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기 작성된 코드에 대응하는 단위 블록들을 생성 및 조합하는 블록 기반의 프로그래밍 모듈;상기 프로그래밍 모듈로부터 상기 단위 블록들을 조합하여 생성된 프로그램을 업로드 받으며, 상기 업로드된 프로그램의 명령에 따른 기능을 수행하는 오픈 하드웨어; 및상기 오픈 하드웨어와 데이터를 송·수신하고, 상기 오픈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사용자 단말기를 포함하고,상기 기 작성된 코드는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상기 오픈 하드웨어의 제어를 위한 제1 인터페이스를 생성하기 위한 코드를 포함하는 제1 라이브러리, 생성된 제1 인터페이스에 상기 오픈 하드웨어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코드를 포함하는 제2 라이브러리, 및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전송되는 명령 및 데이터를 해석하는 코드를 포함하는 제3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작성되는 코드이고,상기 오픈 하드웨어는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수신된 상기 제1 인터페이스의 생성 명령에 응답하여, 상기 제1 인터페이스의 생성을 위한 제1 인터페이스 데이터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송신하고,상기 제1 인터페이스 데이터는 상기 제1 인터페이스의 타입(type), 상기 제1 인터페이스의 ID,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상기 제1 인터페이스가 생성될 세로 위치,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상기 제1 인터페이스가 생성될 가로 위치, 및 상기 제1 인터페이스의 제목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 단말기는 상기 사용자 단말기의 화면 상에서 상기 가로 위치와 상기 세로 위치에 대응되는 위치에 상기 제1 인터페이스를 생성하는,프로그래밍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기는,상기 사용자 단말기와 상기 오픈 하드웨어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통신 모듈; 및상기 오픈 하드웨어로부터 수신한 상기 제1 인터페이스 데이터를 해석하여 상기 제1 인터페이스를 생성하고, 상기 제1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상기 오픈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제어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제1 인터페이스는 상기 오픈 하드웨어로부터 수신한 데이터를 출력하는,프로그래밍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그래밍 모듈은 스크래치(scratch) 기반인 프로그래밍 시스템
|
4 |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모듈은상기 통신 모듈을 통해 상기 사용자 단말기와 상기 오픈 하드웨어의 무선 연결 여부를 결정하거나, 상기 오픈 하드웨어에 상기 제1 인터페이스 데이터를 요청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제2 인터페이스부터 입력된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상기 오픈 하드웨어에 상기 제1 인터페이스의 생성 명령을 송신하고, 상기 오픈 하드웨어로부터 상기 제1 인터페이스 데이터를 수신하여 상기 제1 인터페이스를 생성하는 인터페이스 생성 모듈; 및상기 제1 인터페이스로부터 입력된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상기 오픈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제어 명령을 생성하고, 상기 제어 명령을 상기 오픈 하드웨어로 송신하는 오픈 하드웨어 제어 모듈을 포함하는,프로그래밍 시스템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기는상기 제1 인터페이스 및 상기 제2 인터페이스를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모듈을 더 포함하는 프로그래밍 시스템
|
6 |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오픈 하드웨어는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제어 명령을 수신하여 기 저장된 명령과 비교하고, 비교 결과에 따른 기능을 실행하는 프로그래밍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