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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상황 정보를 제공하는 가시광 통신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3886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으로부터 제1 가시광을 수신하는 수신부,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송신부, 및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을 실행함으로써 교통 상황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 수신된 제1 가시광을 디코딩하여 차량의 수광부의 위치에 관한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서버로부터 가시광 통신 장치가 설치된 위치에 기초하여 교통 상황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획득한 교통 상황 정보를 제2 가시광에 인코딩하는 단계 및 차량의 수광부의 위치에 관한 정보에 기초하여, 차량의 수광부에 기 설정된 평면을 기준으로 제2 가시광이 기 설정된 입사각도의 범위내에 수신되도록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가시광 통신 장치가 개시된다.
Int. CL H04B 10/116 (2013.01.01) G08G 1/01 (2006.01.01)
CPC H04B 10/116(2013.01) H04B 10/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35421 (2017.10.18)
출원인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43406 (2019.04.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18)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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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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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승관 서울시 노원구
2 김진영 서울특별시 강남구
3 이선의 서울특별시 노원구
4 황유민 서울특별시 노원구
5 심이삭 서울시 노원구
6 김도균 경기도 광명시 철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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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국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층 (서초동)(특허법인 아이피에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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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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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18 수리 (Accepted) 1-1-2017-1028452-8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46892-19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24233-7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15 수리 (Accepted) 1-1-2019-0724243-28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10.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10566-3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통 상황 정보를 제공하는 가시광 통신 장치에 있어서,차량으로부터 제1 가시광을 수신하는 수신부;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송신부; 및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을 실행함으로써 교통 상황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수신된 제1 가시광을 디코딩하여 상기 차량의 수광부의 위치에 관한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서버로부터 상기 가시광 통신 장치가 설치된 위치에 기초하여 교통 상황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획득한 교통 상황 정보를 상기 제2 가시광에 인코딩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수광부의 위치에 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수광부에 기 설정된 평면을 기준으로 상기 제2 가시광이 기 설정된 입사각도의 범위내에 수신되도록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가시광 통신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차량의 수광부의 위치에 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2 가시광이 방사되는 높이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송신부를 통해, 상기 결정된 높이에 기초하여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가시광 통신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송신부는,복수의 출광부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결정된 높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출광부 중에서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적어도 하나의 출광부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결정된 적어도 하나의 출광부를 통해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가시광 통신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송신부는,높이가 서로 다르게 배열된 상기 복수의 출광부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복수의 출광부 각각의 높이와 상기 결정된 높이 사이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적어도 하나의 출광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가시광 통신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차량의 수광부의 위치에 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수광부에 기 설정된 평면을 기준으로 하여 상기 차량의 수광부에 제2 가시광이 입사되는 입사각도를 예측하는 단계;상기 예측된 입사각도에 기초하여, 상기 제2 가시광의 광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제2 가시광의 광도에 기초하여,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가시광 통신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결정된 제2 가시광의 광도에 기초하여, 상기 가시광 통신 장치가 포함하는 복수의 출광부 중에서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출광부의 개수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출광부의 개수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출광부를 통해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가시광 통신 장치
7 7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상기 제1 가시광의 광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상기 측정된 제1 가시광의 광도 및 상기 예측된 입사각도에 기초하여, 상기 제2 가시광의 광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가시광 통신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외부로부터 가시광 통신 장치로 수신되는 전체 가시광의 광도를 측정하는 단계;상기 측정된 전체 가시광의 광도와 상기 제1 가시광의 광도의 차이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차이를 기 설정된 광도 차이 값과 비교하여, 상기 제2 가시광의 광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가시광 통신 장치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수광부의 위치에 관한 정보는, 상기 차량에서 수광부가 설치된 위치 또는 상기 차량의 수광부에 기 설정된 평면과 지면이 이루는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가시광 통신 장치
10 10
가시광 통신 장치가 교통 상황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차량으로부터 제1 가시광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된 제1 가시광을 디코딩하여 상기 차량의 수광부의 위치에 관한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서버로부터 가시광 통신 장치가 설치된 위치에 기초하여 교통 상황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획득한 교통 상황 정보를 제2 가시광에 인코딩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수광부의 위치에 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수광부에 기 설정된 평면을 기준으로 상기 제2 가시광이 기 설정된 입사각도의 범위내에 수신되도록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수광부의 위치에 관한 정보는, 상기 차량에서 수광부가 설치된 위치정보 또는 상기 차량의 수광부에 기 설정된 평면과 지면이 이루는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방법
12 12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수광부의 위치에 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2 가시광이 방사되는 높이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높이에 기초하여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는,상기 결정된 높이에 기초하여, 상기 가시광 통신 장치가 포함하는 복수의 출광부 중에서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적어도 하나의 출광부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결정된 적어도 하나의 출광부를 통해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가시광 통신 장치가 포함하는 복수의 출광부는 높이가 서로 다르게 배열되고,상기 방법은상기 복수의 출광부 각각의 높이와 상기 결정된 높이 사이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적어도 하나의 출광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15 15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수광부의 위치에 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수광부에 기 설정된 평면을 기준으로 하여 상기 차량의 수광부에 제2 가시광이 입사되는 입사각도를 예측하는 단계;상기 예측된 입사각도에 기초하여, 상기 제2 가시광의 광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제2 가시광의 광도에 기초하여,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는,상기 결정된 제2 가시광의 광도에 기초하여, 상기 가시광 통신 장치가 포함하는 복수의 출광부 중에서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출광부의 개수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출광부의 개수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출광부를 통해 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17 17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방법은,상기 제1 가시광의 광도를 측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는, 상기 측정된 제1 가시광의 광도 및 상기 예측된 입사각도에 기초하여, 상기 제2 가시광의 광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방법은,외부로부터 가시광 통신 장치로 수신되는 전체 가시광의 광도를 측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2 가시광을 방사하는 단계는, 상기 측정된 전체 가시광의 광도와 상기 제1 가시광의 광도의 차이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차이를 기 설정된 광도 차이 값과 비교하여, 상기 제2 가시광의 광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19 19
제 10 항 내지 제 18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벤처기업부 선일일렉콤 중소기업 이전기술개발사업 이기종 통신시스템 기반 친환경 스마트 조명 제어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