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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급기 회전속도를 이용한 압축기 유량율과 EGR 유량율 산정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381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과급기 회전속도를 이용한 압축기 유량율과 EGR 유량율 산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압축기 유량율 산정부가 압축기의 압력비와 회전속도를 토대로 '압축기유량율'을 산출하는 (a) 단계; EGR 유량율 산정부가 '압축기유량율' 계산결과와 흡기매니폴드 압력을 이용한 엔진 도입 가스 유량율을 토대로 'EGR 유량율'을 산출하는 (b) 단계; 및 압축기 통과 유량율 산정부가 '압축기유량율' 및 'EGR 유량율'을 토대로 '압축기 통과유량율'을 산출하는 (c) 단계;를 포함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오차를 줄이고, 엔진에서 일반적으로 계산되는 실린더내 도입가스량 산정 결과를 이용하여, 압축기 통과유량율을 추가 보정이 가능한 효과가 있다.
Int. CL F02D 41/18 (2006.01.01) F02D 41/00 (2006.01.01) F02B 37/12 (2006.01.01) F02D 41/14 (2006.01.01)
CPC F02D 41/18(2013.01) F02D 41/18(2013.01) F02D 41/18(2013.01) F02D 41/18(2013.01) F02D 41/18(2013.01) F02D 41/18(2013.01) F02D 41/18(2013.01) F02D 41/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34646 (2017.10.17)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42952 (2019.04.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3.1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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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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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우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김남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김덕진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이춘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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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중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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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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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17 수리 (Accepted) 1-1-2017-1021806-3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0.18 수리 (Accepted) 1-1-2017-1024475-3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20.03.11 수리 (Accepted) 1-1-2020-0256795-22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83420-52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36518-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압축기 유량율과 EGR 유량율 산정 방법에 있어서,(a) 압축기 유량율 산정부가 압축기의 압력비와 회전속도를 토대로 '압축기유량율'을 산출하는 단계;(b) EGR 유량율 산정부가 '압축기유량율' 계산결과와 흡기매니폴드 압력을 이용한 엔진 도입 가스 유량율을 토대로 'EGR 유량율'을 산출하는 단계; 및(c) 압축기 통과 유량율 산정부가 '압축기유량율' 및 'EGR 유량율'을 토대로 '압축기 통과유량율'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과급기 회전속도를 이용한 압축기 유량율과 EGR 유량율 산정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a-1) 압축기 유량율 산정부가 압축기 회전속도를 고정 값으로 입력받는 단계;(a-2) 압축기 유량율 산정부가 압축압력비 및 회전속도를 도출하는 단계; 및 (a-3) 압축기 유량율 산정부가 공기량 및 LP EGR 가스량의 합을 계산하여 '압축기유량율'을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과급기 회전속도를 이용한 압축기 유량율과 EGR 유량율 산정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b-1) EGR 유량율 산정부가 압축기 유량율 산정부로부터 압축압력비, 회전속도 및 '압축기유량율'을 입력받는 단계;(b-2) EGR 유량율 산정부가 상기 [수학식 6]을 통해 'HP EGR 유량율'을 도출하는 단계; 및(b-3) EGR 유량율 산정부가 상기 [수학식 7]을 통해 LP EGR 유량율'을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과급기 회전속도를 이용한 압축기 유량율과 EGR 유량율 산정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 이후,(d) 오차 보정부가 '압축기유량율'을 저유량율로 부터 유량율을 증가시켜 계산한 결과 값과 고유량율 부터 유량율을 저감시켜 계산한 결과 값의 평균을 도출해 '압축기유량율' 값을 갱신하는 단계; 및(e) 오차 보정부가 'EGR 유량율'을 저유량율로 부터 유량율을 증가시켜 계산한 결과 값과 고유량율 부터 유량율을 저감시켜 계산한 결과 값의 평균을 도출해 'EGR 유량율' 값을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과급기 회전속도를 이용한 압축기 유량율과 EGR 유량율 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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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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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그린카 등 수송시스템 산업핵심 기술개발사업 1리터급 디젤 하이브리드 원천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