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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화물 열차 제동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03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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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의 고속 화물 열차 제동 시스템에 따르면, 고속 화물 열차의 제동 작용 및 완해 작용 시 기관차와 화차의 제동 및 완해 작용을 동시에 발생하게 하여 차륜에 발생되는 스키드 현상을 방지하고, 이에 따른 강력한 제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차륜 및 레일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화물 열차의 고속화, 장대 편성에 기여하여 화물의 대량 수송, 고속화, 안전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H 9/00 (2006.01.01) B61H 13/20 (2006.01.01) B61H 13/34 (2006.01.01)
CPC B61H 9/006(2013.01) B61H 9/006(2013.01) B61H 9/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26238 (2017.09.28)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10-1970741-0000 (2019.04.15)
공개번호/일자 10-2019-0036843 (2019.04.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8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9.2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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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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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용준 경기도 화성시 떡전골로 *,
2 박용기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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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두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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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전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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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9.28 수리 (Accepted) 1-1-2017-0953146-3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7.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9.06 수리 (Accepted) 9-1-2018-0047329-2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58531-03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11.27 수리 (Accepted) 1-1-2018-1182149-6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1-1-2018-1309489-6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2.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309490-1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3.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54712-17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7.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20914-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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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차에서 출력된 제동 신호를 전기 제동으로 변환하여 각각의 화차에 일괄적으로 출력하고, 각각의 화차에서는 상기 기관차에서 출력된 제동력에 상응하는 제동이 기관차와 동시에 체결되게 하여, 제동 및 완해 작용 시 발생되는 제동과 완해 불일치 현상을 제거하기 위한 방안으로 기관차에 설치되어 있는 공전변환기, 기관차와 화차, 화차와 화차를 연결하여 주는 전기점퍼선, 화차에 설치되어 기관차 제동관의 감압량에 대응하는 감압을 일으키는 제동전자변이 포함되어 구성되고;공전변환기는 기관차에 설치되며, 기관차에 탑승한 기관사가 제동 작용 시 설정된 기관차 제동관의 압력 변화를 감지하여 그에 대응하는 감압신호를 전기 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것으로, 별도의 명령 입력에 따른 충기, 상용 제동 또는 비상 제동이 기관차에 작동되도록 하는 동시에, 전체 화차로 충기, 상용 제동 또는 비상 제동 신호를 출력시키고; 제동전자변은 화차에 구비되는 것으로 제동지관에 구비된 갓트콕크와 제동제어변 사이에 설치되며, 솔레노이브 밸브 형태로 구성되어 상용 제동 시 전원이 인가되어 작동되는 상용전자변 및 솔레노이드 밸브 형태로 구성되어 비상 제동시 전원이 인가되어 작동되는 비상전자변, 솔레노이브 밸브 형태로 구성되어 완해 시 전원이 인가되어 작동되는 완해전자변이 포함되어 구성되며;상용전자변은 상용 제동을 체결하기 위한 것으로, 제동관과 제동제어변 사이에 설치되며, 상용 제동 시 제동관의 과도한 감압에 따른 비상 제동이 유발되지 않도록 상용 제동 시는 제동관과 제동전자변의 통로를 닫고 충기 및 완해 시는 개방하도록 하고; 비상전자변은 비상 제동을 체결하기 위한 것으로, 기관사의 비상 제동 체결 시 상용 제동과 더불어 작용공기통의 공압을 대기로 배출하며, 한번 여자되면 압력이 '0'될 때까지 배기하고, 압력이 '0'에서 충기 시 비상전자변의 토출구는 닫혀지고; 완해 작용 시는 완해전자변을 이용하여 제동통의 압력 공기를 신속하게 대기로 배출하게 하여 완해가 이루어지게 하는 것으로, 완해전자변이 여자되어 제동통 내의 압력 공기를 바로 대기로 토출시켜 완해가 이뤄지도록 하며;제동전자변이 작동하지 않을 때는 제동관과 제동제어변 사이의 통로가 항상 개방되어, 기관차로부터 공급되는 공압이 제동관을 통해 공급된 후 상용전자변을 거쳐 비상전자변의 상부 공압실과 상용전자변의 상부 공압실에 유입되고, 제동제어변에 유입되어 제동제어변의 작용에 따라 보조공기통에 공기가 충기되고;상용 제동 신호를 받은 각각의 상용전자변에 인가된 전원은 상용전자변을 여자시켜, 상용전자변 주 피스톤이 압축되어 제동제어변과 상용전자변 사이의 압력공기를 대기로 토출하고, 이어 상용전자변의 주 피스톤 하부막판은 제동지관과 작용공기통 사이를 차단하여 제동관 압력에 의한 자동 완해 현상을 방지하고; 상용 제동 체결 후 계속하여 제동 신호가 출력되면, 상용전자변은 여자 상태가 유지되고, 제동 랩 위치나 충기 및 완해 위치에서는 무 여자되어 더 이상 압력을 대기로 토출하지 않으며, 전 화차의 감압에 의해 제동관은 감압 상태를 유지하고 충기를 하지 않으므로 제동제어변은 제동을 유지하고;비상제동 신호는 비상전자변을 여자시켜 비상전자변을 동작시키며, 비상전자변에 여자된 전원은 상용전자변도 여자 시키므로, 상용전자변과 비상전자변이 동시에 여자되어 작용공기통 라인의 공기를 배기함으로써 제동관 감압이 일어나도록 하여 제동제어변은 비상 제동이 체결되고;완해작용 시 상용전자변이 무여자되면 제동관의 압력공기는 주 피스톤을 들어 올려 작용공기통 라인과 제동관이 연결되고, 공압이 제동관을 거쳐 제동전자변과 제동제어변을 거쳐 보조공기통을 충기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 고속 화차 제동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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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용 제동 또는 비상 제동 시 기관차에 의한 감압량이 전기 신호로 변환되어 출력 후 제동전자변에 입력되면, 제동전자변은 제동관 압력을 감압하여 제동제어변에 의한 제동이 체결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고속 화차 제동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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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