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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형 상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384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내담자로부터 음성을 통해 상담 정보가 입력되면 이를 텍스트로 변환하고, 텍스트에 포함된 자연어를 이해하는 사용자 정보 입력모듈; 사용자 정보 입력모듈을 통해 이해된 자연어와 중앙 서버에 저장된 상담 정보들을 비교하여 내담자의 상담 정보에 대응되는 상담 결과 정보를 출력하는 상담 모듈; 및 내담자의 상담 정보, 내담자가 소속된 조직의 정보, 내담자가 소속된 조직의 다른 내담자의 상담 정보가 포함된 상담 결과 정보를 중앙 관리 서버에 제공하는 상담 기록 관리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G10L 15/26 (2006.01.01) G06F 17/27 (2006.01.01)
CPC G06Q 30/0281(2013.01) G06Q 30/0281(2013.01) G06Q 30/028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35065 (2017.10.1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43254 (2019.04.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02)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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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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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택규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영길 대전광역시 서구
3 권오욱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노윤형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기영 대전광역시 서구
6 이윤근 대전광역시 서구
7 최승권 대전광역시 유성구
8 황금하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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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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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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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18 수리 (Accepted) 1-1-2017-1025421-52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2.02 수리 (Accepted) 1-1-2018-0120730-1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0.17 수리 (Accepted) 1-1-2018-1024941-48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89922-6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00058-5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0.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069184-1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0.21 수리 (Accepted) 1-1-2019-1069185-6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47178-95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0.05.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5012558-0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담자로부터 음성을 통해 상담 정보가 입력되면 이를 텍스트로 변환하고, 텍스트에 포함된 자연어를 이해하여 확률 값을 포함하는 발화 의도를 추출하는 사용자 정보 입력모듈; 상기 사용자 정보 입력모듈을 통해 이해된 상기 자연어와 중앙 서버에 저장된 상담 정보들을 비교하여 내담자의 상담 정보에 대응되는 상담 결과 정보를 출력하여 답변하는 상담 모듈; 및 내담자의 상담 정보, 내담자가 소속된 조직의 정보, 내담자가 소속된 조직의 다른 내담자의 상담 정보가 포함된 상담 결과 정보를 중앙 관리 서버에 제공하는 상담 기록 관리부를 포함하되, 상기 상담 모듈은, 상기 사용자 정보 입력모듈을 통해 이해된 자연어로부터 조직 연관 정보를 추출하고, 내담자가 포함된 조직에 대한 상담정보를 상기 중앙 관리 서버에서 확인하여 조직에 대한 내담자의 상담 결과 정보를 검출하되, 상기 내담자들로부터 입력된 단어 빈도를 통해 내담자들을 감정 상태를 그룹화하여 유사도를 판단하여 감정 상태가 그룹화된 내담자들이 어떤 발화를 했는지를 파악하는 것인 대화형 상담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정보 입력 모듈은, 내담자의 음성을 입력받는 음성 입력부; 상기 음성 입력부를 