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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 및 이의 운용방법과 설치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285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 및 이의 운용방법과 설치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는, 해상의 수면에 부유하면서 수송선박으로 자원을 이송시키는 부이몸통과, 상기 부이몸통을 해상의 수면에 정위치 시키도록 해상의 바닥면에 고정되는 복수 개의 체인계류삭과, 상기 부이몸통의 하부에 하나 이상으로 구비되고, 상기 체인계류삭이 측면을 각각 관통하여 서로 다른 방향의 해상 바닥면으로 연장되며, 회전력에 의해 상기 체인계류삭이 연장된 방향을 따라 이동되어 상기 부이몸통의 위치를 이동시키는 스파이더부이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이에 따르면, 수송선박과 자원이송을 위한 부유식 해양구조물을 관통하여 연장되는 계류삭이 복수 개로 구비되어 해상의 바닥면에 고정됨으로 해양구조물을 해상의 수면에 정위치시키며,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위치 이동을 감안한 예비 계류삭의 길이를 확보할 필요가 없어 무게, 공간 및 계류삭 비용을 절감하고, 계류삭의 길이를 가변시키면서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위치를 능동적으로 이동시킴으로 해수면에서 표류하는 수송선박과의 충돌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3B 22/04 (2006.01.01) B63B 22/02 (2006.01.01) F16H 7/02 (2006.01.01)
CPC B63B 22/04(2013.01) B63B 22/04(2013.01) B63B 22/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21914 (2017.09.21)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33301 (2019.03.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보정승인간주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9.2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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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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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강수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2 김도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병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현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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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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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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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9.21 수리 (Accepted) 1-1-2017-0923319-9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5.09 수리 (Accepted) 9-1-2018-0020772-6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9.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05863-1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9.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44729-7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9.21 수리 (Accepted) 1-1-2018-0944730-11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23906-7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해상의 수면에 부유하면서 수송선박(3)으로 자원을 이송시키는 부이몸통(100);상기 부이몸통을 해상의 수면에 정위치 시키도록 해상의 바닥면에 고정되는 하나 이상의 체인계류삭(200); 및상기 부이몸통의 하부에 하나 이상으로 구비되고, 상기 체인계류삭이 측면을 관통하여 서로 다른 방향의 해상 바닥면으로 연장되며, 회전력에 의해 상기 체인계류삭이 연장된 방향을 따라 이동되어 상기 부이몸통의 위치를 이동시키는 스파이더부이(3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스파이더부이(300)는,상기 체인계류삭(200)이 측면을 관통하여 해상의 바닥면으로 연장되도록 상기 부이몸통(100)의 하부에 하나 이상으로 구비되는 하우징(310);상기 하우징의 내측에 상호 이격되어 상기 체인계류삭과 치합되도록 구비되고, 회전력에 의해 상기 체인계류삭을 따라 상기 하우징을 이동시키면서 상기 체인계류삭이 각 방향으로 연장된 길이를 가변시키는 한 쌍의 계류삭스토퍼(320); 및상기 계류삭스토퍼에 회전력을 전달하도록 상기 계류삭스토퍼의 일측에 결합되어 회전력을 발휘하는 구동모터(33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계류삭스토퍼(320)의 측면 일측에 각각 구비되어 상기 구동모터(330)에서 전달되는 회전력에 의해 상기 계류삭스토퍼를 회전시키는 서브기어(321); 및 상기 서브기어가 연동되도록 치합되어 상기 구동모터에서 전달되는 회전력에 의해 상기 서브기어를 동일하게 회전시키는 체인벨트(322);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
4 4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체인계류삭(200)을 중심으로 상기 계류삭스토퍼(320)와 대칭되게 구비되고, 상기 체인계류삭이 상기 계류삭스토퍼에 긴밀하게 인접되어 치합되도록 상기 체인계류삭의 일측을 가압하는 가이드롤러(3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
5 5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스파이더부이(300)는,상기 부이몸통(100)의 하부에 하나 이상으로 구비되는 상기 하우징(310)의 중심을 각각 연결하여 상기 부이몸통의 하부에 결합되고, 상기 하우징이 0 ~120°의 각도로 각각 회전되도록 구비되는 회전축(312)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하우징(310)을 각각 연결하여 상기 부이몸통(100)의 하부에 결합되는 회전축(312)에 의해 상기 스파이더부이(300)와 상기 부이몸통 및 상기 하우징과 또 다른 하우징의 사이가 상호 이격되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
7 7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하우징(310)의 측면 양측에 상호 대칭되게 구비되어 상기 계류삭스토퍼(320)에 의해 연장된 길이가 가변되는 상기 체인계류삭(200)을 안내하는 가이드부(311)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
8 8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스파이더부이(300)는,상기 계류삭스토퍼(320)가 회전되어 상기 체인계류삭(200)의 연장된 길이를 가변시키면서 상기 부이몸통(100)의 위치를 이동시켜 해양 외력에 의해 수면에 표류하는 수송선박(3)과의 충돌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
9 9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8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의 운용방법에 있어서,A) 수송선박(3)이 지정 위치의 해상 수면에 표류하다가 해상의 외력에 의해 유동하는 단계;B) 스파이더부이(300)의 구동모터(330)가 상기 수송선박의 움직임에 대응하여 작동하는 단계;C) 스파이더부이의 계류삭스토퍼(320)가 상기 B)단계의 구동모터 작동에 따라 회전하는 단계; 및D) 부이몸통(100)이 상기 C)단계의 계류삭스토퍼 회전에 따른 하우징(310)의 이동으로 함께 이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의 운용방법
10 10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8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의 설치방법에 있어서,a) 체인계류삭(200)의 일단을 해상 바닥면에 고정하는 단계;b) 체인계류삭의 다른 일단을 스파이더부이(300)에 통과시키면서, 상기 통과된 체인계류삭의 다른 일단을 해상 바닥면에 고정하여 상기 체인계류삭과 상기 스파이더부이를 상호 체결시키는 단계;c) 부이몸통(100)을 상기 b)단계에서 체결된 스파이더부이와 결합시키는 단계; 및d) 수송선박(3)을 상기 c)단계에서 결합된 부이몸통과 상호 연결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충돌 회피용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계류삭 장치의 설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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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20231253 US 미국 DOCDBFAMILY
2 WO2019059535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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