019-0030328 (2019.03.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4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9.1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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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2 (주)지오룩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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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주영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김병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김홍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이희순 서울특별시 강남구
5 임기영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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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 (서소문동, 정안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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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2 (주)지오룩스 서울특별시 송파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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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9.14 수리 (Accepted) 1-1-2017-0893072-67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9.27 수리 (Accepted) 1-1-2017-0948665-0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05 수리 (Accepted) 4-1-2018-5060698-3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08 수리 (Accepted) 9-1-2018-0027609-4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18268-2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23495-2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20 수리 (Accepted) 1-1-2018-0823494-81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77570-09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21 수리 (Accepted) 1-1-2019-0072887-40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01.2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72888-96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9.0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12451-2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에 탑재된 도로 손상 탐지 단말에 있어서,도로를 촬영하는 촬영부;도로 손상 영역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가속도 센서; 및촬영된 영상에서 에지(edge) 성분을 추출하고, 추출된 에지 성분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영역으로 구분하며, 구분된 적어도 하나의 영역이 도로 손상 영역인지 제1 판단하는 제어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제어 모듈은,필터링된 Z축 신호에 기초하여 도로 손상 영역을 상기 가속도 센서를 통해 제2 판단하며, 상기 제1 판단 및 제2 판단에 기초하여 도로 손상 영역을 결정하며,상기 제어 모듈은,모폴로지 연산을 통해 추출된 에지 성분을 영역으로 구분하며,구분된 적어도 하나의 영역의 개수에 기초하여, 도로 손상 영역인지 제1 판단하고,상기 제어 모듈은,필터링된 Z 축 신호의 평균과 표준편차에 기초한 임계값을 벗어나는 필터링된 Z축 신호가 발생된 지점을 도로 손상 영역으로 제2 판단하며, 상기 제어 모듈은,차로 별로 탐지된 도로 손상 영역을 정렬하여 상기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차량에 탑재된 도로 손상 탐지 단말
2 2
제1항에 있어서,도로 관리 서버와 통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단말의 위치를 수집하는 위치 정보 수집부을 더 포함하며,상기 제어 모듈은,결정된 도로 손상 영역의 위치 정보를 상기 위치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하고, 도로 손상 영역의 위치 정보를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도로 관리 서버로 전송하는, 차량에 탑재된 도로 손상 탐지 단말
3 3
제1항에 있어서,저장부를 더 포함하며,상기 제어 모듈은,결정된 도로 손상 영역이 위치한 도로의 정지 영상 및 동영상 정보를 상기 저장부에 저장하는, 차량에 탑재된 도로 손상 탐지 단말
4 4
차량에 탑재된 도로 손상 탐지 단말의 구동 방법에 있어서,도로 영상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입력된 도로 영상에 전처리를 수행하는 단계;전처리된 도로 영상에 에지(edge) 성분을 추출하고, 추출된 에지 성분에 이진화를 수행하는 단계;라인 성분에 대한 추출 및 제거를 수행하는 단계;상기 에지 성분을 적어도 하나의 영역으로 영역화하는 단계; 및영역화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영역이 도로 손상 영역인지 순차적으로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영역화하는 단계는,모폴로지 연산을 통해 추출된 에지 성분을 영역으로 구분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순차적으로 분석하는 단계는,구분된 적어도 하나의 영역의 개수에 기초하여, 도로 손상 영역인지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구동 방법은,가속도 센서를 통해 수집되고 필터링된 Z축 신호에 기초하여 도로 손상 영역을 판단하되, 필터링된 Z 축 신호의 평균과 표준편차에 기초한 임계값을 벗어나는 필터링된 Z축 신호가 발생된 지점을 도로 손상 영역으로 판단하는 단계; 및 차로 별로 탐지된 도로 손상 영역을 정렬하여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에 탑재된 도로 손상 탐지 단말의 구동 방법
5 5
도로 손상 탐지 시스템에 있어서,도로를 촬영하는 도로 손상 탐지 단말;상기 단말로부터 실시간으로 촬영된 도로 정보를 수신하는 도로 관리 서버를 포함하며,상기 도로 관리 서버는, 촬영된 영상에서 에지(edge) 성분을 추출하고, 추출된 에지 성분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영역으로 구분하고, 구분된 적어도 하나의 영역이 도로 손상 영역인지 제1 판단하며, 필터링된 Z축 신호에 기초하여 도로 손상 영역을 가속도 센서를 통해 제2 판단하며, 상기 제1 판단 및 제2 판단에 기초하여 도로 손상 영역을 결정하고, 결정된 도로 손상 영역의 보수 여부에 대한 정보를 관리하며,상기 도로 관리 서버는,모폴로지 연산을 통해 추출된 에지 성분을 영역으로 구분하며,구분된 적어도 하나의 영역의 개수에 기초하여, 도로 손상 영역인지 제1 판단하며, 상기 도로 관리 서버는, 필터링된 Z 축 신호의 평균과 표준편차에 기초한 임계값을 벗어나는 필터링된 Z축 신호가 발생된 지점을 도로 손상 영역으로 제2 판단하며, 상기 도로 관리 서버는,차로 별로 탐지된 도로 손상 영역을 정렬하여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도로 손상 탐지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