통해 입력되는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텍스트 변환부; 및 상기 텍스트 변환부를 통해 변환된 텍스트로부터 자연어를 이해하는 자연어 이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화형 상담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정보 입력모듈은 문서 정보를 입력받는 문서 입력부; 및 상기 문서 입력부를 통해 입력된 문서에 포함된 정보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텍스트 문서변환부를 더 포함하는 대화형 상담 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자연어 이해부는,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기를 원하는지 위로해주기를 원하는지 등을 파악하기 위한 정보가 저장된 발화 의도 분석 데이터베이스; 내담자의 심리상태를 판단하기 위한 심리 상태 정보가 저장된 감정 분석 데이터베이스; 입력되는 텍스트의 전처리를 수행하는 텍스트 전처리부; 및 상기 텍스트 전처리부를 통해 전처리된 텍스트를 분석하는 텍스트 분석부;를 포함하는 대화형 상담 장치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상담 모듈은, 조직에 대한 내담자의 상담 결과 정보를 상기 중앙 관리 서버로 제공하는 것인 대화형 상담 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조직에 대한 내담자의 상담 결과 정보는, 조직내 내담자 상담 결과 정보, 조직에 대한 상담 결과 정보 중 하나 이상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대화형 상담 장치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내담자로부터 발화되는 음성으로부터 자연어를 이해하여 확률 값을 포함하는 발화의도를 검출하고, 검출된 상기 발화의도로부터 내담자의 상담 결과 정보를 출력하여 답변하는 복수의 대화 단말; 및 상기 대화 단말들로부터 내담자의 상태 정보, 내담자가 소속된 조직의 상태 정보 및 내담자가 소속된 조직의 다른 내담자와의 상태 정보를 매칭하여 저장 관리하는 중앙 관리 서버를 포함하되, 상기 대화 단말은, 사용자 정보 입력모듈을 통해 이해된 자연어로부터 조직 연관 정보를 추출하고, 내담자가 포함된 조직에 대한 상담정보를 상기 중앙 관리 서버에서 확인하여 조직에 대한 내담자의 상담 결과 정보를 검출하되, 상기 내담자들로부터 입력된 단어 빈도를 통해 내담자들을 감정 상태를 그룹화하여 유사도를 판단하여 감정 상태가 그룹화된 내담자들이 어떤 발화를 했는지를 파악하는 것인 조직 구성원들의 상담을 위한 대화 상담 시스템
12 12
사용자 정보 입력모듈이 내담자로부터 음성을 통해 상담 정보가 입력되면 이를 텍스트로 변환하고, 텍스트에 포함된 자연어를 이해하여 확률 값을 포함하는 발화 의도를 추출하는 단계; 상담 모듈이 상기 이해된 상기 자연어와 중앙 서버에 저장된 상담 정보들을 비교하여 내담자의 상담 정보에 대응되는 상담 결과 정보를 출력하여 답변하는 단계; 및 상담 기록 관리부가 내담자의 상담 정보, 내담자가 소속된 조직의 정보, 내담자가 소속된 조직의 다른 내담자의 상담 정보를 포함하는 상담 결과 정보를 중앙 관리 서버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상담 결과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 정보 입력모듈을 통해 이해된 자연어로부터 조직 연관 정보를 추출하고, 내담자가 포함된 조직에 대한 상담정보를 상기 중앙 관리 서버에서 확인하여 조직에 대한 내담자의 상담 결과 정보를 검출하되, 상기 내담자들로부터 입력된 단어 빈도를 통해 내담자들을 감정 상태를 그룹화하여 유사도를 판단하여 감정 상태가 그룹화된 내담자들이 어떤 발화를 했는지를 파악하는 것인 대화형 상담 방법
13 13
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자연어를 이해하는 단계는, 음성 입력부가 내담자의 음성을 입력받는 단계; 텍스트 변환부가 상기 음성 입력부를 통해 입력되는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단계; 및 자연어 이해부가 상기 텍스트 변환부를 통해 변환된 텍스트로부터 자연어를 이해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화형 상담 방법
14 14
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자연어를 이해하는 단계는, 문서 입력부가 문서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텍스트 문서변환부가 상기 문서 입력부를 통해 입력된 문서에 포함된 정보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대화형 상담 방법
15 15
삭제
16 16
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상담 결과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는, 조직에 대한 내담자의 상담 결과 정보를 상기 중앙 관리 서버로 제공하는 것인 대화형 상담 방법
17 17
제 16항에 있어서, 상기 조직에 대한 내담자의 상담 결과 정보는, 조직내 내담자 상담 결과 정보, 조직에 대한 상담 결과 정보 중 하나 이상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대화형 상담 방법
18 18
삭제
19 19
삭제
20 20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방송통신연구개발사업 언어학습을 위한 자유발화형 음성대화처리 원천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