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4056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광고 추천 장치에 관한 것으로, 컨텐츠와 광고의 선택 기준들을 정의하는 사용자 선호도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 상기 메모리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a) 제1 사용자들을 선별하여 컨텐츠 선호도를 결정하고 상기 컨텐츠 선호도를 기초로 컨텐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 (b) 제2 사용자들을 선별하여 광고 선호도를 결정하고 상기 광고 선호도를 기초로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 (c) 상기 컨텐츠 모집단 및 상기 광고 모집단에 개인 사용자 선호도를 적용하여 선호 컨텐츠 모집단 및 선호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 및 (d) 상기 선호 컨텐츠 모집단에 없는 특정 컨텐츠가 선택되더라도 상기 특정 컨텐츠의 시청 과정에서 상기 선호 광고 모집단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광고를 제공하는 기능을 포함한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CPC G06Q 30/0269(2013.01) G06Q 30/026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36881 (2017.10.20)
출원인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44440 (2019.04.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2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수연 대구광역시 수성구
2 이상훈 경상북도 영천시 충효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부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동 ***,***호(서초동, 한빛위너스)(현신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20 수리 (Accepted) 1-1-2017-1039567-8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1.10 수리 (Accepted) 9-1-2018-0002383-9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43570-7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663604-1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05 수리 (Accepted) 1-1-2018-0663613-19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8.1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15727-3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17 수리 (Accepted) 1-1-2019-0057932-11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17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1-1-2019-0057918-71
10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19.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90947-19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90948-54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6.25 수리 (Accepted) 1-1-2019-0649159-08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06.25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1-1-2019-0649152-89
1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37630-00
15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19.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37629-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컨텐츠와 광고의 선택 기준들을 정의하는 사용자 선호도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a) 제1 사용자들을 선별하여 컨텐츠 선호도를 결정하고 상기 컨텐츠 선호도를 기초로 컨텐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b) 제2 사용자들을 선별하여 광고 선호도를 결정하고 상기 광고 선호도를 기초로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c) 상기 컨텐츠 모집단 및 상기 광고 모집단에 개인 사용자 선호도를 적용하여 선호 컨텐츠 모집단 및 선호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 및(d) 상기 선호 컨텐츠 모집단에 없는 특정 컨텐츠가 선택되더라도 상기 특정 컨텐츠의 시청 과정에서 상기 선호 광고 모집단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광고를 제공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a) 기능은현재 시점으로부터 과거 특정 시점까지의 구간동안 상기 제1 사용자들에 의해 선택된 컨텐츠를 포함시켜 상기 컨텐츠 모집단을 가변적으로 결정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기능은상기 제2 사용자들의 광고선택과 무관하게 광고운영정책에 따라 결정된 광고를 상기 광고 모집단에 포함시키는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선호도는협업 필터링(CF, Collaboration Filtering)을 기초로 결정된 사용자 컨텐츠 선호 경향과 사용자에 의해 결정된 광고의 광고대상에 기반한 컨텐츠 기반 필터링(CBF, Contents Based Filtering)을 기초로 결정된 사용자 광고 선호 경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c) 기능은상기 사용자 컨텐츠 선호 경향을 기초로 상기 선호 컨텐츠 모집단에 있는 컨텐츠를 재정렬하고 상기 사용자 광고 선호 경향을 반영한 광고운영정책을 기초로 상기 선호 광고 모집단에 있는 광고를 재정렬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d) 기능은상기 특정 컨텐츠의 시청 과정에서 상기 선호 광고 모집단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광고를 재정렬된 순서에 따라 차례대로 제공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e) 상기 적어도 하나의 광고에 대한 선택 여부, 시청 시간 및 이탈 여부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상기 사용자 선호도를 갱신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c) 기능은(c1) 상기 컨텐츠 모집단에 있는 컨텐츠 중 상기 개인 사용자 선호도와 연관된 컨텐츠만을 선별하여 상기 선호 컨텐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 및(c2) 상기 광고 모집단에 있는 광고 중 상기 개인 사용자 선호도와 연관된 광고만을 선별하여 상기 선호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
9 9
컨텐츠와 광고의 선택 기준들을 정의하는 사용자 선호도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 상기 메모리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장치에서 수행되는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방법에 있어서,(a) 제1 사용자들을 선별하여 컨텐츠 선호도를 결정하고 상기 컨텐츠 선호도를 기초로 컨텐츠 모집단을 생성하는 단계;(b) 제2 사용자들을 선별하여 광고 선호도를 결정하고 상기 광고 선호도를 기초로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단계;(c) 상기 컨텐츠 모집단 및 상기 광고 모집단에 개인 사용자 선호도를 적용하여 선호 컨텐츠 모집단 및 선호 광고 모집단을 생성하는 단계; 및(d) 상기 선호 컨텐츠 모집단에 없는 특정 컨텐츠가 선택되더라도 상기 특정 컨텐츠의 시청 과정에서 상기 선호 광고 모집단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광고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다층 다차원 분석 기반의 광고 추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