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진동 저감 구조

  • 기술번호 : KST201900417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진동 저감 구조는, 판재에 형성되어 전파되는 진동 또는 소음을 저감시키는 진동 저감 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진동 저감 유닛은 상기 판재에서 설정된 형태를 가지고 형성된 메인 홀, 설정된 형태와 설정된 두께를 가지고 상기 메인 홀 안쪽에 배치되는 질량 부재, 및 상기 차체 부품과 상기 질량 부재를 일체로 연결하는 연결 부재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10K 11/16 (2006.01.01) B60R 13/08 (2006.01.01)
CPC G10K 11/16(2013.01) G10K 11/16(2013.01) G10K 11/16(2013.01) G10K 11/16(2013.01) G10K 1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38365 (2017.10.24)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45591 (2019.05.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경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이진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정재웅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이종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24 수리 (Accepted) 1-1-2017-1049794-17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0.30 수리 (Accepted) 1-1-2017-1070650-45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4-1-2018-5179063-1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설정된 형태의 메인 홀을 포함하는 판재에 발생되어 전파되는 진동 또는 소음을 저감시키는 진동 저감 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진동 저감 유닛은 설정된 형태와 설정된 두께를 가지고 상기 메인 홀에 배치되는 질량 부재; 및 상기 판재와 상기 질량 부재를 일체로 연결하는 연결 부재를 포함하고,상기 메인 홀의 넓이가 상기 질량 부재의 넓이보다 큰, 진동 저감 구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재의 두께와 상기 연결 부재의 두께는 동일한, 진동 저감 구조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질량 부재의 두께는 상기 판재의 두께 또는 상기 연결 부재의 두께보다 두꺼운, 진동 저감 구조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재는 상기 메인 홀과 인접하여 배치된 보조 홀을 더욱 포함하는 진동 저감 구조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 부재는 상기 메일 홀의 중심을 지나는 가상의 중심선으로부터 상기 보조 홀 측으로 치우쳐 배치된, 진동 저감 구조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질량 부재의 가장 자리가 상기 메인 홀이 있는 상기 판재의 제1 내측면을 따라서 배치된,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 구조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 부재의 일측면과 상기 질량 부재의 일측면 사이에 설정된 길이를 갖는 서브갭이 있는, 진동 저감 구조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진동 저감 유닛은 상기 판재에 설정된 간격을 두고 배열된, 진동 저감 구조
9 9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홀은 상기 판재에 설정된 간격을 두고 복수로 배열되고, 상기 보조 홀은 상기 복수의 메인 홀과 각각 대응하여 상기 판재에 설정된 간격을 두고 배열된, 진동 저감 구조
10 10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홀과 상기 보조 홀은 사각형 형태를 갖는, 진동 저감 구조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홀이 있는 상기 판재의 제1 내측면과 마주하는 상기 질량 부재의 외측면은 설정된 갭을 두고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 구조
12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진동 저감 유닛은 상기 진동 또는 소음의 전파 방향을 따라 배열된, 진동 저감 구조
13 1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재는 차체의 루프 패널인, 진동 저감 구조
14 1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재는 차체에서 카울 또는 카울 탑 패널인, 진동 저감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90120316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9120316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