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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용 차량에 연결되는 동력인출장치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256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농업용 차량에 연결되는 동력인출장치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농업용 차량에 연결되는 기능 장비에 전력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제어하기 위한 농업용 차량에 연결되는 동력인출장치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성은 농업용 차량에 연결된 동력인출장치의 제어방법에 있어서, a) 상기 농업용 차량의 배터리에 연결된 상기 동력인출장치(EPTO)에 기능유닛을 연결하는 단계; b) 상기 동력인출장치에 연결된 상기 기능유닛을 판별하는 단계; c) 판별된 상기 기능유닛에 대응되는 전압 및 주파수를 설정하는 단계; 및 d) 설정된 상기 전압 및 주파수로 상기 기능유닛에 전력을 변환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농업용 차량에 연결되는 동력인출장치의 제어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B60K 17/28 (2006.01.01) A01B 71/00 (2006.01.01) H02M 3/337 (2006.01.01) H02M 7/155 (2006.01.01)
CPC B60K 17/28(2013.01) B60K 17/28(2013.01) B60K 17/28(2013.01) B60K 17/28(2013.01) B60K 17/28(2013.01) B60K 17/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06710 (2017.08.23)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94352-0000 (2019.06.24)
공개번호/일자 10-2019-0023113 (2019.03.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9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8.2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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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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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곽봉우 대한민국 전남 진도군
2 김명복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보람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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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상수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길 ** *층 (브릿지웰빌딩)(에이치앤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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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8.23 수리 (Accepted) 1-1-2017-0816124-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5.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66122-3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89704-8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29 수리 (Accepted) 1-1-2018-0858668-3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58652-18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63592-1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1-1-2019-0205074-24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02.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205067-1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9.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14362-26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9.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26940-9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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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용 차량에 연결된 동력인출장치의 제어방법에 있어서,상기 동력인출장치는 케이블, 통신단 간섭을 저감할 수 있는 소재로 마련된 유전체, 판별부 및 전력인출부를 포함하며,a) 상기 농업용 차량의 배터리에 연결된 상기 동력인출장치(EPTO)에 기능유닛을 상기 케이블에 의하여 연결하는 단계;b) 상기 동력인출장치에 연결된 상기 기능유닛의 연결 상태 및 정보를 자동으로 요청하여 상기 기능유닛에 대응되는 식별번호를 자동으로 제공받아 상기 판별부에 의하여 상기 식별번호를 판별함으로써 상기 기능유닛의 종류를 판별하는 단계;c) 판별된 상기 기능유닛의 종류에 대응되는 식별번호에 따라 연동하여 미리 저장된 고유의 전압 및 주파수를 자동으로 불러와 판별된 상기 기능유닛에 따른 고유의 제공 전력을 설정하는 단계; 및d) 상기 판별부에 의하여 설정된 상기 전압 및 주파수로 상기 전력인출부가 상기 기능유닛에 전력을 변환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a) 단계 이전에 상기 동력인출장치에 연결되는 상기 기능유닛에 고유의 식별번호를 미리 부여하고, 상기 기능유닛이 원활하게 작동될 수 있는 최적의 전압 및 주파수를 상기 식별번호와 대응하도록 연동하여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b) 단계에서의 상기 판별부는,상기 기능유닛의 연결 상태 및 상기 기능유닛의 정보를 요청하는 신호를 발생시키고, 소정의 대기 시간을 거친 후, 제공받은 상기 기능유닛의 식별번호를 자동으로 제공받도록 이루어지며,상기 d) 단계에서의 상기 전력인출부는,d1) 상기 전력을 배터리에 저장된 저전압의 직류(DC)에서 고전압의 직류(DC)로 변환하는 단계; 및d2) 상기 전력을 상기 고전압의 직류(DC)에서 기설정된 상기 전압 및 주파수에 대응되도록 교류(AC)로 변환하여 상기 기능유닛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d1) 단계는, 1차측은 병렬 2차측은 직렬로 연결된 회로에 의해 이루어져, 병렬 연결된 1차측에서 트랜스포머 사이즈를 감소시키고, 낮은 전류용량의 전력 반도체 소자를 선정하여 낮은 승압비로 고전압의 전력을 출력하며,상기 d2) 단계는, 단상 풀 브릿지 인버터(single phase inverter) 회로로 이루어져, 상기 고전압으로 승압된 전력을 상기 기능유닛에 대응되는 전압 및 주파수로 변환하여 상기 기능유닛에 제공하며,상기 b) 단계에서의 상기 판별부가 상기 동력인출장치에 연결된 상기 기능유닛 종류의 판별이 불가능할 경우, 통합제어기에서 기설정된 전원으로 출력이 이루어지도록 하거나 또는 상기 기능유닛 종류에 해당하는 새로운 식별번호를 생성하고 수동 제어가 이루어지도록 하여 수동으로 설정한 전압 및 주파수를 상기 새로운 식별번호에 대응시켜 저장하도록 하며,상기 a) 내지 d) 와 같은 단계를 거쳐 적어도 한번 이상 사용된 상기 기능유닛이 상기 동력인출장치에 재연결되는 경우, 상기 기능유닛에 대응되는 상기 식별번호를 통하여 별도의 설정 없이 최적의 전압 및 주파수를 자동으로 제공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농업용 차량에 연결되는 동력인출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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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따른 농업용 차량에 연결되는 동력인출장치의 제어방법을 적용한 농업용 전기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동양물산기업(주)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전기 PTO를 갖는 다기능 농업용 EV Platform 개발(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