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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적인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4055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광고 추천 장치에 관한 것으로, 사용자 성향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 상기 메모리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a) 컨텐츠 및 광고 중 적어도 하나에 관한 선택의 발생에 따라 사용자 선호도에 관한 시계열적 천이의 발생을 확인하는 기능, (b) 상기 사용자 선호도의 시계열적 천이가 발생되면 가장 최근에 선택된 사용자 선호도 순으로 정렬된 사용자 선호도 집합으로 구현된 상기 사용자 성향을 갱신하는 기능, (c) 상기 갱신된 사용자 성향을 통해 선호 컨텐츠 모집단과 선호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을 수행하는 기능 및 (d) 상기 선호 컨텐츠 모집단에 없는 특정 컨텐츠가 선택되더라도 상기 특정 컨텐츠의 시청 과정에서 상기 선호 광고 모집단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광고를 제공하는 기능을 포함한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020322 (2019.02.21)
출원인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44592 (2019.04.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7-0136885 (2017.10.20)
관련 출원번호 1020170136885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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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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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수연 대구광역시 수성구
2 이상훈 경상북도 경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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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부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동 ***,***호(서초동, 한빛위너스)(현신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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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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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2.21 수리 (Accepted) 1-1-2019-0184306-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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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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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성향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a) 컨텐츠 및 광고 중 적어도 하나에 관한 선택의 발생에 따라 사용자 선호도에 관한 시계열적 천이의 발생을 확인하는 기능;(b) 상기 사용자 선호도의 시계열적 천이가 발생되면 가장 최근에 선택된 사용자 선호도 순으로 정렬된 사용자 선호도 집합으로 구현된 상기 사용자 성향을 갱신하는 기능;(c) 상기 갱신된 사용자 성향을 통해 선호 컨텐츠 모집단과 선호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을 수행하는 기능; 및(d) 상기 선호 컨텐츠 모집단에 없는 특정 컨텐츠가 선택되더라도 상기 특정 컨텐츠의 시청 과정에서 상기 선호 광고 모집단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광고를 제공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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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성향은컨텐츠 및 광고 중 적어도 하나에 관한 선택이 발생하면 선택한 컨텐츠 또는 광고의 메타데이터와 연관하여 선택 횟수, 시청 시간 및 이탈 횟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사용자 선호도 집합으로 구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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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e) 상기 적어도 하나의 광고에 대한 선택 여부, 시청 시간 및 이탈 여부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상기 사용자 성향을 재갱신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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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기능은상기 사용자 선호도에 관한 시계열적 천이가 발생되면 가장 최근에 선택된 사용자 선호도의 선택 횟수를 1 증가시키고, 이전 사용자 선호도보다 더 높은 순위를 부여하여 상기 사용자 성향을 갱신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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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c) 기능은(c1) 제1 사용자들을 선별하여 컨텐츠 선호도를 결정하고 상기 컨텐츠 선호도를 기초로 컨텐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c2) 제2 사용자들을 선별하여 광고 선호도를 결정하고 상기 광고 선호도를 기초로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 및(c3) 상기 컨텐츠 모집단 및 상기 광고 모집단에 상기 사용자 성향을 적용하여 선호 컨텐츠 모집단 및 선호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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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c2) 기능은상기 제2 사용자들의 광고선택과 무관하게 광고운영정책에 따라 결정된 광고를 상기 광고 모집단에 포함시키는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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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c3) 기능은(c31) 상기 컨텐츠 모집단에 있는 컨텐츠 중 상기 사용자 선호도 집합과 연관된 컨텐츠만을 선별하여 상기 선호 컨텐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 및(c32) 상기 광고 모집단에 있는 광고 중 상기 사용자 선호도 집합과 연관된 광고만을 선별하여 상기 선호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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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c3) 기능은상기 컨텐츠 모집단 및 상기 광고 모집단에 대해 선택 순서 및 선택 횟수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사용자 선호도 집합을 적용하여 상기 선호 컨텐츠 모집단 및 상기 선호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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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성향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 상기 메모리와 전기적으로 연결된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에서 수행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방법에 있어서,(a) 컨텐츠 및 광고 중 적어도 하나에 관한 선택의 발생에 따라 사용자 선호도에 관한 시계열적 천이의 발생을 확인하는 단계;(b) 상기 사용자 선호도의 시계열적 천이가 발생되면 가장 최근에 선택된 사용자 선호도 순으로 정렬된 사용자 선호도 집합으로 구현된 상기 사용자 성향을 갱신하는 단계;(c) 상기 갱신된 사용자 성향을 통해 선호 컨텐츠 모집단과 선호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 및(d) 상기 선호 컨텐츠 모집단에 없는 특정 컨텐츠가 선택되더라도 상기 특정 컨텐츠의 시청 과정에서 상기 선호 광고 모집단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광고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적인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