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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선으로부터 철도 차량의 주변압기에 공급되는 전원을 차단하는 주회로 차단기의 개폐시점을 제어하는 제어모듈; 상기 철도 차량의 상시전원의 종류에 따라 교체 가능하여, 상기 상시전원을 상기 제어모듈에 사용할 수 있는 전압으로 변경하는 전원 공급부; 및상기 상시전원의 종류에 따라 교체 가능하며,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제어 신호를 바탕으로 상기 주회로 차단기를 동작시키는 구동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모듈은, 전차선 전압 및 철도 차량의 상시전원을 계측하는 센싱부; 상기 전원 공급부로부터 상기 변경된 전압을 가지는 전원을 공급받는 전원부; 및상기 계측된 전차선 전압의 위상각을 연산하고, 상기 철도 차량의 상시전원 및 주회로 차단기의 접점 마모를 바탕으로 주회로 차단기의 개폐시점을 판단하고,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제어 신호를 상기 구동부로 제공하는 감시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회로 차단기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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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모듈은, 상기 감시 제어부의 판단 정보를 표시하고, 외부와 통신하는 운영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회로 차단기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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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부는 상기 철도 차량의 상시전원을 바이패스(bypass)하여 상기 주회로 차단기를 동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회로 차단기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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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센싱부는, 상기 구동부의 출력 전압을 모니터링하여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동작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회로 차단기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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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싱부는, 상기 전차선 전압, 상기 철도 차량의 상시전원 및 상기 철도 차량의 부하 전류를 계측하고, 상기 계측된 정보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상기 감시 제어부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회로 차단기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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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감시 제어부는, 상기 디지털 신호를 바탕으로 FFT(fast fourier transform) 또는 PLL(phase lock loop) 알고리즘을 통해 상기 전차선 전압의 위상각을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회로 차단기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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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의 주회로 차단기 제어시스템을 이용한 주회로 차단기 제어방법에서, 상기 전차선 전압 및 상기 철도 차량의 상시전원을 계측하는 단계; 상기 전차선 전압의 위상각을 연산하는 단계; 상기 전차선 전압의 위상각 및 상기 철도차량의 상시전원을 바탕으로, 주회로 차단기의 동작지연시간을 예측하는 단계; 및상기 예측된 동작지연 시간과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접점 마모를 바탕으로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개폐시점을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주회로 차단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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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동작지연시간을 예측하는 단계에서, 러닝 알고리즘(learning algorithm)을 통해 상기 동작지연시간을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회로 차단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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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러닝 알고리즘은, 철도차량의 상시전원 크기에 따른 주회로 차단기의 동작영역에 관한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 세트(data set)의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주회로차단기 투입신호 인가시 철도차량의 상시전원 크기에 따라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동작지연시간을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회로 차단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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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세트에는, 상기 철도차량의 운행 초기에는, 오프라인(offline) 시험으로 저장된 철도차량의 상시전원 크기에 따른 주회로 차단기의 동작영역에 관한 정보가 저장되고, 상기 철도차량이 소정시간 운행된 후에는, 상기 철도차량의 운행중의 동작지연시간 정보 및 철도차량 상시전원 크기 정보로 갱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회로 차단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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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동작지연시간을 예측하는 단계에서, 상기 철도차량의 상시전원이 포화동작 영역 또는 동작특성 변동영역에 속하는 경우 상기 동작지연시간이 예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회로 차단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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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개폐시점을 판단하는 단계에서,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접점 마모는,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동작횟수에 따른 접점 마모 곡선으로부터 예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회로 차단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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