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용 전기 공압식 제동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04441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전기 공압식 제동장치는, 기관차와 화차 및, 화차와 화차 간에 상기 전기신호를 전기적으로 연결하여 주는 전기 점퍼선; 각각의 화차에 설치되며, 상기 전기 점퍼선을 통해 인가된 제동 신호에 따라 화차 제동관 압력을 감압하여 기 설치된 제동 제어변을 통해 각각의 화차가 동시에 제동 동작이 체결되도록 해주는 화차 제동 전자변; 및 상기 제동 제어변과 상기 화차 제동 전자변 사이에 설치되며, 상기 제동 제어변과 상기 화차 제동 전자변 간의 원활한 제동 작용을 위해, 공기를 충진 하고 있는 작용 공기통을 포함하는 기술을 제공함에 기술적 특징이 있다.
Int. CL B61H 13/20 (2006.01.01) B61H 13/34 (2006.01.01) B61G 5/10 (2006.01.01)
CPC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41513 (2017.10.27)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10-1987830-0000 (2019.06.04)
공개번호/일자 10-2019-0047531 (2019.05.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6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27)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용준 경기도 화성시 떡전골로 **, *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두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전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27 수리 (Accepted) 1-1-2017-1067720-7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8.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0.12 수리 (Accepted) 9-1-2018-0054930-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64782-54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27 수리 (Accepted) 1-1-2018-1182148-19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1.07 수리 (Accepted) 1-1-2019-0015533-2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2.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143121-40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2.11 수리 (Accepted) 1-1-2019-0143120-0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91685-1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기관차와 화차 및, 화차와 화차 간에 전기신호를 전기적으로 연결하여 주는 전기 점퍼선; 상기 기관차의 제동관에 설치되며, 상기 기관차에 탑승한 기관사가 제동 작용 시 설정된 상기 기관차 제동관의 압력 변화를 감지하여 그에 대응하는 감압신호를 전기 신호로 변환하여 상기 전기 점퍼선을 통해 각각의 화차에 출력하는 공전 변환기; 상기 각각의 화차에 설치되며, 상기 전기 점퍼선을 통해 인가된 제동 신호에 따라 화차 제동관 압력을 감압하여 기 설치된 화차 제동변의 제동 제어변을 통해 각각의 화차가 동시에 제동 동작이 체결되도록 해주는 화차 제동 전자변; 및 상기 제동 제어변과 상기 화차 제동 전자변 사이에 설치되며, 상기 제동 제어변과 상기 화차 제동 전자변 간의 원활한 제동 작용을 위해, 공기를 충진 하고 있는 작용 공기통을 포함하고, 상기 화차 제동 전자변은, 화차의 제동관과 상기 제동 제어변 사이에 설치되며, 상기 전기 점퍼선을 통해 인가된 상용 제동 신호에 따라 상용 제동이 체결될 수 있도록 해주는 상용제동 전자변; 및 상기 상용제동 전자변과 이웃하여 설치되며, 상기 전기 점퍼선을 통해 인가된 비상 제동 신호에 따라 비상 제동이 체결될 수 있도록 해주는 비상제동 전자변을 포함하며, 상기 상용제동 전자변은 내부에 주막판 상실, 주막판 상부, 역지변부, 하부막판, 제1 협로, 제2 협로 및 통로를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상용제동 전자변은, 상기 전기 점퍼선을 통해 상용 제동 신호를 인가 받으면 여자(excite) 되어, 상기 제동관과 상기 작용 공기통의 통로를 폐쇄하고, 상기 작용 공기통의 관로의 공압을 대기로 배기시켜, 상기 제동 제어변과 상기 작용 공기통 사이의 압력을 감압하여 상기 제동 제어변이 상용 제동을 체결하도록 하고, 상기 하부막판은 상기 제동관과 상기 작용 공기통 사이를 차단하여 상기 제동관의 압력에 의한 자동 완해 현상을 방지하며, 상기 비상제동 전자변은, 상기 전기 점퍼선을 통해 비상 제동 신호를 인가 받으면 상기 상용제동 전자변과 함께 여자(excite) 되어, 상기 제동관과 상기 작용 공기통의 통로를 폐쇄하고, 상기 작용 공기통의 관로의 공압을 대기로 압력이 '0'될 때까지 배기시키고, 비상 제동 신호를 인가하는 전기 점퍼선과 상용 제동 신호를 인가하는 전기 점퍼선 사이에 역 방지용 다이오드가 구비되며, 상기 상용제동 전자변은, 내부에 구비된 하부막판을 통해 상기 제동관과 상기 화차제동 전자변 사이의 통로를 페쇄하고, 주막판 상실의 상부 피스톤 운동을 통해 상기 주막판 상실의 스프링이 합세하여 상기 화차제동 전자변과 제동제어변 사이의 통로를 폐쇄하는 동작을 통해 상용 제동을 구현하며, 상기 제동관에서 유입된 일부 공기는 상기 주막판 상실에 유입되어 상기 주막판 상부를 위로 들어 올려 상기 작용 공기통의 공기가 대기로 토출되는 것을 차단하고, 완해 작용 시 상기 전기 점퍼선을 통해 완해 신호를 인가 받으면 여자(excite) 되어, 제동통 내의 압력 공기를 곧바로 대기로 배출하여 보다 신속한 완해를 구현하도록 상기 제동통 인근에 설치된 완해 전자변을 더 포함하고,상기 화차제동 전자변이 작동하지 않을 때는 상기 제동관과 상기 제동 제어변 사이의 통로가 항상 개방되어, 상기 기관차로부터 공급되는 공압이 상기 화차제동 전자변을 지나서 상기 제동 제어변의 충기 작용에 의해 상기 화차 제동변에 구비된 보조공기통에 공기가 충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전기 공압식 제동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삭제
6 6
삭제
7 7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